본문 바로가기

리뷰 문화련

이케아 솔스타 2인 소파베드 조립 사용 후기 (ikea solsta)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이케아 솔스타 구매하고 조립 후기

 

※ 이 글은 매우 개인적이고 주관적으로 작성된 것임을 밝힙니다. 고로 태클은 댓글로!                         

 

  이케아 솔스타 조립기를 써볼게요. 저는 대전에 살고 있는 총각인데, 자취방에 침대를 빼고, 이번에 소파를 넣었어요. 소파의 이름은 이케아 솔스타! 아마 이케아 제품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 제품이 꽤 유명한 제품이라는 것을 알 것 같네요. 저도 2인용 소파배드/소파침대를 찾다가 알게 된 제품인데 디자인이 유럽풍에 가격도 착한 12만원~

  그런데 문제는 배송!

  참고)

① 이케아 광명점은 인터넷 쇼핑몰을 지원하지 않아요.

② 이케아 광명점에서 물건을 직접 사더라도 배송이 겁나 비싸요. (지릴뻔)

 어쩌다가 아는 형님의 추천을 받아서 대전에서 꽤 저렴한 이케아 제품 배송 업체를 찾았는데, 대전까지는 2만원에 배송해준다는 말에 당장 이케아 솔스타 주문을 넣었죠! 그리고 그 결과...?

 

 

  배송 아저씨께서 예상보다 빨리 도착하셔서 집에 먼저 넣어주신 제 소파에요. 좁은 자취방에 이렇게 큰 박스가 들어오니 발을 디딜 공간조차 없어지는 기분이 들었지만, 덕분에 어서 조립을 해야겠다 싶었어요.

 

 

  박스에 SOLSTA라는 품명과 501.607.22라는 품번을 확인 할 수 있었어요. 이제 설레이는 마음으로 박스를 뜯어볼게요. 물론 제가 뜯으면서 간과를 했던 부분도 있어요. 바로 이케아는 조립식이라는 거 ^-^

 

  열어보니 내부는 헬이군요. 하나씩 조립을 합시다. 사실 조립은 그렇게 어렵지 않았어요. 그래도 혼자 조립하는 것보다 둘이 조립을 하는 게 훨씬 쉽고 빠를거에요. 저는 혼자 조립하면서 조금 낑낑거리긴 했어요~ 

 

 

  이게 등판 부분이군요. 양 옆에 팔걸이를 설치하면돼요

 

 

  일단 어떤 부속품이 있는지 다 꺼내서 살펴봤어요.

 

  이케아 솔스타 발 밑동이에요. 노란 칼라지만, 실제로는 밑부분이고 솔스타 자체가 검정이라 설치 이후에는 눈에 띄는 색깔은 아니네요.

 

 

  이케아 솔스타를 조립하는데 사용하는 나사들이죠. 공구가 없어도 어느 정도 조립이 가능한 실정이에요.

 

 

  ㅋㅋ 등판에 손을 달아준 모습이에요. 양쪽 기둥은 나중에 팔걸이가 되죠. 옆에 의자에 앉은 친구는 본의 아니게 깜짝 출연을 해줬군요. 물론 모자이크는 하지 않습니다. 요정도 쯤이야...ㅋㅋ

 

  설명서를 봐가며 요리조리 조립을 했어요. 구멍 위치가 안맞다고 생각하기도 했지만, 다 꽉 조인 부분을 풀었다가 다시 조이면서 위치를 맞춰갔어요. 그리고 드디어...

 

 

  완성! 그리고 아래 이미지 설명에 나온 것처럼... 매트 부분을 펴주면...?

 

 

  이런 모양으로 피고 접는 2인용 소파베드 이케아 솔스타로 변신을 하게 되네요. 그래서 전체적인 사용 후기를 말하자면 장단점이 나뉘어요. 저는 소파일 때와 베드 상태일 때를 놓고 말해볼게요.

  ⓐ 소파일 때

  소파일 때 이케아 솔스타는 호불호가 좀 갈릴 것 같아요. 장점이라면, 깔끔한 유럽풍 인테리어가 가능하다는 점이고, 예상 외로 푹신하고 안락하다는 것이죠. 하지만, 단점으로는 색상이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짙은 검정색이 아니에요. 검정에 회색을 섞은 빛이 돌고, 다른 블로그 사진에서 봤던 주름은 오래 사용을 해서 생긴 주름이라고 생각했는데, 새로 산 솔스타에도 그런 웅덩이 같은 주름이 있었어요

  ⓑ 침대일 때

  침대일 때 이케아 솔스타는 매트 부분은 참 마음에 들어요. 하지만, 발을 놓는 부분이 나무판 부분이라 푹신한 게 아니라 딱딱해요. 발 부분 때문에 마냥 편한 느낌보다는 이질적인 느낌도 많이 받았어요.

  어떤가요? 다른 블로그에서는 이런 더 깊은 평가가 없어서 참 아쉬웠고, 구매 후 살짝 불안하긴 했지만, 결과적으론 구매를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일단 공간 활용도가 높아졌고, 손님이 이용하기에도 좋은 제품이랄까요. 물론 따로 대전까지 와주는 배송업체가 없었다면 구매를 시도하지도 않았겠지만 말이죠.

  혹시라도 배송업체가 궁금하신 분들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제가 해당 업체 이름을 알려드릴게요. 여러분도 저렴한 이케아, 좋은 이국적인 인테리어를 꾸밀 수 있는 환경이 되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