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문화련/팁과 팁

연습도 실전처럼 주식 모의투자, 모의투자로 경험을 쌓자!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주식을 사고 싶은데 막막해...?

 

 

오오미, 경제학도가 된지 언 3년차, 블로거가 된지 2년차 그런데 이제서야 블로그에 경제학도 다운 글을 올리네요.

물론 글의 내용은 좀 저렴합니다만, 이런 글은 쓰지도 않았던 것에 비하면 장족의 발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누구나 한 번은 주식에 투자를 해봐야지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거기서 대다수는 내가 무슨 주식이야...이러면서

주식에 대한 미련을 버립니다. 저도 아직은 제대로된 투자를 하는 처지는 아니지만, 천천히 함께 배우는 입장에서

주식 투자에 관한 글을 적어갑니다.

 

투자는 해보고 싶은데 돈은 없다고? 또는 돈은 있는데 투자 방법을 몰라 곤란하다? 그렇게 곤란을 겪는 분들이 있다면

이런 분들에겐 모의투자를 해보길 권합니다. 모의투자는 실제 주식을 사이버 머니를 통해 투자를 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즉, 실전 감각과 투자 프로그램을 돌리는 방법을 익히기엔 이 방법보다 나은 것은 없다는 말이죠.

 

 

 

 

 

저는 우리 교수님이 알려준 방법 그대로 여러분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물론 많은 증권투자사들이 있지만,

제가 사용하는 모의투자 프로그램은 우리투자증권의 프로그램입니다. 우선 위 사진처럼 우리투자증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 '고객가이드'메뉴가 보이시죠? 거기에 마우스를 올리면 '모의투자'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다들 아이디가 없을텐데 '모의투자 ID등록'을 통해 아이디 접수부터 합니다.

로그인 암호와 거래 암호는 다르게 작성해야하고, 꼭 기억하세요. 잊어버리면 곤란합니다.

 

 

 

 

 

아참, 등록은 준회원으로 해주세요~ :D

(뭐 정회원으로 가입하는 것도 자기 마음..!)

 

로그인이 끝났으면 이제 '모의투자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개인마다 선택이 다르겠지만 참고하시라고 제가 선택한 것들을 말씀해 드리겠습니다.

 

구분 - 주식

이메일 / 전화번호 입력하시고,

투자금액도 마음대로 해보세요.

저 같은 경우엔 5천만원을 선택했습니다.

 

참가기간은 2개월, 주식투자경력-없음, 나의투자성향-중립

직업-일반사무직

 

그리고 동의란에 체크를 하시고 신청을 누르시면 투자 준비 완료!

이제 '모의투자 실행'을 눌러주세요 :D

(프로그램을 까는 과정이 있겠지만, 순서를 따라서 잘 끝내주세요~)

 

 

 

 

 

짜잔~ 드디어 뭔가 있어보이는 화면이 등장했습니다. TV속에서 보던 그래프들이 눈을 어지럽히네요.

여기서부턴 우선 여러분들이 하나씩 건드려 보시길 바랍니다. 모의투자기 때문에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무모한 투자는 하지 않는 것이 좋죠. 연습도 실전처럼 그래야 나중에 실전에서 실수를 덜겠죠?

 

인터넷에서 떠도는 '~카더라', '~좋다더라'와 같은 정보가 정말 맞는 것일까하는 궁금증, 이젠 직접 투자해보고,

진위 여부도 판단할 수 있겠죠? 모든 것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여러분과 제가 부자가 되는 그날까지ㅋㅋ 홧팅!

수업을 더 듣고 노하우가 생긴다면 여러분에게 알려드릴게요. 헤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