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외활동/탭조이 소셜 서포터즈 1기

스마트폰 게임, 내부결제 NO? 공짜로 돈들이지 않고 즐기자! TAPJOY편!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엄마 쟤가 돈 먹어ㅠㅠ

 

 스마트폰을 들어봅니다. 그리고 살펴봅니다. 과연 내 폰에 설치된 게임이 몇종류인가?

 

 "흑흑 게임은 많고도 많구나.."

 

 그런데 혹시 이 많은 어플의 내부결제(인앱)을 한다고 생각하면 내 주머니가 남아날까? 하는 걱정도 동시에 퍼뜩 듭니다. 그렇게 정신을 차리고 어플을 삭제하려는 찰나 좋은 방법을 떠올립니다. 우리에겐 'TAPJOY'가 있어! 오늘 소개하는 보상기반 광고는 탭조이 외에도 우리가 알고 있는 것들이 대표적으로 앱팡, 프마앱(freemyapp)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탭조이편으로 이 광고보상에 대한 것을 파헤쳐보겠습니다.

 

 

 

 

 탭조이의 광고 종류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이 다섯 종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많은 어플을 리뷰했고, 앞으로도 준비중이지만, 탭조이라는 광고회사를 접해본 경험은 있어도 이렇게 많은 종류의 광고를 하고 있었다는 것은 처음 알았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것은 클릭투비디오(CPV), 클릭투(앱)인스톨(CPI) 정도 였는데 그보다 세 개나 더 있군요.

 

 

 

 

 저도 이제 막 광고에 관심이 생겨서 이것저것 보지만 약간은 생소한 용어들도 존재하고, 대체적으로 이해하기 쉬운 광고들이니 잘만 이용하면 보상을 받는 소비자들 역시 큰 이득을 볼 것 같습니다. 그러면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CPV / Cost Per Video

- 비디오 광고를 1회 시청할 때를 기준으로 광고비를 측정하는 광고방식

 

 

 

 아마 게임을 하다보면 동영상을 보면 일정 보상이 나오는 경험을 해본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 경우의 광고는 CPV가 들어간 것이고, 이 광고는 소비자에겐 아쉽지만, 참여하기 쉬운만큼 들어오는 금액의 양도 적습니다. 이걸로 한탕하긴 참 어렵죠. 하지만 참여하기 쉽기 때문에 짧은 시간만 들여서 미션을 완수합니다. :)

 

 

 CPI / Cost Per Install

- 'install', 설치를 완료하면 광고비를 책정하는 방식

 

 

 CPI형식은 정말 많은 분들이 본적이 있을 것입니다.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일정 보상이 들어오는 광고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수익이 생기기 때문에 추천하는 방식의 광고입니다. 짧은 시간을 투자해 많은 양의 게임머니를 얻을 수 있습니다.

 

 

 CPA / Cost Per Action

- 액션을 완료하면 광고비를 책정하는 방식

 

 

 CPI 형식과 비슷하지만, 이 경우엔 앱 설치가 아니라, 온라인 사이트에서 약간의 행동을 통해 보상을 받는 형식입니다. 앱 설치보다 쉬운 요구도 있지만, 가끔 유료 결제를 필요로 하는 액션이 있기 때문에 잘 살펴보고 보상을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CTC / Click To Call

- 전화에 따라 광고비를 책정하는 방식

 

 

 이 광고는 좀 생소합니다. 사실 본 기억이 있는 것 같지만, 아직 우리나라의 입맛에 맞지 않는 광고 같아 저 역시 사용해본 기억이 없습니다. 또 그만큼 CTC 광고의 양도 적은 것 같습니다.

 

 

 풀스크린 인터스티셜(Full Screen Interstitial)

- 스테이지 이동 등의 사이에 나오는 전면광고

 

 

 음, 이 광고 역시 아직 우리나라에 있는 어플들에는 생소한 것 같습니다. 저도 외국 어플로 한 두 번 봤지요. 확실히 노출이되는 광고지만, 오히려 광고기 때문에 그냥 넘겨버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

 

 어떤가요. 이러한 방법을 이용한다면 우리가 게임을 하는 동안 인앱결제를 고민한 경험이 있다면 우선 그 어플이 TAPJOY의 FREE 지급 버튼이 없는지 살펴보는 것도 돈을 아끼는 한 가지 방법이 될 듯 싶습니다. 다음에는 또 다른 다양한 절약 시스템(?)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리뷰어 어세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