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문화련/팁과 팁

[방문자유입1탄] 방문자 유입을 늘리기 위한,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블로그 아이콘 만들기


 수 많은 블로거들의 지대한 관심사하면 '유입 인구 늘리기' 아닐까요? 실질적인 방법을 제시하는 수 많은 블로거들이 있고, 그로인해 많은 분들이 덕을 보고 있다는 것은 공공연한 사실입니다. 그래서 어세즈도 방문자 유입을 늘리는 방법을 찾다가 생각해 낸 것을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클릭♥센스


이 방법은 많은 유입 인구를 만들기 힘들겠지만, 지인들의 꾸준한 유입을 가능하도록 만든다는 것에 의의를 뒀습니다. 이 외에도 카페 컴퓨터나 외부에서 컴퓨터를 이용할 일이 있으면 틈틈히 만들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찾기 & 아이콘으로 변환하기


 우선 아이콘을 만들기 전, 자신의 아이콘이 되어줄 이미지를 찾아야합니다. 아무래도 자신의 블로그를 표현할 수 있는 이미지 또는 눈에 잘 띄는 이미지로 고르면 좋겠죠?






어세즈는 전에 잠시 동거하던 고양이의 사진을 골랐습니다. 사진을 알맞은 크기로 자르시거나, 가로와 세로의 길이를 같은 길이로 편집해두시길 바랍니다. 이 이미지는 아이콘으로 바로 사용할 수 없는데, 변환기를 통한 변환이 가능합니다. 변환기는 아래 첨부자료를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변환기를 받으시고 압축을 푸셨으면 사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AveIcon.exe'아이콘을 실행합니다.


2. 편집해 놓은 이미지를 'Drop a PNG file here'이라고 적힌 공간에 끌어다 넣습니다.



2. '1 ICO file created'에 있는 이미지를 드래그해서 꺼냅니다. (완성)



이러한 과정을 거쳤으면 일단 대부분의 준비는 끝났습니다. 이제 설치만 해볼까요? 설치 과정은 더 쉽습니다. 차근차근 따라와주세요. ^^



 아이콘 바로가기 설치하기




 일단 자신이 바탕화면에 만들 웹사이트를 즐겨찾기에서 바탕화면에 끌어냅니다.
 
 
 


마우스 우(右) 클릭, 속성

 
 
 

아이콘 변경 버튼 클릭

 
 
 

① 아이콘이 저장된 파일 찾기
② 아이콘 선택하기
③ 확인 및 적용
 

 
 





 후기


 완성된 아이콘을 저장해 놓고 방문하는 곳마다 설치하면 작업은 끝입니다. 어세즈 같은 겨우는 지인들의 집 또는 외부에서 컴퓨터를 할 일이 있으면 설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설치를 완료하셨으면 옆에 친구를 돌아보며 살포시 웃어주며 한 마디 던지세요. ^^


"하루에 원 클릭 OK?"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