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문화련/유틸리티

SK컴즈 주식 하락의 주범 카카오톡 PC버전을 써보자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

 

 

 

 

 

 삼성의 아티브 발표 외에도 참 많은 사람들을 들뜨게 만들었던 소식이라면 바로 카카오톡PC 버전이 아닐까 싶습니다. PC 메신저라면 우리는 이미 연령별로 버디버디, 드림위즈 지니, 세이, 네이트온, 마이피플 등을 거쳐왔고, 아마도 앞서 언급한 것들 중에는 지금도 사용하는 메신저들이 저마다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니, 버디버디는 이미 서비스를 종료했고, 몇 년 전까지도 싸이월드와 메신저의 접목으로 오랫동안 국민들의 사랑을 받아왔던 네이트온 역시 여러가지 이유로 주식이 폭락하는 사태를 겪고 있습니다.

 

 

▲ 네이트온/싸이월드 SK컴즈 3개월 주식 변동

 

 아마 위 이미지를 통해 SK컴즈의 주식이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 다 알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카카오톡에서 발표한 PC버전 런칭은 그동안 판과 네이트온으로 겨우 연명하던 SK컴즈에게는 절대절명의 위기와도 같습니다. 그나마도 회사나 일상에서 유용하게 쓰이던 네이트온인데 이제는 그 구실마저 카카오톡으로 넘어가게 생긴 것입니다. 또 기세는 많이 죽었지만 SK컴즈의 서비스 중에는 싸이월드도 있는데 카카오톡에는 이 싸이월드에 버금가는 잠재력을 지닌 카카오스토리도 존재하기에 SK컴즈의 명줄은 카카오톡의 행보에 달렸다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출시설만 돌았을 뿐인데도 원인은 이것 뿐만이 아니겠지만, 표면상 8000원에 육박하던 주식이 6000으로 떨어졌으니 카카오톡의 파장이 얼마나 큰가를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렇게 인기가 좋은 카카오톡 PC 베타를 저도 써보기로 했습니다.

 

 

 

 

 얼마 전 한통의 메일이 제게 들어왔습니다. 전에 카카오톡 PC버전 베타테스터를 신청했을 때 떨어졌던터라 떨어졌던 유저들부터 베타에 참여하도록 해주겠다던 공약을 지켰던 것 같습니다. 그 대상자들이 수 만에 달한다는 게 함정 (ㅋㅋㅋ) 아무튼 메일로 날아온 링크를 타고 들어갔습니다.

 

 

 

▲ 계정 로그인 화면과 정식버전 다운로드 예약방법 

 

 계정은 자신의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아직은 베타기 때문에 차후 출시될 정식버전 다운로드 예약방법을 설명한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출시일을 모르니 그냥 다운로드 예약하기를 통해 나중에 쉽게 알림을 받으면 될 것 같습니다.

 

 

 

 

▲ 카카오톡 홈페이지 계정 로그인 화면 (우측 상단에는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홈페이지에 로그인하면 첫 화면은 공지입니다. 베타라 유저들의 의견과 기타 버그 리포팅을 받는 공간이 있습니다. 평소에도 유저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는 카카오톡이라 이 부분이 참 기특하게 느껴집니다. 이제 다운로드를 해보겠습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카카오톡 PC 다운로드를 눌러줍니다.

 

 

▲ 카카오톡 설치화면

 

 카카오톡을 설치했습니다. 언어를 선택하고, 원하는 곳에 설치를 하면 끝.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카카오톡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이제 카카오톡을 실행시켜서 인증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

 

 

 

 

 

 네, 맞습니다. 카카오톡은 1인 1계정 시스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PC를 인증하는 절차가 꼭 필요합니다. 여기서 머리를 잘 쓴 것이 카카오톡을 통해 인증번호를 쉽게 받을 수 있도록 했고, 또 개인 PC는 인증을 받아놓고 유지할 수 있어서 귀찮음을 덜었다는 것입니다. 공용 PC 같은 경우에는 1회용 인증번호를 받아서 인증받으면 쉽게 쓸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스마트폰이 꺼진 상태라면 인증번호를 받을 수 없으니 공용 PC에서 사용하는 것은 제한이 생길 것입니다.

 

 

 

 

 

 설치를 완료한 모습입니다. 일만 메신저의 모습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카톡에 있는 미니 프로필보기, 설정 단축키 등 크게 복잡하지 않습니다. 디자인 자체가 심플이라 앞으로도 꾸준히 이렇게 심플함을 유지했으면 좋겠습니다. 장점을 살펴보자면 대부분 사람들이 카톡을 쓰고 있으므로 PC를 통해 쉽고 빠르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또 카톡이랑 연동되어 PC를 옆에 두고 있다면 오히려 PC를 활용하여 카톡하는 것이 훨씬 편하다는 것입니다.

 

 베타 버전이지만, 서버 관리를 상당히 잘하는 것 같습니다. 렉이 없고, 이미지 전송도 몇 번 해봤는데 잘됩니다. PC 버전을 통해서 프로필사진 및 정보 수정도 가능하고 모바일 카톡과 많은 부분이 흡사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채팅창을 여러 개 열어놓을 수 있는 장점도 있어서 모바일 카톡처럼 카톡창을 들어갔다 나갔다하는 불편함도 없습니다.

 

 단점을 들려하니 어차피 모바일 카톡의 연장선이라는 생각에 크게 디스할 것도 없는 카카오톡 PC 버전 과연 사람들의 호응을 살만합니다. 눈 앞의 이득보다는 사람들에게 먼저 다가간 카카오톡 앞으로 이들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그럼 여러분도 즐카카오 :) ㅋㅋ 그런데 정녕 카카오톡 게임센터는 들어서지 않는 것인가요 ㅠ_ㅠ? 지금까지 그 사실이 참 슬픈 라이프스타일로거 어세즈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