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문화련/IT

이상형만들기 픽크루(picrew.me) 상용 가능한 아티스트들! 여성편~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ISSUE! 이상형 만들기, 자캐만들기

  안녕하세요. 어세즈입니다. 유튜브 또는 SNS를 하다보면 프로필 이미지로 이쁜 만화 캐릭터를 사용하는 분들 많으시죠? 프로필 캐릭터 혹은 자캐 만들기로 이전부터 유명했던 사이트가 있습니다. 그 사이트가 최근 이상형 만들기로 다시 한 번 이슈 몰이를 했습니다.

픽크루 홈페이지 메인 다양한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바로 이상형 만들기라는 것으로 말이죠. 훈훈한 훈남, 훈훈한 훈녀. 내 이상형을 쉽게 만들 수 있어서 관심을 받았죠. 저 역시 유튜브 프로필을 생성하기 위해 만화 캐릭터 만드는 사이트를 알아보면서 알게 된 사이트입니다. 너무 이쁜 게 많아서 생각 없이 프로필을 만들어 유튜브에 활용했으나...(활용채널 : 힐링유하 바로가기)

이 포스팅 후 전면 수정작업에 돌입할 예정;;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알게 된 사실이 있으니 바로, 상용(상업적 사용)에 활용할 수 있는 캐릭터가 지극히 한정적이라는 것입니다. 대부분 아티스트들은 상업적이용은 불가하도록 표기를 해놨고, 일부 작가만 상용 가능하다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심지어 사이트가 불친절한 탓에 상용 작가들만 분류하여 볼 수 없었고, 열심히 상용 가능 작가들만 따로 분류했습니다.

개인/비상업용/상업용/가공여부 확인하는 방법

  먼저 픽크루(Picrew)를 사용하는 유저들을 위해 상용 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위 이미지처럼 개인적 사용, 비상업적 사용, 상용, 가공에 O 표시를 확인해야 합니다. 가령 개인에만 O 표시가 있다면 비상업적인 용도로도 캐릭터를 활용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상업적인 용도와 비상업적 용도는 금전 창출여부로 판단하시면 간단합니다. 예를 들어 유튜브에 활용한다고 했을 때 수익 창출이 없는 채널에 활용한다라면 비상업적 용도의 캐릭터는 사용 가능한 것이고, 수익 창출 중이라면 상용 가능한 캐릭터만 활용 가능합니다.

  너무 어렵다면 그냥 대외적인 사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최소한 비상업적 캐릭터를 써야하며 유튜브, 블로그 등 수익 창출이 가능한 부분에 활용하고 싶은 분들은 상용을 찾아 사용하는 게 안전합니다. (저작권 문제는 아주 복잡하고 짜증나죠. ㅠ 일전에도 데여 본 경험이 있어서...)

상용 가능한 캐릭터들 모음 - 여캐편

  아무튼 때문에 거의 밤을 샜습니다. 앞에서도 말했지만 너무도 불친전한 사이트 탓에 하나 씩 상용 캐릭터를 찾아봤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물을 공유합니다. 전체 긁어서 공유하면 눈물이 날거에요. 적어도 검색 결과 지금까지 상용 가능 캐릭터를 모은 글이 없었습니다. 꽤나 분량이 많기에 2차로 나눠 작성할 예정이니 확인바랍니다.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해당 캐릭터 생성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딸랑구 유튭 채널 많은 구독 부탁드립니다. ^^ (링크 >> 힐링유하 바로가기)

1. 꼬마 캐릭터 메이커 여자 (바로가기 링크) 2. QBE 학생 업체 (바로가기 링크)

3. 표정 업체 (바로가기 링크) 4. FANTASIA 캐릭터 그라 업체 (바로가기 링크)

5. 밀키~ 아가씨~ (바로가기 링크) 6. 어린이 업체 (바로가기 링크)

7. 누나 업체 (바로가기 링크) 8. 배고파 (바로가기 링크)

9. 러블리 (바로가기 링크) 10. 깔 업체 (바로가기 링크)

11. 펑펑 창 (바로가기 링크) 12. 귀여운 업체 (바로가기 링크)

13. 흑백 소녀 (바로가기 링크) 14. (' 0 ') (바로가기 링크)

15. 중2병 제조 업체 (바로가기 링크) 16. 세일러 업체 (바로가기 링크)

17. 예시 만들기 (바로가기 링크) 18. 내가 홀릴 것 같은 여자 만들기 (바로가기 링크)

19. 로리 업체 괄호 사냥 (바로가기 링크) 20. 간호사 짱 업체 (바로가기 링크)

21. 만화의 등장 인물 메이커 (바로가기 링크) 22. 화보 리츠 업체 (바로가기 링크)

23. 소녀 업체 (바로가기 링크) 24. 예시 (바로가기 링크)

25. 여자의 잠자는 얼굴 업체 (바로가기 링크) 26. 상용 OK! 프로파일 이미지 메이커 (바로가기 링크)

  우와 여기까지 여성 캐릭터 상용 제작 가능한 작가들만 우선 추렸습니다. 작가와 작품이 너무 많아 모든 상용 가능 여성 캐릭터는 아닙니다. 아마 뒤지면 더 있을 것 같으나 제 한계는 여기까지인가 봅니다. 중간중간 발견한 상용 가능 작품이 있으면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확실히 비상업 또는 개인 사용만 가능토록 열어둔 컨텐츠에 비해 떨어지는 감은 있지만, 그래도 중간중간 활용하기 적합한 캐릭터들이 몇몇 보입니다. 잘 쓰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어서 남캐와 기타 캐릭터 링크를 작성토록 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도 유익한 정보 전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 기타 캐릭터 만들기 픽크루, 상용 가능! 기타편~
>> 자캐 만들기 픽크루! 이상형만들기 남성편~

 

자캐만들기 사이트 픽크루, 상업적이용 가능한 작가리스트! 남성편

1. 자캐만들기 사이트 추천? 픽크루(PICREW) 안녕하세요. 어세즈입니다. 잡설은 집어치우자구요. 이번 포스팅은 1탄 여성편의 연장선으로 남캐들을 정리한 포스팅이 되겠습니다. 이상형 만들기 또는 프로필을 만..

osej.tistory.com

+ 2020-04-23 추가

추가로 찾은 상업적 사용 가능한 여캐 업데이트합니다.

27. 파스텔 인형 메이커 (바로가기 링크) 28. 여자아이 (바로가기 링크)

  파스텔 인형 메이커는 상당히 고퀄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이 활용합시다. :)

29. 지친 오피스 레이디 (바로가기 링크) 30. 귀여운 소녀 (바로가기 링크)

31. 케모미미 소녀 (바로가기 링크) 32. BONNOUSANN (바로가기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