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문화련/APP리뷰

[Tapjoy시리즈 23편/게임어플] 친구와 폭풍속으로, 메탈스톰:온라인 (METALSTORM:ONLINE) 탭조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메탈스톰 METALSTORM : ONLINE

 

분류 내용
어 플 명 메탈스톰 : 온라인
버     전 4.2.2 v
제 작 사 Z2Live, Inc
가     격 $ 무료
파일크기 190 MB
다운URL

iOS 한국계정 - https://itunes.apple.com/kr/app/id425746946

언     어 한국어, 중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요즘에 사람들이 많이 찾는 게 바로 '멀티플레이'와 '친구랑 같이할 게임'입니다. 오늘 리뷰하는 게임이 바로 전투기를 타고 친구들과 대결을 하거나 함께 적 전투기를 섬멸하는 게임입니다. 메탈스톰 : 온라인, 비행기 게임을 좋아하신다구요? 그럼 일단 시작합시다!

 

 

 1. 동영상리뷰

 

 

 2. 이미지리뷰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 전투기를 고릅니다. 폭풍전투를 위해선 더 좋은 전투기를 골라타야하지만, 아시다시피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어느 누가 좋은 비행기를 탈 수 있겠습니까..ㅠㅠ 저는 리뷰를 하기 전부터 즐겨왔던 게임이라 이미 전투기가 상급입니다.

 

 

 

 

 돈 또는 캐쉬로 이렇게 전투기의 기술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습니다. 알게 모르게 이 업그레이드 능력치가 게임에 많은 영향을 준다는 사실! 하지만, 처음 비행기로도 감을 익히기엔 문제가 없습니다.

 

 

 

 

 프로필을 살펴봤습니다. 저는 미션 모드를 많이 즐겼는데 프로필에 표기된 것은 대결모드입니다. 기술등급은 경험치 같은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미션을 클리어하거나 게임에서 승리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1게임 1승이면.. 승률이 100% 맞죠..? ㅋㅋㅋ

 

 

 

 

 

 대포와 미사일도 기본을 장착했습니다. 돈을 주고 사는 미사일은 명중률이나 데미지가 약간 상승하는 편이고, 돈이 없을 땐 그냥 기본을 착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차라리 처음부터 미사일을 사는 것이 아니라 전투기부터 새로 구매하고, 미사일을 사는 것입니다.

 

 그럼 이제 게임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게임 시작 전 부스트를 착용할 수 있는데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무료만 장착해주세요!

 

 

 

 게임은 캠페인, 대결모드, 서바이벌 세 가지로 구분하는데 캠페인은 말 그대로 스토리가 있는 모드고, 대결 모드는 친구 또는 특정한 상대와 대결하는 모드입니다. 서바이벌 모드는 죽을 때까지 적군을 섬멸하는 모드인데 친구와 협동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입맛에 따라 모드를 골라서 즐기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게임을 처음한다면 캠페인을 통해 게임 감각을 키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캠페인모드도 생각보다 난이도가 있기 때문에 감각을 키우는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저도 캠페인부터 보여드리겠습니다. 캠페인모드로 들어오면 각종 임무를 부여받는데 적군 섬멸, 엄호, 지역 파괴 등등 다양합니다. 진짜 전투기 조종사가 되어 적군을 섬멸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게임을 시작하기 전엔 편대 조종사를 설정하는데 등록된 친구가 있다면 등록된 친구를 추가합니다. 편대조종사는 말 그대로 나와 같이 편대를 이뤄 전투를 펼칠 조종사인데 자신이 게임에 자신이 없다 싶으면 능력치가 좋은 친구를 넣어 게임을 더 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나보다 능력치가 낮은 친구들을 넣었다간 나보다도 빨리 격침당하는 경우가 있으니 조심하세요.

 

 

지몽미!

 

 

 

 

 

 

 그럼 이제 출동! 게임이 시작되었습니다. 스토리모드기 때문에 영화같은 명령이 하달됩니다. 제가 받은 명령은 적군기를 섬멸하고, 그 뒤에 있는 적함까지 파괴하는 것입니다. 그럼 즐겁게 명령에 따라 적군을 섬멸합시다!

 

 

 

 

 

 일단 화질이 정말 좋습니다. 무료 비행기 게임이라고 무시할법도 하건만 제법 잘만들었습니다. 제 비행기 참 멋있게 생겼죠? 이거 비싼겁니다. 열심히 돈을 모아서 샀어요!

 

 

 

 

 이렇게 적에 대한 빨간색 조준 마크가 뜰 때 미사일을 발사하면 자동으로 미사일이 적을 추적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100% 적중하진 않기 때문에 기회가 된다면 대포를 발사해 적을 날릴 준비를 합니다.

 

 

 

 

 

 적기를 다 섬멸했더니 이제 적함이 보입니다. 적함 역시 폭격을 시작합니다. 적함 위에있는 대공포부터 하나하나 부수면 어느 순간 적함 전체가 터집니다. 적함을 폭격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적함이 다른 전투기를 사격하고 있는 순간입니다.

 

 

 

 

 이건 실수로 바다에 빠져서 --;;; 바다에 빠지면 바로 저세상...;

 

 

 

 

 

 미션을 완료했습니다. 그런데 오랜만에 했더니 보너스 목표를 다 채우지 못했습니다. 게임머니가 많이 날아갔네요. 다 받으면 대략 1000 크레딧을 벌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돈모으기 참 쉽죠? 그럼 다음은 짧게 대결모드를 보여드립니다.

 

 

 

 

 

 

 전 랜덤으로 상대를 찾아서 전투를 걸었습니다. 이건 캠페인 모드와는 다르게 실제 유저와 1:1 전투를 벌이는 것입니다. 랜덤매칭을 하면 나와 비슷한 레벨의 유저를 검색해줍니다.

 

 

 

 

 치열한 전투, 한 번 죽으면 끝이 아니라 시간 내에 가장 상대를 많이 격추시킨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당연히 제 승리!

 

 

 

 

 성취도 있는데 일정 미션을 달성하면 받습니다. 게임센터 연동이라 게임센터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결국 이 게임의 핵심은 비행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를 바꾸기 전과 바꾼 후의 차이에 대한 체감은 엄청납니다. 하지만, 좋은 비행기는 캐쉬가 들어가는데 너무 비쌉니다.

 

 

 

 160캐쉬!? 참고로 제가 산 것도 이와 비슷한 가격이라는 사실... 현질했냐고요? 아닙니다.

 

 

 

 

 무려 현금으로 따지면 7-8천원에 가까운 비행기 가격인데 저는 그렇게 게임에 돈을 펑펑 투자할 정도로 심각하게 즐기진 않습니다. 오른쪽 아래 무료 동전 받기 버튼이 보이시나요? 전 요 녀석으로 해결했습니다. 눌러봅니다.

 

 

 

 

 그러면 탭조이(http://tapjoy.com) 에 들어오는데 탭조이는 이렇게 광고를 제공하고 보상을 해주는 광고 기능입니다. 전 탭조이 사이트를 넘어가는 조건으로 1코인을 받는 액션을 선택했습니다. 일반적으론 특정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보상을 주는데 하루에 한 번 탭조이에 넘어가는 것으로 보상을 받는 것도 있습니다.

 

 

 

 

 자, 메탈스톰에 들어왔습니다. 여기서 추가적으로 블루코인을 받을 분들은 어플을 하나하나 설치하고 실행한 뒤 다시 메탈스톰으로 돌아가봅니다. 저도 다시 메탈스톰을 실행시켰습니다.

 

 

 

 

 자, 블루코인이 2가 된 것을 확인하셨나요? 이런식으로 블루코인을 4~5개 씩 주는 것도 있는데 노가다를 통해 좋은 비행기를 구매했습니다. 여러분도 좋은 비행기를 구매하시고, 친구들도 그냥 눌러버리는 최고의 조종수가 되길 바랍니다. 저의 포스팅은 오늘 여기서 마치고, 다음에 더 즐거운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