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문화련/APP리뷰

[어세즈추천어플/게임] 슈팅게임의 묘미, 보스를 잡아라. 퀄리티 좋은 아이폰 게임! 스페이스 보스(Space Boss)!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어세즈 문화련이 osej.co.kr로 도메인을 이전했음을 알립니다. ^^
 또 본 포스팅은 아이폰게임샷에도 동일하게 기재됨을 알립니다.
분류 내용
어 플 명 Space Boss
버   전 v1.0
제작사 Pteryx Corporation
가   격 $ 무료 (게임을 다운로드 받기 전에 가격을 꼭 확인하세요. ^^)
파일크기 74.1 MB
다운URL http://itunes.apple.com/us/app/spaceboss-free/id459338168?mt=8
(유료에서 프리버전으로 바뀌면서 인앱 결제로 바뀌었습니다.)
소    개 당신은 어릴적 슈팅게임을 즐겨서 해본적이 있나요? 끝탄왕의 묘미, 보스를 잡는 즐거움!
당장 이 게임을 받아보세요! 체험판 버전에 해당하는 게임이지만 상당한 재미를 줍니다!

 

 
리뷰 전 추천의 생활화 ^^
 
 리뷰 시작 전 잡담
 좋은 게임을 발견했습니다요! 어세즈가 안그래도 용량이 없어서 다운 받기를 포기하려던 게임인데, 어찌저찌하여 용량을 늘린 후 다시 눈여겨보다가 받게되었습니다.
 그랬더니 정말 뜻밖의 수확이라고 할만한 것이 바로 이 게임입니다. 보스를 잡아라, 혹시 워크래프트의 'impossibility boss'라는 유즈맵을 아는 분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해당 게임은 유저들과 보스만 잡는 게임인데 이 게임이 그것과 비슷합니다. 아쉬운 것은 혼자잡아야 된다는 것이지만 자신의 컨트롤도 시험할 겸, 겸사겸사 재미를 보는 것이지요.
 이제 잡담은 그만하고 어서 이 게임의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메뉴와 시작 
 


 이 게임은 랭킹 등록을 할 때 아이폰의 기본 앱인 게임센터와 연동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친구추가 되어있는 이들과 랭킹을 겨룰 수 있다는 뜻입니다.
 솔직히 어세즈가 해본 결과 게임성도 좋고 흥미도도 굉장히 높았습니다. 실제로 돈을 주고 다른 보스를 잡고 싶을 만큼 게임이 당겼는데, 그래도 돈 내고 게임한다기엔 조금 자금 사정이...(3천원도 없는 어세즈...!!?)
 아무튼 튜토리얼을 해보실 분들은 간단하게 해보셔도 되고 왼쪽 중앙에 있는 보스이미지를 클릭하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코부키(KOBUKI)가 우리의 목표인듯 하군요.
 믿에 얼빵한 여자아이가 오더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게임 내내 저 여자아이의 목소리는 들리지 않아. 왜지? 하악...

 플레이 및 조작설명

 


 스페이스 보스 무료버전은 보스가 한마리밖에 없는 데모같은 게임이라 보기만 하면 약간 섭섭한 게임입니다.
 스페이스 보스의 보스는 약 5단계의 진화를 하는데, 기본타겟이 되는 껍질을 벗겨내고 탈출하는 우주선을 격파하면 점점더 무기가 업그레이드되어 우리를 막아서게 됩니다.
 위에 스크린샷에 있는 보스는 1단계인데 총 5단계에 다다르면 입에서 레이져까지 발사하네요.

 

 게임 중간, 화장실을 가고 싶다구요? 아니면 또 볼일이 있나요?
 손만 떼면 자동으로 게임이 정지됩니다. 그리고 다시 손가락을 패드에 가져가면 게임은 재개되지요. 정말 좋은 시스템 같습니다. (하지만 게임샷을 찍어야 하는 어세즈는 이 시스템에 약간의 불만이 쌓였던...)

 

 어세즈는 위 스크린샷처럼 보스를 클리어 했는데요. 죽으면 리스폰 장소를 지정해서 부활하고, 적의 기체도 부수면 다시 더욱 강해지는 시스템이 너무 재밌습니다.
 처음엔 목숨이 많아서 별 생각없이 플레이했는데, 점수판에 목숨이 곱하기로 올라갈 줄이야;; 낚였습니다.
 그래서 게임센터 글로벌 랭킹 90등에 머물게 되는 군요... 1등은 근 40만점에 달하더군요. 굇수인가봅니다...

 무기 추천
 무기는 총 8가지가 있는데, 기본 무기 2개와 보스를 잡으면서 얻을 수 있는 무기 6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스를 한번 격파할 때마다 랜덤하게 무기가 나오는데 어세즈는 개인적으로 유도미사일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레이져도 있고, 특이한 전격계 무기도 있으며 기타 등등이 있지만 성능면에선 유도미사일이 가장 데미지와 명중률이 좋기에 추천합니다.
 다만 마지막 접전을 펼칠땐 보스의 중심부를 타격해야하기 때문에 유도미사일 보다는 제일 마지막 방사능탄이 좋습니다.

 평점 : ★★★★☆

어세즈는 블로그이웃과 친구를 좋아합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댓글 또는 쪽지를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