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문화련

대전 둔산 타임월드 맞은편 카페, 커피니 CAFE Coffeenie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커피니

 

 

 

 

 대전의 번화가를 꼽자면, 대흥동과 둔산동을 가장 큰 흐름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하는 커피니 같은 경우에는 둔산동에 위치를 하고 있는데 체인점이지만, 차분한 색깔이 있어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정확한 위치는 갤러리아 타임월드 맞은편 구석으로 들어가는 길목에 자리를 잡고 있는데 구석에 있음에도 사람이 꽤 많은 편입니다.(손님의 수는 랜덤 지금까지 세 번 방문을 했지만, 두 번은 사람이 많았고, 한 번은 혼자 구석탱이에...)

 

 요즘에 체인점의 종류도 늘고, 스타벅스, 카페베네, 엔젤리너스도 참 많이 놀러갔으니 이번엔 새로운 곳을 탐험해 보겠습니다. 그럼 분위기부터 맛보실까요?

 

 

 인테리어 & 분위기

 

 

▲ 차분하면서도 조명으로 동글동글한 구체가 인상적

 

 

 

 

 

 

일단 카페가 넓은 것은 아닙니다. 약 11개의 테이블이 있습니다.

 

 

 

제가 작업하려고 찜해놓은 자리 밑에 콘센트가 있어서 여길 선택했습니다.

 

 

 

 

 분위기는 전체적으로 차분합니다. 그러면서 중간중간 아기자기한 소품도 눈에 들어오고, 모던한 느낌의 이미지들이 벽을 채우고 있어서 이국적인 묘한 분위기를 연상시킵니다. 뭐 그런 느낌은 개인적인 제 의견입니다. 다음은 제가 세 번을 방문하면서 먹어온 것들에 대방출입니다.

 

 

메뉴를 탐하다

 

▲ 딸기와 바나나를 쉐이킷! 일명 딸바 :)

 

 전에 처음 커피니를 발견하고 마셔본 딸바쥬스라는 음료입니다. 딸기와 바나나를 갈아서 만드는 생과일쥬슨데 열어서 사진을 찍으려고 했더니 갈아서 그런지 거품이 올라와서 외관상으로 이쁘진 않습니다. 그런데 맛은 먹어보면 '엇?'하는 그런 맛이랄까요? 딸기의 새콤함은 덜하지만, 그 향과 달달함이 바나나와 정말 잘어울립니다. 커피가 아닌 다른 음료를 찾거나, 배가 고픈데 시간이 없다면 완전 환상의 메뉴. :)

 

 

 

▲ 카페의 기본중 기본! 아메리카노!!

 

 

▲ 캐리비안블루, 상큼하다!

 

 캐리비안블루라는 음료입니다. 전에 서울에 놀러갔을때 친구가 사줬던 음료랑 비슷한 종류인 것 같습니다. 거기선 블루레몬에이드라고 부르던데 커피니에서는 캐리비안블루로 이름을 붙여서 판매하는 것 같습니다. 맛은 상큼한 레몬에이드에 묘한 향이 추가됩니다. 기본적으로 파란색을 베이스로 깔고 있어서 더 시원한 느낌을 주는 음료입니다.

 

 

허니브레드, :) 버터 듬뿍 발라주세요!

 

 

 

 

 

 

 

 

 허니브레드, 물론 지점마다 다르겠지만, 전에 카페베네에서 먹었던 허니브레드는 차갑게 나와서 맛도 없고 돈을 날린 기분을 받았다면 커피니에서 먹었던 허니브레드는 최상급이었습니다. 일단 속이 따뜻하면서 촉촉하고, 제가 좋아하는 버터가 듬뿍 발려서 나왔습니다. 그리고 위에 얹는 생크림도.... 이 생크림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제가 한 번... ㅎ

 

 

 

 

 

 친구가 사준다고 잔뜩 주문을 하긴 했는데 허니브레드는 정말 하나 더 주문하고 싶었습니다. 사실은 커피니에 독특한 허니브레드가 있는데 원형으로 되어있어 다른 각진 허니브레드와는 차별성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그것은 다음에 주문해서 먹기로하고, 우리는 빙수도 한 그릇 추가했습니다.

 

 

 

▲ 커피니의 베리베리빙수!

 

 

 

 

 

 

 들어가는 것은 얼음, 팥, 떡, 딸기베이스가 있는데 딸기의 새콤함을 좋아하는 분들에 추천하는 빙수입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베리베리빙수라는 말에 블루베리나 산딸기 같은 것도 있었으면 싶었지만, 여기엔 가장 기본적인 딸기베이스만 들어가기 때문에 심플한 메뉴를 좋아하신다면 이 또한 괜찮을 것 같습니다.

 

 

▲ 와이파이 비밀번호는 테이블에 적혀있어요~

 

 

 

 

 아, 분위기도 괜찮고, 메뉴도 괜찮아서 아직 먹어보지 못한 메뉴가 기대되는 커피니, 다음에 방문하면 이번에는 둥그런 허니브레드를 먹어보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번화가에 사람이 너무 많다 생각될 때, 그 맞은편 비교적 한적한 곳에서 커피 한 잔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어떠세요? 지금까지 라이프스타일로거 어세즈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