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문화련/APP리뷰

[어세즈추천어플/게임] 암흑시대의 도래, The Dark Age.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어세즈 문화련이 도메인 이전을 했습니다.
 변경된 도메인은 http://osej.co.kr
 입니다.

분류 내용
어 플 명 The Dark Age
버   전 v1.0
제작사 Greenery Digital Limited
가   격 $ 무료
파일크기 13.5 MB
다운URL http://itunes.apple.com/us/app/the-dark-age/id408128359?mt=8
소    개 암흑기의 도래. 디아블로의 재림? 느낌은 디아블로다 당장 실행해보라!


 암흑기
 


 새벽까지 게임을 하던 어세즈는 또 여느때와 같이 팟게이트와 앱스토어를 뒤적거렸습니다.
 그런데 원래 어떤 흥미로운 것이던 그것들은 대부분 이름부터 사람의 흥미를 돋게 만듭니다. 어세즈는 'The Dark Age'라는 작명을 듣고 '암흑기'?라고 중얼거리며 바로 어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약 한시간 가량 플레이해보고 여러분들에게 이 어플을 추천하는 리뷰를 포스팅하기로 했습니다.
 아직 미완으로 보인다. 하지만 재미는 느낄 수 도 있다? 포스팅 시작합니다.

'추천'이란, 아름다운 습관 ^^
지나가면서 손가락한번 꾸욱~!


 시작은 멋있게
 


 시작은 스타일리쉬한 글자로 이루어진 메인이 우리를 반겨줍니다.
 여기서 당부하는 것은 이 게임은 영문 게임입니다. 어세즈가 설명을 간략하게 한글로 적어넣은 것 뿐이니 흥분하지 마시길...
 옵션, 랭킹, 도움말 따위는 다 집어치우고 당장 시작 버튼을 눌러주는 것을 어세즈는 추천합니다. 어차피 시간은 돈과 바로 연결되지 않나요? 우린 짧은 시간 내에 최상의 즐거움을 얻어야합니다. 시작을 눌러줍시다.

 식상할 수도 있다?
 


 'The Dark Age'는 수 많은 아이폰 또는 스마트폰 유저에게 식상할 수 도 있다.
 그간 어세즈가 추천한 게임중 몇몇만 봐도 알 수 있다. 같은 패턴 같은 방식, 겉을 치장한 그래픽 또는 인터페이스만 약간씩 바꿔서 같은 게임을 하는 기분이 종종 든다.
 이 게임도 역시 마찬가지다. 건브로스 또는 카타콤을 해본 유저라면 익숙하면서도 이 게임을 금방 질려할지 모른다.
 그래도 어세즈는 한번 해보길 권한다. 재미없으면 지우면 된다고 생각하는 어세즈...=ㅅ=+

 게임을 받았고, 시작을 하면 어리둥절할 것이다. 마을이 나온다.
 겨우 13 MB 쯤 밖에 안하는 게임에 마을까지 존재해? 라는 말이 나오지만, 마을 맵은 이것하나가 끝이다. 게다가 미니맵도 존재하지 않는다. 아니... 존재하긴하는데 어세즈가 잠시 후 미니맵을 보는 방법을 알려주겠다.
 아무튼 이 좁다란 마을엔 병사 셋과 장정 둘 아낙네 하나가 존재하는데 이들은 각각 자신의 임무를 띠고 있으니 무시하지 않길 바란다.
 우선 아낙 하나는 잡화상인으로 마을의 북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그 아래엔 장정하나가 무기를 판다. 나머지는 던전으로 들여보내주는 병사거나 업그레이드를 해주는 대장장이이다.
 NPC들은 나중에 각자 돌아보길 권하겠고 다시 게임속으로 들어가보겠다.

 던전? 그런데... 미니맵은...?
 


 보면 아시다시피 무기는 총 세가지가 있습니다. 대검, 장창, 대궁(활) 총 세가지 입니다.
 우선 무기를 추천해주기 전 어세즈는 각 무기의 특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기본 공격력  거리  범위  스킬
 대검  20  짧음  보통(다수)  주변 짧은 범위 스턴
 장창  15  보통  넓음(다수)  주변 짧은 공격
 대궁  20  김  작음(단일)  광범위 공격

 대검은 사정거리가 짧지만 데미지는 어느정도 나오는 무기입니다. 장창 또한 다수를 상대하기 유리하지만 대궁은 그렇지 않습니다. 단 하나의 적만 공격하며 유리한 점은 원거리 유닛과 싸울 때입니다.
 어세즈가 추천하는 무기의 조합은 장창 + 대궁입니다.
 레벨 4 또는 5 던전에 가면 원거리 마법사 유닛이 나오는데, 매우 강합니다. 이전까지는 검 또는 창으로 잡몹을 잡아주지만 원거리 유닛이 나오면 상대하기 힘들어집니다.
 그러므로 같은 원거리로 잡아주면 되겠습니다.
 무기도 업그레이드가 가능한데 무기와 아이템인 'Crystal'로 조합하면 됩니다.
 (참고로 무기는 레벨 1부터 강화하다가 부숴질 수 있습니다. 어세즈는 모르고 4까지 성공했는데 더 질렀다가 부숴졌다는 ㅠㅠㅠㅠ)

 


 사진에 나오는 몬스터는 인간 몹입니다. 한 3레벨 쯤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게 중요한게 아니고,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어디에도 미니맵은 없습니다. -..- 어세즈는 멋모르고 바로 레벨 4 던전까지 진입했다가 말 그대로 길을 잃은 미아가 될 뻔 했습니다.
 던전에서 나오는 방법은 포탈이 없다면 왔던 길을 그대로 다시 되짚어 나가는 방법 밖에 없다는 사실!

 그래서 어세즈는 결국...

 


 질렀습니다. 3000골드짜리의 미니맵을 샀습니다.
 하지만 어세즈는 더욱 충격을 받은 사실이 있습니다. -ㅅ - ...
 이 미니맵이 일회용이라면 믿으시겠습니까?;;;; 믿으셔야합니다.... ㄷㄷ.... 어세즈는 모르고 마을에서 미니맵을 사용했는데, 던전에 들어가니까 미니맵이 사라졌습니다. ㅋㅋㅋㅋㅋㅋ 미치겠습니다. ㅋㅋㅋㅋㅋ 겨우 모은 3000골드는 훨훨....
 아무튼 포탈은 5000 골드인데 엄두가 안나서 포기했습니다...
 이 게임의 최대 단점... '미아가 될 수 있다.'

 우주 미아
 


 결국 우주미아가 됐군요. 4 레벨 던전인가 그렇습니다. 안쪽으로 안들어가지는 대신 어두운 부분으로 갈 수 있길래 '오오'하면서 무작정 걸었더니 더 이상 밝은 빛을 볼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게임을 종료하고 다시 켰습니다. - ㅅ -...제기랄.
 아직 찾을 수 없는 버그가 많을 것으로 보이지만 그래도 재밌게 했습니다.

 콜로세움
 


 콜로세움, 무기를 갈고 닦았다면 이제 랭킹에 올라서야할 때입니다.
명예의 전당이랄까요? 북쪽으로 향하면 콜로세움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위에 스크린 샷을 보면 어세즈가 콜로세움에 들어와있는 장면입니다. 130마리를 잡았을 때 한숨 돌리면서 스크린 샷을 찍었는데요. 바로 몹들이 나와서 절 때리는 바람에 피가 '개피'가 되었었죠.
 아, 창을 추천해놓고는 왜 대검을 들고있냐고 묻는 분들이 있다면, 슬픈사연이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바로 지르다가 깨졌다는 그렇게 깊은 사연이 있답니다. 활은 다 팔았지, 창을 깨졌지 남은 무기가 대검 뿐이네요. 케릭터를 다시 키울까 심히 고민중입니다. ㅎㅎ
 그래도 이 무기 하나와 컨트롤 하나 믿고 랭커에 등극했습니다. 헤헷.

 


 콜로세움을 돌고나서 메인화면으로 랭킹을 확인하면 월드랭킹은 등록되지 않습니다.
북동쪽에 있던 두명의 병사 오른쪽에 보면 게시판이 있는데 그 리더보드로 등록을 하면 랭킹에 기재가 됩니다. ^^
 딱 봐도 한국인이 많은 것 같죠? 어세즈가 400킬을 하니까. 그때부터 마법사가 잔뜩나옵니다.
 그래서 마법맞고 혀빼물고 죽었습니다. 휴~
 나름대로 길고 긴 포스팅이었는데 재미는 있었는지 모르겠네요.
 앞으로도 좋은 어플 나오면 바로바로 플레이해보고 시간까지 있으면 좋은 리뷰를 남겨드리겠습니다.
 즐거운 하루보내세요~

재밌지만 자잘한 버그와 미니맵이 아쉬운 게임~
 평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