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문화련

[패션] 패션 글로 배우다. 0-0 개요 정리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패션 글로 배운다?


 이 글의 요지는 말 그대로 패션을 이론으로 배우는 것입니다. 제가 디자인 전공자가 아닌 관계로 포스팅을 진행하다보면 틀리는 부분도 있을 수 있고 제 글을 읽는 분들이 이상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잘못된 부분은 제가 열심히 수정하겠고, 또 제가 맞게 배운 부분은 어떻게 배웠는지 기억을 떠올려 알려드리겠습니다.


 개요


 과거의 패션은 계급의 상징이었습니다. 아름다움을 추구하고자하는 마음도 있었겠지만, 평민들과 자신들을 비교하기 위한 수단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현대에서의 패션은 궁극적으로 자아실현을 위한 도구로서 자신을 표현함에 있어서, 단순한 아름다움을 넘어, 개성, 독창성을 끌어낼 수 있는 매체입니다. 그러한 획일적인 패션에서 창조적인 이미지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자기자신의 이해에서 부터 시작됩니다.




 1. 이미지 메이킹의 중요성
 2. 퍼스널 칼라
 3. 색의 이해
 4. 다양한 패션 Style 살펴보기
 5. 나만의 패션 Style 찾기
 6. 자신에게 맞는 향수찾기와 사용법
 7. 의상의 5가지 구성요소
 8. 패션디자인 요소와 원리
 9. 얼굴형과 체형 분석
 10. 패션의 마침표, 남성복에 대해


 이렇게 총 열 가지의 개요를 중심적으로 포스팅을 진행하겠습니다. 아무래도 말이 많아지면 첫 번째 포스팅에 할 말이 줄어들 것 같아서 이만 줄여야겠습니다. 다만 패션에 대해 잘 알고 계시는 분들도 이론을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포스팅을 기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눈썰미가 있고 본질을 꿰뚫는다고 해도 천재가 아닌 이상 이론을 알아야 이해가 더 빨라지는 법입니다.


 다만 기대 만큼 글이 안나올까봐 걱정이 앞서긴 합니다만, 그래도 감내하겠습니다. ㅋㅋ 그럼 진짜로 다음 포스팅 때 뵙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