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문화련/정보소식

어세즈의 뉴 아이패드 The New iPad 정리!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뉴아이패드



손가락을 누르는데 1초도 걸리지 않습니다.




 이번에 애플이 현지 시각으로 3월 7일 오전 10시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신제품 공개 행사를 통해 아이패드3격인 '더 뉴 아이패드'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프레젠테이션에는 역시 최고경영자(CEO) 팀 쿡이 무대에 올랐고, 포스트 PC 시대의 상징과도 같은 아이패드의 놀라운 성능 향상을 언급하며 새 아이패드를 소개했습니다.





그래서 팀 쿡의 말을 정리해서 기존 아이패드2와의 스펙을 비교한다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해상도

CPU / GPU

카메라

사용시간

두께

무게

iPad2

1024 * 768

듀얼 / 듀얼

90만 화소

9시간

8.8 mm

613g

New iPad

2048 * 1536

듀얼 / 쿼드

500만 화소

9시간

9.4 mm

662g



눈에 띄는 변화는 해상도와 카메라의 성능 향상 그리고 성능이 향상되면서 두께와 무게도 함께 증가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포터블 기기 역사상 최고의 해상도를 자랑합니다.




하지만 좀전에도 언급했듯 미묘하게 달라진 두께와 무게는 사람마다 부담으로 적용할 수 있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단지 두께가 0.6 mm, 무게가 49g 증가했다고 볼 수 있지만, 확실한 차이를 보인다는 것은 아쉬운 일입니다. 과연 이 아쉬움을 성능으로 모두 커버할 수 있을지 귀추도 주목됩니다. 그리고 CPU와 GPU 등 하드웨어의 성능도 많은 향상을 보였지만, 4배나 증가한 해상도를 생각한다면 실제적인 체감 속도는 전과 비교해 그다지 차이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 The New iPad로 촬영한 사진 보기 (링크)




그리고 저 같은 경우는 iOS의 게임에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데, 당연 포터블의 성능이 향상된다면 게임의 질도 좋아지는 법인데 이번에도 역시 팀 쿡은 아이패드2를 발표한 당시처럼 에픽게임스의 인피니티 블레이드를 구동하면서 향상된 성능을 뽐냈습니다. 하지만, 게이머라면 이 구동 영상을 그냥 보고 넘기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구동 영상속 게임은 기존의 인피니티 블레이드2가 아닌 또 다른 인피니티 블레이드, 부제는 '던전'으로 여러 아이폰 게임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구고 있어 화제입니다. 인피니티 블레이드는 언리얼 엔진을 이용하여 엄청나게 화려한 그래픽으로 유저를 사로 잡았는데, 뉴아이패드의 발표와 동시에 신작 게임의 발표도 이루어지며 더 많은 정보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관련 아이폰게임샷 '던전' 관련 기사 보기 (링크)


 하지만 아쉬움은 짙다



 하지만 아쉬움은 짙었습니다. 성능 향상과 동시에 둔해진 것도 아쉽지만, 더 아쉬운 점은 LTE 지원 때문입니다. 갑자기 뜬금없이 왠 LTE 타령?라고 반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쉽게 설명드리자면, 아직까지 애플에서 발표한 뉴아이패드의 LTE 지원을 우리나라는 받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는 외국과 우리나라의 통신사 간의 LTE 주파수가 다르다는 점, 이번 뉴아이패드가 지원하는 주파수는 AT&T 모델의 경우 700MHz와 2.1GHz 대역을 지원하며, 버라이즌 모델은 700MHz LTE만 지원합니다. 반면 국내 통신사의 경우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는 800MHz 대역, KT는 1.8GHz 대역에서 LTE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결국 이번 뉴아이패드에서 제공하는 주파수와 대역이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사는 한 곳도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이번에 1.8GHz와 900MHz의 신규 주파수를 확보한 KT는 더 난처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이에 통신사들의 관계자들은 "애플과 협의 후 국내 출시 일정과 LTE 지원 여부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하~ 한국이 새 아이패드의 1, 2차 출시 국가에서 모두 배제된 지금, 새 아이패드가 국내에서 어떻게 출시될 지 궁금하기만 할 따름입니다. 마지막으로 The New iPad의 광고 영상을 올리며 이 글을 마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