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문화련/정보소식

뉴 아이패드 (The New iPad) 한국에서도 또렷한 혁신이 일어날까?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The New iPad

 

 

아이패드를 터치하는 느낌으로 손가락좀...

 

 

 

 

 IT 신봉자(신봉선 말구요...) 어세즈문화련의 나름 스마트 어세즈입니다. '뉴 아이패드'가 처음 모습을 드러냈을 즈음 '뉴 아이패드'에 대한 정리를 했던 것이 억그제 같은데 벌써 한국 출시일이 밝혀졌죠? 바로 이번에 오는 20일! 제 주변에 지인들도 '뉴 아이패드'를 목 빠져라 기다리고 있는 지금 다양한 사회적 이슈중 단연코 빠질 수 없는 것이 애플의 '뉴 아이패드' 같습니다.

 

 

 애플 관련 포스팅

 어세즈의 뉴 아이패드 The New iPad 정리! - http://osej.co.kr/486

 애플, 3월 이벤트 준비중!? - http://osej.co.kr/480

 애플 250억 번째 앱 다운로더에게 10,000$ 기프트카드를? - http://osej.co.kr/469

 

 

'뉴 아이패드'는 이전 모델인 아이패드2보다 4배 많은 화소를 구현해주는 고성능 디스플레이와 프로세서(A5X)를 부착했고, 화질을 크게 개선습니다. 또 500만 화소 카메라와 10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를 장착했는데 이 뉴 패드를 사용해본 지인이 지나가는 우스갯소리로 한 시간을 사용했는데 배터리가 1%가 달더라고 했습니다. 그만큼 배터리에 많은 보완이 이루어졌다는 반증이 될 것 같습니다.

 

 

 

 

 

뉴아이패드는 SKT와 KT에서 20일 판매를 시작하는데 가격이 16GB 60만 원 선, 32GB 70만 원 선, 64GB 90만 원 선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위 사진에 나온 요금제 통계를 보면 알 수 있듯 KT의 요금이 SKT에 비해 약정요금이 2500원 가량 저렴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SKT 측은 자사 스마트폰 이용자들에 한해 뉴 아이패드를 구매시 통신비를 더 할인해 준다는 보너스가 있습니다.

(과연 보너스일까... ㄷㄷ)

 

 

 

 

 

아무튼 과연 한국에서도 또렷한 혁신이 일어날 것인가하는 논점에 대해선 제 생각은 '매우 그렇다'입니다. 물론 삼성측에서도 애플의 독주를 막기 위해 이번에 갤럭시3S를 공개하기로 했지만, 애플은 조금 더 머리를 굴려서 삼성의 발표 이후 국내 출시일을 발표했습니다. 과연 둘의 양립체제의 승자는 누구일지 궁금하지만, 그만큼 둘의 신경전도 거세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마지막으로 제가 하고 싶은 말은 바로 "나도 뉴아이패드가 갖고싶다..."입니다. 아, 나도 아이퓋!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