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문화련

[대전문창시장] 추천해요! 야들야들 선지국밥, 성열식당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어세즈가 추천하는 시장 식당!

 

 

 문창시장은 다른 여느 시장처럼 음식점이나 먹거리가 풍부했습니다. 물론 사람의 관점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가 보기엔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음식점으로 보이는 곳이 몇몇 군데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당시에 배가 고팠기 때문에 수많은 갈등을 했습니다.

 

시장에서 빼놓으면 안되는 국수 종류를 먹을 것이냐 아니면 국밥 종류를 먹을 것이냐? 결국 한국인은 밥심이라고 국밥을 택하고 말았네요. 그래서 제가 추천하는 음식점은 바로 문창시장에 있는 '성열식당'이라고 선지국밥을 전문적으로 하는 국밥집입니다. 선지국밥이 가격도 저렴해서 가격이 무려 3500원!

 

요즘 어디가서 요런 가격으로 배불리 맛난 밥을 먹나요? 그런 것은 아직은 시장 외엔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성열 식당으로 들어갑시다. 어서 따라오십셔!

 

 

 

 

잘 찾아보면 허름한 건물들 사이에서 해물칼국수 맞은 편 성열식당을 발견합니다.

그런데 허름하다고 표현했지만, 주위 건물을 살펴보면 여긴 신식.... ㄱ-ㅋ

 

 

 

 

 

식당에 들어서면 6팀 정도가 사용할 수 있는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시장에 있는 음식점으론 적당한 크기입니다. ^^

 

 

 

 

 

국밥 전문점이라 식사류는 모두 국밥.

다양하게 팔지만, 저는 저렴하고 맛 좋은 선지국밥을 선택했습니다.

3500원이면 나쁘지 않죠.

 

아니 오히려 저렴하죠? ㅎ

 

 

 

 

 

넉넉한 깍두기와 김치, 그리고 더 칼칼하게 먹고 싶은 사람을 위한 채썬 고추.

밥과 선지국밥이면 만찬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먹는 선지국밥.

생긴 것 때문에 싫어하는 사람도 많지만,

한 번 맛보면 부드러운 이 맛에 다시 찾는다.

 

 

 

 

 

밥 한 그릇 그냥 말아버리잣! ㅋ

 

 

 

 

 

뜨거웅게 후후 불어서 한 입! ㅎㅎ

(뭐 그래도 이미 입 천장은 다 까졌다... 한국인의 특징 ㅎㅎ)

 

 

 

 

어느새 끝이 나버린 뚝배기

앞 테이블에서 수육을 먹는데,

군침만 삼킨다.

 

이미 배가 부른데 뭘 또 ... ㅎㅎ;

너무 잘 먹고 갑니다! ㅎ

 

요런 가격, 요런 맛 그래서 성열식당을 추천해요!

 

 

 

 

 

 위치


 

042-285-0396 | 대전광역시 중구 문창동 367-10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