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문화련/유틸리티

Microsoft, 윈도우 7 안녕? 아니, 윈도우 8로 업그레이드하다. 진화!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 8, 단순한 업그레이드?

 

 윈도우 8 업그레이드 포스팅을 이제와서 진행합니다. 윈도우 8이 처음 선보이고 참으로 많은 이야기가 떠돌았습니다. 호환성의 문제부터 활용적인 면까지 좋은 평가도 많았지만 거기에 혹평 또한 뒤를 이었습니다. 그래서 전 제 컴퓨터에 먼저 설치하지 않고 친구들의 컴퓨터를 실험대상으로 하나 둘 설치하도록 유도하며 안전성을 살펴본 후 최근 들어서야 제 노트북에도 윈도우 8을 설치했습니다.

 

 그래서 당분간 더 녀석을 살펴보면서 좋은 점 나쁜 점, 주의해야할 점들을 하나하나 포스팅 할 생각입니다. 짧은 기간 녀석을 만나 사용했지만, 제 부주의로 짜증나는 일도 몇 번 겪었기 때문에 그런 몇 가지 경험담을 포스팅에 녹여내도록 하지요. 그럼 이번 포스팅은 업그레이드 편입니다. 저는 신용카드로 디지털 업그레이드하는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물론 제 카드는 아닙니다! 그렇다고 훔쳐온 것도 아님!)

 

 

 

 

 일단 정품 윈도우 7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내년(2013년) 1월까지는 이벤트성 프로모션 코드를 지급받아 16,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윈도우 8을 만날 수 있습니다. 만약 프로모션 코드가 없다고 해도 이번 윈도우 8 업그레이드 가격은 기존의 서비스 팩에 비해 매우 저렴한 가격인 43000원 선으로 만날 수 있으니 그냥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럼 일단 윈도우 8 업그레이드 홈페이지(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buy)로 접속합니다. 그리고 '\43,000(예상 소매 가격)에 Pro 또는 Pro KN 다운로드'라는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한 가지 파일을 설치하라는 창이 뜹니다. 윈도우 8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PC인지 호환성을 검사해주고 바로 업그레이드 해주는 파일이니 다운받습니다.

 

 

 

 

 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다음처럼 앱 및 장치를 확인한다는 문구가 뜹니다. 사용자의 PC에 따라서 2~5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윈도우 7에서 윈도우 8로 가져가 사용할 수 있는 파일이 몇이나 되는지 알려줍니다. 저는 프로그램을 많이 깔아서 호환이 안되면 어쩌나 걱정을 했는데 필요한 것들은 대부분 호환이 됩니다. 특히 adobe나 오피스 프로그램들이 그런 것들인데 윈도우 8에서도 호환이 좋습니다.

 

 

 

 

 유지할 항목을 선택하는 과정에서 파일만 유지할 것인지, 기존 윈도우 설정도 유지할 것인지 아니면 모두 초기화된 상태로 설치할 것인지 묻습니다. 저는 개인파일만 가지고 오고 싶었지만, 계속 오류가 나더군요. 그래서 윈도우 설정도 그대로 유지하는 것으로 선택했습니다. 그랬더니 오류 없이 설치가 잘 됩니다. 아무래도 유지하려는 개인 파일이 윈도우 설정과 연관이 있는 것 같습니다.

 

 대략적으로 이런 설정을 완료했다면, 이제 결제하는 일만 남았네요. 결제만 끝낸다면 바로 윈도우 8이 설치됩니다.

 

 

 

 

 우선 간단한 개인정보를 입력합니다. 제 이름이랑 이메일은 이미 다 공개되었지만, 뭔가 결제창이라 깨름칙해서 모자이크를 했습니다. 나머지 빈칸까지 모두 채워줍니다. 그런데 딱히 DVD를 받는게 아니라면 큰 문제는 없는 듯 합니다.

 

 

 

 

 신용카드 결제로 구매하는 분들이 작성해야하는 창입니다. 신용카드로 결제를 처음하는데 인터넷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하는게 이렇게 쉽구나라는 것을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진짜 순식간에 썼습니다.

 

 

 

 위 결제 확인 화면은 여러분에게 DVD까지 구입한 가격을 보여드리려고 선택한 장면입니다. 저는 DVD는 빼고 윈도우 8 Pro K만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마침 제 노트북이 윈도우 7 정품이었기 때문에 프로모션 코드를 얻어 16,000원에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어때요 업그레이드 그렇게 어렵지 않죠?

 

 사실 신문을 보니 윈도우 7 크랙판을 사용하는 사람도 어떻게하면 프로모션 코드를 얻을 수 있다는데 전 방법을 잘 모르기 때문에 그 부분은 다루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선 윈도우 8의 좋은 점과 주의 점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