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외활동/법사랑 서포터즈 5기

법사랑 발대식에서 4기의 활동과 성과를 돌아보다! - 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법사랑, 어떤 활동을 하나요?

잡담 한 마디 : 예상보다 발대식 포스팅 수가 늘어날 것 같은데요?ㅋㅋ;

 

 

아마 어떤 대외활동이건 그 이름을 듣는다면 처음 나오는 질문이 '뭘 하는 곳이죠?'일 것입니다.

제 친구들 역시 처음 제가 법사랑 서포터즈를 하자고 물었을 당시에도 '그게 뭐하는건데?'라는 질문이 나왔으니까요.

 

활동 내용은 여러가지 있지만 크게 활동 목적을 두 개로 나눈다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법무부의 정책, 활동 등을 알리고 참여한다.

2. 사회와 소통하여 대한민국의 준법 정신을 기른다.

 

생각보다 난해한가요?

제 생각엔 소통만 된다면 간단한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

 

 

 법사랑 서포터즈 발대식 관련 포스팅

 톡톡한남자들팀, 법사랑 서포터즈 5기 발대식에 가다! (1차) - http://osej.co.kr/567

 법무부 공식 홍보대사 2NE1과 함께, 법사랑 5기 발대식! (3차) - http://osej.co.kr/570

 

 

 

 

 

 

 

자랑스러운 법사랑 서포터즈 활동보고회 발대식!

날씨도 좋고, 요구르트나 한 잔 빨면서 천천히 들어가자구요.^^

 

 

 

 

 

정부과천청사에 있는 건물들은 조형물도 이쁘고 산책하기엔 정말 좋네요.

시설이 너무 좋아~ 저도 이런 곳에서 근무하고 싶습니다. ㅎㅎ

 

 

 

 

 

 

으이그 장난치다가 또 애들 놓친다. ㅋ

 

 

 

 

 

 

날씨도 좋고, 정말 활짝 웃음이 지어집니다. :D

 

 

 

 

 

강당에 도착했더니 법사랑 서포터즈, 참석인원 확인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명찰과 기타 물품을 지급 받았습니다!

 

 

 

 

 

아, 벌써 많이 모였네요...

맨 앞자리에 앉고 싶었는데, 왜 이렇게 늦게왔니 ㅠㅠ

 

 

 

 

 

 

 

 

다들 명찰을 지급받고 인증샷을 남깁니다.

우리 이제 진짜 법사랑 서포터즈 5기 맞죠? ㅋㅋ

 

 

 

 

 

 

... 카메라는 좋은데 사진찍는 스킬이 부족해서

빛을 잡아내기 정말 어렵네요...ㅠㅠ

다른 분들은 잘 찍던데...

(일단 플래시를 안쓰려는 저도 문제..)

 

 

 

 

 

옷도 받았습니다.

지킬수록 기분좋은 기본!!

 

 

 

 

모두 자리를 잡고 시간이 조금 지나자 사회를 보시는 분들이 입장했습니다.

우와 미남미녀... 엄청난 섭왼데요? ㅎㅎ

 

게다가 남자분은 4기 서포터즈로 활동한 분이십니다!

 

 

 

 

 

 

법무부장관님을 비롯해 여러 인사분들이 자리를 함께 해주셨습니다.

이 포스팅을 빌어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 ㅎ

 

거기에 이어진 오프닝 공연!

 

 

 

 

 

부활 7집 보컬 이성욱씨에요!

 

 

 

 

 

 

두 세곡을 부르고 가셨지만, 기억에 남는 곡은 역시 네버엔딩스토리!

진짜 쭉쭉 올라가시고 잘부르시네요~ 중간에 실수는 귀엽게 넘어가시는 ㅎㅎ

 

 

 

 

 

음, 다음 순서를 위해 이성욱씨에게 짧은 질문을 던지는 사회자분들...

 

"다치셨던 것은 어떻게..."

등등..

 

이성욱씨는 약간 형식적으로 들리셨나보다. ㅋㅋ

 

"질문이 약간 형식적이시네요.ㅋㅋㅋ"

"ㅋㅋㅋㅋㅋㅋ"

 

잠깐 깨알같은 웃음을 주시는 사회자분들과 이성욱씨 ㅋ

깨알같은 시간이 지나가고, 이제 본격적으로 활동발표회의 시작!

 

 

 

 

 

앞 단상에 나오신 분은 법질서 선진화 과장님~

순서는

 

1. 추진경과

2. 활동주제

3. 활동내용

4. 주요성과

5. 제5기 법사랑 서포터즈 활동방향

 

순 입니다.

 

 

 

 

 

법사랑 서포터즈는 08년부터 시작되어 지금까지 이어져오며 인원과 활동의 폭을 넓혔습니다.

 

 

 

 

 

각 지역별로 취약한 법 질서에 대한, 활동이 특화되었고,

 

 

 

 

 

웹툰, UCC, 게임, 잡지 등 다양한 방면으로 서포터즈의 활동이 두드러졌습니다.

 

 

 

 

 

물론 오프라인 상으로 다양한 모임과 행사로 기본적인 소통도 있었구요.

 

 

 

 

 

 

 

성과 또한 뚜렷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경쟁, 수준 진단을 통해 진정한 컨텐츠 발굴에 힘썼습니다.

 

 

 

 

 

제 5기 서포터즈의 활동방향도 제시하셨습니다.

4기 서포터즈처럼 활동하되 + 지역별중점추진과제 중심 + 기존 서포터즈들이 멘토가 되어 탄력을 받을 수 있는 형식입니다.

 

 

 

 

 

다들 적고, 찍고...

엄청난 열의들을 보여주시는데요?

 

그런 와중에 조는 분들이 계셨는지.. 과장님이 조금 무안해 하십니다. ㅎㅎ;

이렇게 법사랑 서포터즈의 전반적인 활동내용과 방향을 들으니 어느 정도 활동의 갈피를 잡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UCC, 웹툰제작 다소 시간이 걸리겠지만, 참 재밌을 것 같은데...

혹시나 웹툰이 탄생한다면 꼭꼭 많이 봐주실거죠? ㅎㅎ

 

다음 포스팅엔 진짜 2NE1이 등장한다는 사실!!

커밍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