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문화련/APP리뷰

[어세즈추천어플/게임] 카타콤(Catacombs), 디아블로 지하 던전 분위기가 느껴지는가!?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어세즈 문화련이 도메인 이전을 했습니다. 변경된 도메인은 http://osej.co.kr 입니다.

 본 리뷰는 아이폰게임샷에도 기재됩니다. 최대 규모 게임 커뮤니티 아겜샷 [바로가기]
분류 내용
어 플 명 Catacombs
버   전 v1.1
제작사 Inmotion Software
가   격 $ 무료
파일크기  15.4 MB
다운URL http://itunes.apple.com/us/app/catacombs/id349027450?mt=8
소    개 이런 게임은 많다. 하지만 꾀나 섬세하게 만든 게임이다!? 디아블로 급은 아니지만 꽤나 성공작!

 


 이번엔 꽤나 정교하게 만든 게임을 하나 추천하겠어요. 카타콤! 이름도 묘지스럽게. 으시시하죠?
 어세즈는 대부분의 게임을 절반 이상 플레이하고 리뷰를 작성하는데, 이 게임은 한 케릭터를 노말로 모두 클리어하고 리뷰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 잘 몰랐던 것들과 실수 그리고 락(locked)이 걸린 캐릭터(Thief) 또는 퀘스트에 대한 것들을 전반적으로 몇 단계로 나눠서 설명하고 리뷰하겠습니다.
리뷰를 계속 읽기 전
손가락을 꾸욱! ^^ 부탁드립니다.

 시작

 


 카타콤을 시작하면 짧은 로딩과 함께 메뉴창이 뜹니다.
퀘스트 로그나 헬프 등등은 읽을 필요 없이 Game Play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퀘스트 로그에는 간단하게 케릭터들의 달성목표 같은 것이 들어있는데 대부분 돈을 모으는 퀘스트이기 때문에 심각해할 필요성은 느끼지 못합니다.
 맵 선택은 케릭터 선택 후 뜨는 창인데, 다음은 케릭터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던전맵 위에 보이는 포레스트맵은 유료맵이니 참고하세요. $ 0.99를 내면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카타콤의 케릭터는 총 네가지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워리어(Warrior), 아처(Archer), 메이지(Mage), 디프(Thief) 이중 맨 마지막에 있는 디프는 락(Locked)이 걸려있는 케릭으로 다른 케릭으로 15만골드를 모은 후 열 수 있습니다.
 공격방법은 근접은 하나도 없으며 모두 자신이 가진 무기를 던지거나 쏩니다. (워리어마저 도끼를 던지는데 어디에 그 많은 도끼를 숨겨둔건지 궁금...)

 


 워리어는 처음부터 막강한 데미지와 몸빵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무난한 케릭터로 스페셜스킬은 어스퀘이크(EarthQuake), 스톰프 같은 시뮬레이션으로 주변에 있는 몬스터를 순식간에 쓰러트립니다. 대부분의 스페셜 스킬은 위기의 순간 탈출용으로 사용합니다.
 무난한 초보자에게 추천을 드리는 케릭터입니다.

 어세즈가 어떤 게임을 시작하든 가장 먼저 선택하는 직업입니다. 아처, 이번 카타콤에서도 제일 먼저 이 케릭으로 플레이를 시작해서 노멀 클리어를 마쳤습니다. 이동속도와 사격속도, 그리고 데미지와 스페셜스킬 모두 무난합니다.
 스텟도 올 마스터한 케릭터였는데, 공격(Attack) 스텟을 일정한 만큼 찍으면 화살에 빛이 붙어 아름답게 쏘아져나갑니다. 스페셜스킬 에로우버스트는 아처가 한 바퀴를 돌면서 주변에 있는 다수의 적들에게 위협을 가하는 스킬입니다.
 무난한 초, 중수에게 추천하는 케릭터. 난이도가 매우 낮습니다.


 메이지, 마법사케릭으로 데미지와 스피드가 강력한 케릭터입니다. 단, 피통이 딸리는 현상덕분에 보스에게 한방에 넉아웃 될 수 있다는 점만 뺀다면 이녀석이 최강일 겁니다. 스페셜 스킬 또한 라이트닝 스톰이라는 이름이 붙었는데 체인라이트닝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강력한 번개가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데 워리어나 아처보다는 적은 수에게 공격을 하지만 강한 적에겐 굉장히 아픈 한방이되는 스킬입니다.
 컨트롤이 조금 늘었다면 이 케릭터를 해보길 추천합니다. 중, 고수 추천 케릭!


 디프, "이 도둑같은 놈"이라는 소리가 절로 나오는 케릭터입니다. ㅋㅋ 화납니다. ㅋㅋㅋㅋㅋ.
 진짜 다른 게임에서 어세즈는 아처 아니면 로그 또는 디프 이것들부터 해보는데 이 녀석은 처음에 언락이 되어있어서 아처부터 플레이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아처 노말 클리어하면서 15만 골드가 딱 맞춰지고 두번째 케릭터로 이 녀석을 선택을 했는데, 모든 면에서 가장 낮은 능력치를 보여주는 케릭터였을 줄은 꿈에도 상상을 못했습니다.
 공격력이 강하지도 않고, 스킬 시전 후 공격해도 데미지는 최악입니다. 일반 공격으로 작은 단검을 날리며 스페셜 스킬은 인비지블리티, 그리고 백스텝! 말만 은신이지 이 게임에선 숨을 필요가 전혀 없는 게임인데 충격이 큽니다.
 난이도는 레알초고수 유저 추천케릭입니다. 컨트롤 마스터가 꿈이신 분들은 이 녀석을 골라 서바이벌 모드로 클리어하면 되겠습니다.

 플레이 팁(Play Tip) 및 인터페이스

 


  인터페이스는 매우 단순합니다. 전에 포스팅했던 건 브로스(Gun Bros)와 같은 플레이 방식인데 적응하기 편할겁니다. 단점은 안그래도 화면이 작은데 미니맵이라니...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미니맵이 작습니다. 하지만 꼭 보고 플레이하시길 그래도 던전인데... 길 잃기 싫으시다면! 헤헤.
 돈은 노말 클리어로 약 15만 9천 골드 정도를 벌여들였습니다. 돈 모으는 것은 그렇게 어렵지 않고, 꽤나 중독성있습니다.
 또 게임에는 아이템이 존재하는데 적을 잡으면 일정 확률로 네가지 아이템이 드랍합니다. 시간제로 약 20~30초 동안 지속되며 굉장히 플레이하는데 도움이되는 아이템입니다.

 아이템설명
 신발 - 이동속도향상
 멀티샷 - 공격이 세갈래로 나아갑니다. 일반적인 멀티샷을 떠올리면 됩니다.
 부스터 - 공격속도가 상승합니다.
 바운스 - 공격이 벽을 튕겨서 계속 이어집니다.

 그리고 메뉴버튼으로 진행 현황을 볼 수 있는데, 보물을 다 찾았는지 또는 적을 다 잡았는지 등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퀘스트 아이템을 모으면 위와 같은 글이 뜹니다. 비슷하게는 보물(Chest)와 맵(Map) 두 가지가 더 있습니다.
 여기서 Tip. 게임을 플레이하고 마지막 도착지점까지 갔을 때까지도 저런 문구를 보지 못했다면 어딘가 적이나 보물이 남아있다는 뜻입니다. 모든 맵에 보물이 존재하고 클리어시 위와 같은 문구가 뜨도록 되어있습니다.

 Quest Found Complete - 적을 잡아서 나온 퀘스트 아이템을 모두 수집
 Chest Found Complete - 맵 상에 있는 보물을 모두 수집
 Map Clear - 맵에 있는 모든 적을 섬멸

플레이 샷 (Play Shot) 및 후기

 


 이 스크린 샷은 모든 아이템을 먹고 거의 무적이된 어세즈의 아처케릭 적은 저 에로우의 벽을 뚫고 들어오지 못합니다. 심지어 노말 보스도 쓰레기 잡몹이되는 것은 한순간...


 스킬 효과는 가장 간지나는 메이지의 라이트닝 스톰... -ㅅ- 강하다 역시 메이지인가. 마나의 힘을 빌려사용하는 자여!


 만난 몹중에 가장 강하고 처음보는 녀석 보스겠거니하고 잡아줬는데, 스켈레톤도 소환하고 메이지의 라이트닝 스톰에 버금가는 스킬을 날려대더니 마지막보스였다. 노말의 허무함 --...


 클리어. 19 레벨이라 스텟을 세게 못찍었다. 올스텟 레벨은 20인듯싶다.
정확도(Accuracy)도 19%.... 적들이 날 위협해서 게임 내내 공격버튼을 누르고 있었던 탓에... 흑흑...


 후기
 게임은 재밌다. 하지만 아쉬운 뭔가가 있다. 특히 락이 걸린 디프같은 케릭터 만큼의 처참한 뭔가랄까?
한번쯤 플레이해서 클리어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게임이다. 무료를 찾고, 오늘만 무료에 재밌는 게임이 하나 떠주길 바라는 우리네가 원하던 그런 게임일지도 모른다.

별점 : ★★★★☆

어세즈는 블로그 이웃을 환영합니다.
링크교환 또는 배너교환을 원하시는 분들은 댓글 또는 쪽지를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