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문화련/APP리뷰

[어세즈추천어플/게임] 이게 소셜게임이야? 대박! 세가(SEGA)에서 대박을 노렸구나! 킹덤 콘퀘스트(Kingdom Conquest)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어세즈 문화련이 도메인 이전을 했습니다.
 변경된 도메인은 http://osej.co.kr
 입니다.

분류 내용
어 플 명 Kingdom Conquest
버   전 v1.1.1
제작사 SEGA
가   격 $ 무료
파일크기  68.6MB
다운URL http://itunes.apple.com/us/app/kingdomconquest/id384877854?mt=8
소    개 지금까지 봐온 소셜게임은 게이머의 간을 보는 것이었다. 진정 세가(SEGA)사에서 사고를 치는가!?

 



 Kimdom Conquest 소개 동영상

출처 - 
http://www.sega.com/games/kingdom-conquest/

리뷰를 읽기 전
추천을  생활화 합시다.
^^ !!

 리뷰를 시작하기 전...
 요즘에 캡콤(CAPCOM)도 소셜게임어플을 많이 내놓던데, 잠잠하던 세가(SEGA)에서도 드디어 손을 쓰기 시작하는군요. 캡콤 게임은 아기자기하면서 깔끔한 것들 위주라면, 세가에서 꺼낸 이번 '킹덤 콘퀘스트'는 '던전 & 드래곤'과 비슷한 느낌을 주며 굉장한 스팩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소셜게임답지 않은 플레이방식이 눈길을 사로잡는데요. 바로 유저들과 연계해서 실제로 컨트롤사냥 등등이 가능한게 특이점입니다.
 위에 동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다른 게임과 다르게 병력을 보내놓고 방관하는 형식이 아니라는 겁니다.
 정말... 어플 중에 요즘 인터넷에 떠도는 수많은 웹게임 같은 것들이 많은데, 이 게임은 그 틀을 벗어나는군요.
 이제 어세즈가 조금씩 짧은 설명과 리뷰를 겸해서 이야기를 진행시키겠습니다. :D

 시작
 


 시작(Start)을 하면 간단한 아이디 생성부터 진행하게 됩니다. 이메일과 패스워드, 닉네임만 작성하면 되기 때문에 부담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이 게임도 외국게임답게 페이스북(Face book)과 연동이 되는데요. 페이스북에 친분이 많은 분은 연동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언어는 일본어와 영어를 지원하니 팁으로 알아두세요. ^^
 그리고 신규 게임이기 때문에 서버는 아직 1개밖에 지원을 하지않고 있습니다.

 서버 : World_01(New!)

 릭터
 


 아이디를 생성하면 튜토리얼(tutorial)을 시작하기 전 케릭터를 선택하게됩니다.
 직업은 '소드맨(Sword Man)', '워리어(Warrior)', '메이지(Mage)' 세가지 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데, 어세즈는 마법을 좋아하기 때문에 메이지를 선택했습니다.
 플레이해본 결과 나쁘지 않습니다. (아직 초반이라 사냥엔 무리가 없군요...)
 설명으론 소드맨은 균형이 잡힌 케릭터라고 설명되있고, 워리어는 살짝 공격에 치중, 메이지는 다수의 적에게 유리하다고 되어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느낌을 주는 아이를 고르면 되겠습니다.

 


 아이디를 생성하고 게임을 시작하셨으면 스토리 진행과 짧막한 튜토리얼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튜토리얼은 간단한 영어로 이루어져 있으니 별탈없이 진행할 수 있을 겁니다. ^^
 혹시 잘 모르는 퀘스트가 있으면 댓글에 질문해주시면 제가 아는 선에서 대답을 해드립니다.(어세즈의 짧은 영어는 금세 탄로납니다. 후덜.)

 인터페이스
 


 조금 친숙한 인터페이스죠? 여느 게임에서 볼 수 있는 흔한 화면입니다.
 웹게임 '칠용전설'을 시작으로 한국의 웹게임이 점점 커졌다고 봐도 과언이 아닌데요. 딱 이 화면은 칠용전설의 그것을 옮겨다 놓은 듯 합니다.
 하지만 다른 점이 있다면 오른쪽 아래 문 버튼 입니다. 제가 스크린샷엔 '사냥&참여'라고 적어놨는데, 바로 던전입니다. 다른 유저들과 손쉽게 만나서 플레이할 수 있는 시스템 멋집니다!

 


 '사냥&참여'라고 적은 문 버튼을 클릭하면 빠르게 유저들이 만든 방을 볼 수 있고, 참여도 가능합니다.
 게임은 오래 끌지 않고 약 4~5개의 방으로 구성된 던전을 클리어하면 경험치 및 기타 등등의 결과물을 수확할 수 있습니다. 단, 문의 오른쪽 아래에 있는 방패그림이 0을 가리키면 그것이 다시 찰때까지 기다려야합니다.

 동맹(Alliance)
 


 소셜게임이든 웹게임이든 가장 중요한건 인맥과 동맹이죠.
 어세즈는 한국이라는 동맹을 만들어놨습니다. 막강한 국가 동맹을 만들자구요!

 현재 한국 동맹은 1, 2, 3 world 중 world 2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
 동맹 참여방법
 1. 메뉴란
 2. 'Ranking'(없다고 하시는 분들은 오른쪽버튼 누르면 더 나옵니다.)
 3. 'Search' : 한국
 4. 'Join'

 TIP
 영어가 어세즈와 같이 취약하여 팁과 정보가 매우 필한 분들은 ★
킹덤 콘퀘스트★를 클릭하여 팁과 정보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

 좋은 게임을 발견한것 같아 매우 기분이 좋습니다. 새벽에 올라온 게임을 이렇게 붙잡고 있으려니... 벌써 새벽 4시군요. 빨리 잠을 자야겠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어플 추천 및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평점 : ★★★★★

어세즈는 블로그 이웃을 환영합니다.
문의는 댓글 또는 쪽지로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