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외활동/법사랑 서포터즈 5기

우리 아가에게 법을 어떻게 알려줄까? '솔로몬로파크'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대전 솔로몬로파크

 

 

손꾸락 눌러줄거죠ㅠ?

 

 

법을 모르는 것은 죄다.

법을 모르고 손해를 봤다면 모른 사람의 잘못이다.

 

그만큼 법의 중요함을 극단적으로 표현한 말들인데요.

이런 법의 중요성을 어릴 때부터 교육할 수 있다면 더 좋겠죠?

 

많은 분들이 자녀들을 '법률캠프' 또는 그와 관련된 기관을 찾는 일이 종종 있는데요.

대전에 부모도 애기들도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이 있어 제가 먼저 다녀왔습니다.

 

 

 

 

 

바로 솔로몬로파크!헉

대전 엑스포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법률체험시설이라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법사랑서포터즈 5기로 활동하면서 한 번 방문하자고 마음 먹었었는데,

마침 대전에 거주중인 친구가 자기도 솔로몬로파크에 가보고 싶었다는 말에 바로 방문을 결정했습니다.

 

 

 

 

 

날씨도 따끈따끈하고,

친구들은 미리 도착해서 안을 한 바퀴 돌아보겠다고 제게 귀뜸을 줬습니다.

저도 슬근슬근 돌아보겠습니다.

 

날씨 참 좋네요. ㅎㅎ

(아 좀 덥긴했습니다. ㅠ OTL)

 

 

 

 

 

 

솔로몬로파크로 들어가는데 보이는 해태상!

법과 정의의 상징을 들고 있군요. ㅎㅎ

 

 

 

 

 

 

 

푸른 길을 따라 솔로몬로파크의 입구가 보입니다. ㅎ

혹시 법을 체험하는데 뭐 준비물이 필요하냐구요?

 

 

 

 

 

아뇨!

 

입장료, 체험료 모두 무료!

몸만 오세요. ㅋㅋ

 

거기에 이용대상을 보시면 맞춤 체험인 것 보이시죠?ㅎ

나중에 설명하겠지만, 정말 잘 짜여진 체험 구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안내실도 있지만, 주말이라 그런지 아무도 없네요..

아니면 원래 없나..?

 

 

 

 

 

 

주차시설도 완벽합니다.

건물 뒤쪽에도 주차장이 있어요!

 

 

 

 

 

 

안쪽에선 간단한 솔로몬로파크의 안내도를 볼 수 있습니다.

안내도상으론 8번과 9번이 체험관이네요. ㅎ

 

 

 

 

 

솔로몬로파크를 들어서면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이 바로 헌법광장입니다.

 

 

 

 

 

그리고 유스티치아(Justitia) 여신상이 방문객을 제일 먼저 반깁니다.

칼은 정의를 실현하는 힘을 상징하고,

안대는 공평함을 상징합니다.

마지막으로 저울은 '법은 만인에게 평등하다'라는 것을 상징합니다.

 

 

 

 

 

그녀의 상징처럼 법의 정의가 수호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법사랑 서포터즈 '톡남'팀도 열심히 달립니다.

고고씽

 

 

 

 

 

옆으론 살짝 등산로가 보이는 것 같습니다.

낮은 언덕이지만, 시간이 된다면 한 번 오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ㅎ

 

 

 

 

법만 배우고 끝나는 것이 아닌 아이들의 쉴 공간까지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 체험관 앞에는 푸르고 넓은 잔디밭이 있습니다.

 

 

 

 

 

가족 단위 방문객도 눈에 들어옵니다.

뛰어노는 애기들이 완전 신났네요. ㅎㅎ

 

귀여운 뜀박질을 사진으로 담아내기!!ㅋ

 

또 옆에 연수원이 뭐하는 곳인고 해서 들어갔더니...

 

 

 

 

 

 

학생들을 위해 법 질서 강의를 하는 모습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가장 원초적인 범죄의 원인을 강의하시고 계시네요... ㅎㅎ

 

천천히 법에 다가가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또 어디서 관광을 왔는지, 대전투어를 다니며 잠시 방문한 것 같은 버스도 볼 수 있었습니다.

가족단위 구성원이 여행을 다니면 잠깐 방문해서 쉬다가도 참 좋을 것 같은데요?

 

 

 

 

 

주말엔 굳게 닫힌 어린이법짱식당과 솔로몬매점 ^^;

평일엔 문을 열까요? ㅎ;;

 

 

 

 

 

그렇게 입구에서 법체험관에 도착할 때까지의 볼거리도 상당히 많은 것 같습니다.

차를 타고 오시는 분들은 법체험관 뒤쪽에도 주차시설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

 

 

 

 

 

 

법체험관 앞에서 운동장을 바라본 모습입니다. ㅎ

 

 

 

 

 

법체험관에 들어가기 전 체험관 옆에 있는 전통형벌체험장부터 살펴볼까요?

(물론 체험관 안에도 형벌 체험장은 마련되어 있습니다.ㅎ)

 

 

 

 

 

팀원 곽동경군이 저 앞에 보이네요.

:D 드디어 이제부터 모델이 등장하는 순간이에요!!

 

 

 

 

 

사극을 보면 '주리를 틀라!'라고 많이하죠?

직접 틀어볼 수 있고, 당할 수 있습니다.. -0-

막던져

 

아무튼.. 체험이니까.. 아프지않게...;;;

 

 

 

 

이 친구는 법사랑 팀원은 아니지만 평소에 솔로몬로파크에 와보고 싶었다는 말에 같이온 친구입니다.

이친구는...

 

 

 

 

 

옥살이 체험....헐

ㄷㄷ..

 

중요한 것은 체험은 이제부터 시작이라는 것입니다...

요긴 짧은 형벌체험의 장이었다면 진짜는 체험관 안에 있는 것이죠!

체험 할 수 있는 것이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포스팅을 둘로 나누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엔 솔로몬로파크 법체험관 내부의 모습을 보여드릴게요. ^^

 

재밌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