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문화련

대전 진격의 레스토랑, 모던한 분위기 손쿡 관평점 Soncook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손쿡 관평점

 

 

 

 

 

 이젠 아주 레스토랑의 마니아가 될 것 같은 어세즈입니다. 전에는 집에서 가까운 둔산동 손쿡에서 밥을 먹었다면, 이번에는 친구가 사는 동내로 놀러가 손쿡을 먹었습니다. 친구가 여자친구를 사귀었다는 소식을 듣고(대박소식ㅋ) 밥을 한턱 내기위해 친구의 동내를 찾은 것인데 전에도 몇 번 와봤지만, 동내가 동내다보니 가격이 조금 학생에겐 부담스러운 편이었습니다. 배부르게 먹이려면 진짜 최소 10만원은 들고와야 충분히 먹였다고 할 정도?

 

 그래서 동내를 전전하다가 가격대비 분위기도 잡아줄 수 있고, 친구의 어깨좀 봉긋 올려줄 수 있는 곳을 찾다가 손쿡을 발견했습니다. 나름 대전에서 날아다니는 손쿡과 서가앤쿡 마니아로 아직 이런 레스토랑에 가보지 못한 친구들과 친구의 여자친구에게 이 맛을 보여주기로 했습니다.

 

 

 

 

 1. 인테리어

 

 

 

 

 

 

 

 

 

 이곳 손쿡의 분위기도 역시 모던을 추구합니다. 다만 이제 내부적으로 식당마다 각자의 색깔을 추구하는데 관평점 손쿡에는 카메라가 있어서 그런지 여행을 온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그러면서 식탁도 원목이라 전체적인 느낌은 또 유합니다. 기존의 딱딱한 분위기로 배열된 것이 아닌 자유로운 느낌을 주는 손쿡, 가볍게 샐러드 하나 시키고 담소를 나누기에도 참 적합한 장소일 것 같습니다.

 

 

 

 

 

 2. 주문 & 가격

 

 

 

 

 우리는 메인을 세 가지 주문하기로 했습니다. 밥과 면, 그리고 고기를 골고루 먹기로하고 베이컨까르보나라, 치킨필라프, 목살스테이크샐러드를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에이드(레몬, 블루베리, 자몽)도 주문했습니다. 항상 말하지만, 목살스테이크샐러드는 꼭 주문하세요. 두 번 주문하세요. 너무 맛있어서 양이 부족할 수밖에 없는 메뉴가 바로 요녀석입니다.

 

 메인메뉴의 가격은 모두 18000원으로 통일, 그리고 에이드의 가격은 한 잔에 4000원. 그래서 우리는 합계 66000원이 나왔습니다. 네 명(남자 셋, 여자 하나)이 메뉴 셋을 시켜놓고 먹었는데 필라프는 절반 정도가 남았고, 샐러드도 좀 남았습니다. 맛이 없어서 남긴 게 아니라 정말 배가 많이 부릅니다. 특히 필라프는 밥이 많기 때문에 혹시라도 부족할 수 있는 양을 채우는데 적합합니다.

 

 

 

 

 

 3. 맛과 디테일

 

 

 

 

 까르보나라가 나왔습니다. 양은 말할 것 없이 완전 푸짐합니다. 서가앤쿡에서 먹었던 까르보나라보다 양이 많은 느낌이지만, 모양의 깔금함은 좀 덜한 느낌이라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진득하고 고소한 크림의 맛이나 짭쪼름하게 씹히는 베이컨은 정말 맛있는 것 같습니다. 면식가 어세즈에가 좋아하는 맛...!!

 

 

 

 

 

 

 필라프는 지금까지 새우, 치킨 두 종류를 먹어봤지만, 둘 중 추천을 해달라고 한다면 새우필라프를 격하게 추천합니다. 새우필라프는 필라프 자체에 새우의 향이 베어들지만, 치킨필라프 같은 경우에는 닭가슴살이라 따로 필라프에 베어들 향이 없기 때문에 그다지 특색이 없어보입니다. 뭐, 닭이 너무 좋아서 꼭 치킨필라프를 먹어야겠다면 말리지는 않겠습니다. 나름 순한 맛이 있기 때문에 그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제가 강추했던 목살스테이크샐러드가 등장했습니다. 둔산점과 다른 것은 메뉴가 따로 나오지 않고, 같이 나오니까 처음부터 음식을 고루 맛볼 수 있다는 것이 좋았습니다. 일단 고기와 치즈가 상당히 잘 어울리고, 샐러드와 먹으면 상큼한 맛도 더해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 소스도 새콤해서 쉽게 질리지 않는 맛입니다.

 

 계란이 모조리 하트 모양이라 옆에 있던 솔로 친구가 깊은 빡침 모드에 들어가긴 했지만, 그것 빼고는 모두 마음에 듭니다. 맛있는 손쿡, 치킨필라프 빼고 모조리 추천...!!! 지금까지 라이프스타일로거 어세즈였습니다. 다음에 더 맛있는 곳 추천합니다. :0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