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문화련/APP리뷰

[추천어플/게임] 종이라고 다 같은 종이가 아니다. 페이퍼좀비!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분류 내용
어 플 명 페이퍼좀비
버     전 v1.0
제 작 사 메가펀게임즈
가     격 $ 무료
파일크기 14.8 MB
다운URL

http://itunes.apple.com/kr/app/peipeojombi/id493902215?mt=8

언     어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추천은 로그인이 필요없수다!


좀비물



 간만에 작성하는 어플리뷰라서 어색합니다. 처음 블로그 컨텐츠가 아이폰 어플이었는데 요즘엔 거의 IT/맛집으로 넘어왔습니다. 저는 메가펀게임즈의 서포터즈로 활동하고 있는데, 이번에 메가펀게임즈에서 '페이퍼좀비'라는 게임을 출시했네요.

페이퍼좀비는 이미 예전부터 미국계정에 있는 게임으로 메가펀게임즈가 국내로 퍼블리싱해온 게임입니다. 퍼블리싱 전부터 전 이미 이 게임을 접해봤었고, 즐겨놓은 상태였습니다. 게다가 저는 좀비가 나오는 게임을 좋아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이 게임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리뷰를 통해 어떤 게임인지 알아볼까요?




우선 페이퍼좀비는 말 그대로 종이로 오려 붙인 것 같은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얼굴은 죄다 사각형, 김진수씨 형제입니다..(무리수!?)





페이퍼좀비는 인간은 살리고, 좀비를 죽이면 끝나는 게임입니다. 단순하죠? 긁고 쏘고 터트리면 좀비들이 죽어나는데, 참고로 이 공격들은 사람에게도 영향을 미칩니다. 즉, 섬세한 컨트롤이 필요하다는 뜻입니다.




시작하면 메뉴가 단순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ZCASH는 페이퍼좀비의 게임머니인데, 이 게임머니로 무기를 살 수 있습니다. ZCASH를 얻는 방법은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친구의 ZCODE를 등록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럼 플레이를 눌러주세요~





플레이 다음 화면은 스테이지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처음 시작하면 공동묘지에서 시작하는데, 나중엔 병원, 마켓 등등에서 다양한 종류의 좀비와 전쟁을 치룹니다.

그래도 천리길도 한걸음부터라고 했던가요? 공동묘지 1부터 시작합시다.






스테이지를 골랐으면 이제 무기를 고를 차롄데, 무기에 따라 사용 횟수 정해져 있기 때문에 게임에는 아이템을 잘 골라서 들어가야 합니다. 잘못했다간 무기를 다 쓰고도 게임에서 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무기도 골랐으면 이제 정말 게임이 시작됩니다. 간단하게 미션을 확인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론 사람HUMANS도 좀비처럼 생겼다고 생각합니다. 눈이 풀렸거든요...;;

참고로 사람이 다 죽으면 게임 역시 OVER 됩니다.





게임 화면은 틸트를 이용해 움직일 수 있고, 여기저기서 튀어나오는 좀비를 순식간에 커팅으로 썰어버립니다. 녹색 피 같은 것을 뿌리고 다니지만, 신경쓰지 마세요.




게임이 끝나면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처음엔 별 세개를 보기 쉬운데 게임이 진행되면 진행 될수록 별 세개를 받기 어려워집니다.






종이라서 그런지 커터칼에 목이 뎅강하고 날아갑니다. 아쉬운 점이라하면 공포의 대명사 좀비가 등장하는 게임에 긴장감을 찾아볼 수 없다는 것 입니다. 난이도가 문제가 아니라, 캐릭터가 얼핏보면 귀엽다고 해야할까요?




게임에서 졌을 때, 다양한 문구가 뜨는데, 지켜야되는 사람들이 다 죽으면 '너 때문에 죽었다.', 좀비들에게 직접 맞아죽으면 '쯧쯧.. 넌 당했군' 등등 원망의 글이 한가득이다.






근접무기로 공격하면 좀비들이 잘리거나 각종 특수효과에 몸부림치고, 총으로 쏘면 이렇게 머리게 구멍이 송송 뚫립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폭탄 무기들은 범위 공격에 특화되어 있다.




아, 이런 오리!



 후기


단순하다면 단순한 게임이지만, 난이도가 생각보다 높은 게임입니다. FPS 같은 느낌이지만, 후르츠닌자와 같은 게임 스타일도 가미되어 있어 색다릅니다. 한국어로 번역되기 전에는 게임에 집중하기 어려웠던 것 같은데, 한국어로 번역되니까 확실히 집중도가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다만 별을 모두 받으려고 한다면 플레이 타임이 굉장히 길어질거라는 점 숙지하시고, 한 번 직접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