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문화련/IT

명함인맥관리 포털서비스 PC와 스마트폰 어플 연동, 이플(EEPPLE) 사용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명함인맥관리 포털서비스

 

 



 이플의 사용법을 영상으로 남겼습니다. 지난 번 포스팅으로 이플의 개봉기를 올렸다면, 오늘 포스팅은 이플의 사용법 및 후기입니다. 일단 이플은 명함인맥관리 포털서비스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명함이 있다면, 보관, 정리, 스캐줄 정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물론 요즘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스마트폰과의 연동도 가능합니다.


 일단 이플을 제대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플 스캐너와 PC를 서로 연결 해야합니다. 두 개를 서로 연결하기 위해선 이플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이플 스캐너 드라이버도 깔아야 하는데, 이플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CD로 따로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소프트웨어와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이플 소프트웨어 설치

 

 




 이플 소프트웨어 CD를 삽입하면, 인스톨러가 자동으로 뜹니다. 요즘 CD롬이 없는 컴퓨터도 많은데, 그럴 경우 소프트웨어는 이플 웹 홈페이지에서 다운을 받으면 됩니다. 저는 외장CD롬이 있기 때문에 외장CD롬을 사용했습니다.






 드라이버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서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된 상태에서만 컴퓨터에서 제대로 스캐너를 인식합니다. 혹시 컴퓨터가 소프트웨어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한다면, 드라이버를 지웠다가 다시 설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캐너 연결

 

 




 드라이버까지 설치가 완료 되었으면, 이제 스캐너와 컴퓨터를 연동합니다. 일단 USB를 사용해 컴퓨터와 연결합니다. 그리고 아래 화면처럼 이플 소프트웨어를 킵니다. 그러면 회원가입 화면이 뜰텐데, 회원을 가입하시고, 쉽게 연동하여 사용하면 좋습니다.





 참고로 시리얼이 없어도 이플 소프트웨어를 최소 50번 체험용으로 사용할 수 있고, 시리얼을 입력하면 지속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캐너가 연결되었다는 안내 문구가 떴다면, 이제 스캐너에 명함을 인식시키면 되겠습니다.




이플 사용기

 

 




 이플 소프트웨어의 메뉴들을 살펴보면 명함관리, 일정관리, 인맥통계, 이력관리, 정보 관리 등 다양합니다. 명함을 이플로 옮기고 싶다면 딱히 다른 버튼 없이 그냥 스캐너에 넣어도 자동으로 스캔을 시작합니다.





 저도 그 동안 받았던 명함들을 꺼냈습니다. 나머지 명함들은 어디에 갔는지 잘 모르겠지만, 당장 지갑에 들어있는 것들부터 넣기로 했습니다. 그러고 보면 저도 그동안 명함관리에 정말 소홀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명함을 넣어줍니다. 스캔은 단면 또는 양면으로 입맛에 맞게 넣어서 스캔합니다.






 스캔중이라는 문구가 보이면 제대로 스캔이 되는 것입니다. 나머지는 위에 동영상을 통해 이플 활용하는 법을 배우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바라본 이플은?




이플 사용 후기

 

 


 일단 이플의 장점과 단점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장점.

1. 가볍고 휴대성이 좋다.

2. PC 또는 모바일 시스템 연동성이 좋다.

3. 명함관리의 중요성을 재각인한다.


 단점.

1. 비싸다.

2. 소프트웨어 오류(업데이트를 통한 수정)


 단점부터 보자면, 가격이 비쌉니다. 물론 살펴보니 이쪽 명함스캐너 업계 제품들이 모두 비싼 편입니다. 캐논이고 HP고 전부 20만원이 넘습니다. 그런 제품에 비하면 이플은 15~18만원 정도로 저렴합니다. 소프트웨어 기타 서비스도 제공을 하기 때문에 다른 제품들보다 서비스도 더 좋은 것입니다.


 소프트웨어 오류의 문제도 조금 있었습니다. 글을 작성하는데 한글로 작성이 안되는 문제였습니다. 물론 소프트웨어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문제는 해결이 되었지만, 자잘자잘한 오류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문제가 있을 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해결을 했습니다.


 여기서 장점을 본다면, 휴대성이 좋다는 점이 있습니다. 물론 요즘 스마트폰으로 명함을 촬영해서 보관하기도 하기 때문에 별로 필요가 없는 제품이라고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연회, 각종 행사 자리에 참여를 하면 적게는 수 십개의 명함부터, 많게는 정말 진절머리가 나기도 합니다. 이플의 장점이 그것입니다. 물론 이플도 스마트폰 앱으로 존재하며, 스마트폰으로 명함을 촬영해 보관하는 기능 역시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수가 많아지면, 확실히 PC에서 스캐너를 통해 정리하는 작업이 편할 수밖에 없습니다. PC에서 정리한 명함을 모바일로도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즉, 우리는 이플이라는 제품에 대해서 효율적으로 생각을 해야합니다. 명함 교환이 많은 비지니스맨들에게 또는 영업사원들에겐 가격대비 아주 효율적입니다. 하지만, 한 달에 명함을 한 번 또는 두 번 교환할까 말까 하는 분들에겐 애물단지가 될 수 있습니다.


 명함을 많이 교환하는 직업이라면 명함관리의 중요성도 잘 알 것이고, 평소 명함관리가 얼마나 힘들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지 알 것 입니다. 이런 분들에게 이플은 비용적인 측면에서 유용하게 사용될테니  이 점 잘 참고하셔서 구매하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