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문화련/팁과 팁

티스토리 모바일 구글애드센스 설치하기 (Google adsense mobile)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Tistory with mobile adsense

 

 

 

 

 우와 간만에 티스토리가 너무 이쁜짓을 해서 경사 포스팅을 한 번 남기기로 했습니다. 티스토리 유저들이라면 대부분 구글애드센스(Google adsense)라는 수익형 배너를 달고 있는데 모바일 유입이 웹 유입보다 많아지는 요즘 확실히 웹보다는 모바일형 배너가 필요했습니다. 그런데 기존 배너 같은 경우에는 처음에 설치가 번거롭지 한 번 설치를 해놓으면 다시 설정하지 않아도 계속 쓸 수 있었습니다. 문제는 모바일 애드센스, 구글 모바일 애드센스는 따로 스킨에 심을 수 없어 포스팅을 할 때 마다 넣어줘야하는 불편함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런 이유로 저도 귀찮음 때문에 모바일 애드센스는 사용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티스토리에서 너무 반가운 소식을 들고 나타났습니다. 바로 플러그인을 통해 티스토리 유저들도 모바일에 구글 애드센스를 심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수익에 얼마나 큰 영향을 줄진 모르겠지만, 없는 것보단 백배 나은 상황이기 때문에 많은 티스토리 유저들이 자축을 하는 상황에 저도 동참을 합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에드센스 다는 법이 쉬워서 금방 배우겠지만, 혹시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선 우리가 필요한 것은 구글애드센스 코드입니다. 이번 과정은 구글애드센스를 승인 받은 과정부터 알려드립니다. 그럼 구글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아이디를 로그인합니다.

 

 

▲ 위와 같은 창이 뜨면 '내 광고'를 누릅니다.

 

▲ '새 광고 단위'를 눌러줍니다.

 

 참고로 저도 예전에 모바일 애드센스에 관심이 있어서 이글저글 뒤적뒤적 찾아봤는데 어느 엄한 글에서는 모바일 콘텐츠를 사용하면 된다는 글을 본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모바일 콘텐츠는 이미 구글에서도 손을 뗀 상태고 쉽게 말하면 무용지물 탭입니다. 우리가 사용하려는 광고는 그냥 일반 '콘텐츠'에 있으니 빙 돌아가지 말고, 바로 광고 단위를 눌러 '새 광고 단위' 버튼을 찾습니다.

 

 

 

 

 '새 광고 단위'에서 '광고 크기'를 눌러 '320x50 - 모바일 배너'를 찾습니다. 찾았으면 바로 확인 나머지 설정은 자유롭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거진 스타일을 선택하는 것이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것으로 설정합니다. 설정을 마치면 코드 생성 버튼(완료)을 누릅니다.

 

 

▲ 짠! 우리의 목표 광고 코드 획득!

 

 

 

 광고 코드를 얻었으면 이제 다시 티스토리로 돌아갑시다. 티스토리 관리자 창으로 돌아가면 왼쪽 메뉴창에 플러그인이라는 것이 보입니다. 거기서 '플러그인 설정'버튼을 찾아 누릅니다. 네이버 블로그도 깨작깨작 운영하고, 티스토리도 운영하지만, 티스토리를 오래 사용한 탓인지 티스토리 블로그의 관리자 메뉴가 더 쉽습니다. 오히려 네이버는 버튼이 너무 많아서 복잡합니다.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어차피 몇 없는 메뉴 버튼 하나씩 눌러보면서 기능을 살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플러그인 설정으로 넘어왔다면, 가장 최근 서비스인 'Google Adsense (모바일용)'이라는 플러그인이 보일겁니다. 위 화면은 제가 벌써 설정을 마친 화면이지만, 설정을 했더라도 다시 이 버튼을 누르면 새롭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까 우리가 구글애드센스에서 복사한 코드를 여기 '광고1' 또는 '광고2'의 공란에 붙여넣습니다. 설정 중 스타일은 자신이 원하는 것으로 자유롭게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생각보다 배너가 지저분하지 않아서 저는 세 번째 상하단 광고를 선택했습니다. 붙여넣기를 끝냈다면 저장 버튼을 눌러서 작업을 완료합니다. 끝!

 

 

 

 

  이제 모바일로 자신의 블로그에 들어와서 배너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참고로 구글애드센스의 배너는 처음 생성하면 10-15분 정도 출력 시간을 갖기 때문에 일정 시간이 지난 후 확인하면 됩니다. 으아! 이제는 귀찮고롬 배너를 일일히 삽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티스토리 동무 여러분!!! 그간 모바일 코드를 삽입하느라 고생했던 분들도 이젠 해방입니다. 축하드립니다.

 

 아무튼 티스토리 오랜만에 착한 티스토리가 되어줘서 너무 고마워요! 저는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 재미있는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라이프스타일로거 어세즈였습니다.

 

 #배너수익과 #구글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에 관심을 갖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