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문화련/팁과 팁

빠르고 쉬운 합성 홈페이지, 포토퍼니아(Photofunia) 컴퓨터, 모바일 모두 실행 가능한 소프트웨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5초 안에 느낌 살아있는 합성

 

 

 

 

〃PhotoFunia

모바일 / 익스플로러 홈페이지 / 크롬 등 지원 확인

손가락은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 '클릭'

 

 포토샵으로 성형도 한다는 말이 있는 것처럼 합성이나 편집의 효과는 엄청납니다. ▲위에서 보듯 이번 타이틀처럼 느낌있는 사진도 합성을 통해 제작이 가능한데 포토샵에 포자도 잘 모르는 사람들에겐 정말 어려운 작업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위 사진처럼 쉽고, 자연스러운 합성이 가능한 홈페이지를 하나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물론 이미 모바일 합성 어플은 다양하게 나왔지만, 생각보다 퀄리티가 떨어져서 아쉬운 부분이 많았습니다. 그런 부족한 부분을 보완한 느낌으로 제가 소개하는 포토퍼니아는 나름 자연스러운 합성이 가능해서 저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법을 살펴보자면...

 

 

  사용설명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양한 합성툴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가장 마음에 들어했던 커피 사진 합성 'Cappuccino' 툴을 가지고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홈페이지 중간 쯤 'Choose photo'라는 버튼이 보이는데 버튼을 살포시 눌러줍니다.

 

 

 버튼을 누르면 사진을 선택하는 창이 뜹니다. 노트북의 경우 카메라가 달려있으면 바로 사진을 찍어서 올리는 것도 가능하고, 소셜 SNS를 통해 사진을 따와서 합성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저는 미리 갖고 있었던 사진으로 진행을 하겠습니다. 'Browse...' 

 

 

 감성 터지는 클로이 모레츠양 사진입니다. 화보컷인데 매력 포텐이네요. 굿굿. 'OK'

 

 

 작은 화면을 통해 사진이 픽업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를 눌러 합성을 시작합니다.

 

 

 완성된 카푸치노 합성 사진, 굉장하죠? 10초도 안걸리는 합성이라 편하고 효율적입니다.

 

 

 추가적으로 테스트를 했습니다. 흰 부분은 거품으로 인식하는 모양입니다. 즉, 뚜렷한 형상을 갖추기 위해선 업로드 할 사진에 검거나 원색적인 부분이 충분히 들어가 있어야 보다 제대로 된 합성 사진을 뽑아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 사진을 뽑아냈으면 저장을 해야겠죠. 큰 파일, 중간, 유저픽 사이즈로 선택이 가능한데, 합성툴 중 라지가 없는 것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사진의 사이즈는 해상도랑 직결되기 때문에 바로 사용할 곳이 정해진 것이 아니면 라지 사이즈로 저장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그 외에도 정말 다양한 툴들이 많기 때문에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활용 사례

 

 

 

 활용은 대체적으로 제 사진을 이용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제가 보면서 제가 웃었습니다만... ㅋㅋ

 

 

 

 

이 사진은 좀 무섭게 나왔네요... 원래는 자동으로 얼굴을 잡아서 표시가 되는 구조인데, 넥타이를 얼굴로 잡았나봅니다.

 

 

 

▲ 대충 사진 합성은 이런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재밌죠 ? ㅋㅋ

 

 

  사이트주소

 

 

 

▶ 포토퍼니아 사이트 주소 - http://www.photofunia.com/

 그럼 다들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윈도우 익스플로러 환경과 크롬, 모바일로 구동 확인을 했습니다. 혹시 홈페이지가 무거워서 모바일로 안돌아가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모바일 최적화까지 된 상태 같습니다. 모바일에 있는 사진도 손쉽게 편집해서 뙇! 그럼 합성 많이많이 하시고, 저는 이만 들어가겠습니다. 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