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문화련/팁과 팁

카카오톡 이모티콘 무료로 받는 법, 카톡 EXO 무료 이모티콘 아기자기, 귀여운 완소템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무료 이모티콘 받는 법

 

 

 

 

 

 카카오톡, 아직도 기본 이모티콘을 사용하세요?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모두들 사용하고 있을 카카오톡! 귀엽고, 아기자기한 이모티콘, 돈을 내고 사야하는 이모티콘도 많지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귀여운 이모티콘도 참 많다는 사실 모르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저는 카톡을 사용하면서 이모티콘을 많이 활용하는 편인데요. 물론 돈을 내고 구매하는 이모티콘도 있지만, 무료로 받은 이모티콘도 참 많습니다.

 

 주변 친구들이 "넌 돈도 많다. 이모티콘을 왜 돈내고 사냐?"라고 하는데, 실제로 돈을 내고 구매한 것은 4~5개 있으며, 나머지는 다 공짜라고 둘러대면 다들 어떻게 받냐고 물어봅니다. 그렇습니다. 저는 카톡의 하나부터 공지까지 모두 두루 살피는 잉여라 무료 이모티콘 받는 방법까지 알고 있었던 것입니다. ㅠ_ㅠ

 

 한 번 알아두면 꾸준히 무료 이모티콘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 Tip 카카오톡 무료로 받는 법 포스팅 시작합니다! 아참 참고로 대부분 이모티콘은 아직 PC 카톡 버전이랑 연동 안되는 것 아시죠~?

 

▶ SK컴즈 주식 하락의 주범 카카오톡 PC를 사용하자! - http://osej.co.kr/871

 

 

준비물 - Only 스마트폰 모바일 카카오톡

 

 

▲ 완소템, 이모티콘으로 이루어진 일상적인 대화 ㅋ

 

  준비물은 하나 카카오톡만 설치된 상태라면 준비 끝입니다. 지금 제가 위에 사용한 이모티콘은 모두 무료로 지급된 것들인데 일상적으로 사용하는데 의사전달에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기본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괜찮지만, 무료로 지급된 이모티콘을 사용한다면 조금 더 풍성한 이모티콘으로 상대와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메뉴 중 '더보기'를 누릅니다. 제가 테마를 설치한 상태라 확실히 더보기 메뉴인지 정확하지 않습니다만, 아무튼 제일 오른쪽 메뉴를 눌러주시면, '아이템스토어'가 보입니다. 무료 이모티콘 역시 아이템스토어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 꾸미기, 카카오홈 테마 설정 방법 - http://osej.co.kr/870

 

 

 ▲ 무려 2천원에 달하는 피같은 유료 이모티콘

 

 이모티콘은 유료도 많습니다. 당연히 무료에 비해서 종류도 다양하고 이쁜 것도 많습니다. 유료 이모티콘은 공통적으로 한화(\) 2천원 정도로 커피 한 잔을 안마시면 두 개 정도를 구매할 수 있을 정도의 가격입니다. 물론 한 번 구매하면 보통 기간 제한 없이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목표는 오늘 유료 아이템이 아닙니다. 커피 한 잔을 위해 돈을 아끼는 것이 목표!

 

 

 

 좀 더 내려보면 이벤트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다함께붕붕붕 하고 EXO 이모티콘 받자!'라는 항목이 눈에 들어옵니다. 요즘 참 핫한 아이돌그룹 EXO의 팬들을 겨냥한 이벤트로 보입니다. 눌러보니 '앱 로그인하고 아이템 받기'라는 버튼이 보입니다.

 

 무료로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지만, 앱을 설치하거나 플러스 친구를 추가하는 과정이 필요하다는 것이 함정이라면 함정! 플러스친구를 추가하는 것이 어플 설치보다 쉽지만, 보통은 친구 추가보다 어플 설치를 원하는 이벤트가 더 많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 이러한 무료 이모티콘은 이벤트 기간이 있기 때문에 자주 교체되는 성질을 갖고 있습니다.

 

 한 눈에 더 많은 이벤트 정보를 보고싶다면 아이템스토어 상단에 있는 이벤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보통 이벤트는 6개를 넘지 않습니다. 이러한 종류도 역시 광고나 홍보에 해당할텐데 아무래도 카톡에 수주하는 광고 페이도 만만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하기에 나름 이러한 이벤트를 여는 기업들도 아주 큰 대기업이 아니라면 도박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플러스친구를 통해 이모티콘을 받는 방법은 쉽기 때문에 그냥 넘어가고 앱을 설치하면 받는 방법을 봅시다.

 

▲ 단순히 친구추가만 하면 무료 이모티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까 '앱 로그인하고 이모티콘 받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구글 플레이로 넘어오며 앱 설치창이 뜹니다. 비싼 요금제를 쓰거나 데이터가 넘치는 분이 아니라면 Wifi에서 이벤트를 진행하길 권장합니다. 저도 데이터가 남겠지 싶어서 이벤트로 이것저것 다운을 받았는데 나중에 살펴보면 데이터가 다음 달 넘어가기 전 바닥나는 것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을 설치하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설치한 앱으로 들어가서 카카오톡 아이디로 로그인까지 마쳐야 제대로 이벤트에 참여한 것입니다. 혹시라도 어플만 잠깐 설치했다가 아무것도 안하고 지우는 불상사가 없길 바라며... 아무튼 앱에서 '동의하고 시작하기'까지 완료했다면 카톡으로 알림이 날아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낸 사람은 Kakao item store ! 내용을 확인하고 다운버튼을 눌러 이모티콘을 설치하면 끝납니다. 이제 앞으로 당분간 이 귀여운 이모티콘은 나의 것! 주변 사람들에게 마구 설치면서 이모티콘을 남발하면 됩니다. ㅋㅋㅋ

 

 

 

 제가 받은 이모티콘입니다. EXO 이모티콘 마조앤새디 등 열심히 사용을 해야겠죠? 이것으로 카카오톡 이모티콘 무료로 받는 법 완전 정복! 혹시라도 주변에 누군가 아직도 기본 이모티콘만 사용한다면 넌지시 '카톡 무료 이모티콘 받는 법'을 알려준다면 어쩌면 그 친구가 당신을 우러러 볼지도..?

 

 아참, 그리고 이러한 무료 이모티콘에는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딱 45일. 한 달하고 15일 정도인데, 짧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막상 쓰다보면 생각보다 오래 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기간 이후에는 또 새로운 무료 이모티콘이 올라오기 때문에 오히려 식상하지 않고 텀을 두고 바꿀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EXO처럼 유니크한 이모티콘을 쓰는 소녀분들은 나름 충격이겠지만, 그건 그때가서 유료 이모티콘이 나온다면 돈을 들여서 구매하시는 걸로~

 

 지금까지 카카오톡 무료 이모티콘 받는 방법이었습니다. 라이프스타일로거 어세즈는 이만... 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