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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문화련/APP리뷰

[스마트폰/프리뷰] 헬로히어로(HELLOHERO), 귀여운 영웅을 모아 최강 5인 파티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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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헬로히어로! HELLOHERO

 

분류 내용
어 플 명

헬로히어로

버     전

베타

제 작 사

핀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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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정

다운URL

(미정) http://www.fincon.co.kr/hellohero 참고

언     어 한국어

 

 

 오랜만에 스마트폰 게임의 베타테스트를 참여했습니다. 근 몇달만의 참여인데 꽤 신선한 소재의 재밌는 게임을 발견한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헬로히어로즈는 다양한 종류의 영웅을 모아 자신만의 특별한 파티를 만들고,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며 사람들과 거대 보스를 레이드하고, 던전을 탐험하는 등 여러 컨텐츠로 시간가는 줄 모르는 게임입니다.

 

 앞서 말했듯 사람들과 거대 보스를 레이드하는 기능이 있는 것처럼 소셜적인 기능이 있어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하고, 서로서로 돕고 사는 부분 외에도 PVP 기능까지 있습니다. 아직은 베타서비스를 진행중이라 차후 발전이 더 기대되는 게임 헬로히어로. 한 번 동영상과 스크린샷을 보면서 천천히 살펴볼까요?

 

 

 1. 동영상리뷰

 

 2. 이미지리뷰

 

 

 헬로히어로를 실행하면 짧은 로딩과 함께 로그인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베타테스트지만, 게임 최적화가 잘 되어있고 속도가 빠르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또 처음 로딩화면에 보이는 몬스터들이 많다고 생각했는데 플레이를 시작하면 이 모든 몬스터(?)들이 우리편에 서면 영웅으로 변한다는 사실!

 

 

 

 

 

 아이디와 암호만으로 게임 가입이 가능하고, 닉네임까지 설정하면 게임 준비 완료입니다.

 

 

 

 

 

 

 

 첫 로그인을 하면 다음처럼 튜토리얼 과정을 거치는데 이 튜토리얼 과정을 통해 '전투' 방식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베타테스트라 그런지 아쉬운 점을 꼽자면 헬로히어로에는 이런 종류의 게임에선 꽤 중요한 부분인 '스토리'가 빠져있다는 것입니다. 아기자기한 게임은 여성 유저들도 꽤 많이 좋아하는 점인데 스토리가 없다면 몰입도를 떨어뜨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쉽게 말해 목적이 부여되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물론 베타라 중요한 부분을 아직 공개하지 않았다는 점도 감안한다면 오히려 정식 버전을 기대하게 만드는 요소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그럼 게속 게임을 진행하겠습니다.

 

 

 

 

 

 

 

 그리고 스테이지 또는 던전을 클리어하다보면 지금 제가 얻은 '오필리아'처럼 다양한 영웅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영웅은 인간형만 있는 게 아니라 나랑 싸우던 몬스터 또한 카드 형식으로 덱을 얻으면 우리측 영웅으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우선 얻은 영웅을 살펴보기 전에 메뉴탭에 있는 '영웅도감'을 살펴봤습니다. 수십에서 수백 개가 넘는 제가 모으지 못한 영웅들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도대체 얼마나 많은 것인지! 영웅을 얻는 방법은 이렇게 사냥을 통한 방법 외에도 보석(추후 캐쉬머니로 예상)이나 명예를 통해 랜덤카드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영웅을 얻는 방법을 더 다양화해 영웅 조합기능도 추가하고, 슬롯머신 등등의 도박성, 이벤트성 컨텐츠를 추가해도 참 좋을 것 같다고 여겼습니다.

 

 

 

 

 그리고 영웅 관리는 '영웅'탭에서 가능합니다. 파티를 조합하는 것 외에도 아이템 착용 그리고 강화하는 작업까지 모든 영웅 관리가 이루어지는 공간입니다. 여기서 조금 변경했으면 싶은 점은 아이템 부분입니다. 아이템은 하나의 영웅에 장착하면 장착해제를 할 수 없습니다. 좋은 아이템을 나중에 영웅을 바꾸면서 교환하고 싶어도 기존에 있는 아이템을 삭제하는 방법 외에는 없는 것입니다.

 

 좋은 아이템을 얻는 것도 어려운데 어렵게 얻은 아이템을 제대로 활용도 못한다니!

 

 

 

 

 그게 기본적인 컨셉이라면 추가적으로 유저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수단도 강구했으면 좋겠습니다.

ex) 아이템 재봉인 아이템 (보석으로 구입 등등)

 

 

 

 

 

 

 

 영웅 관리에선 강화도 있습니다. 영웅에 다른 영웅 카드를 사용해 강화하는 작업인데 강화를 성공하면 해당 영웅의 능력치가 5% 올라가는 효과가 있습니다. 영웅의 등급에 따라 강화 가능 회수가 다르고 (별 하나 등급은 5번, 별 둘 등급은 7번 등등) 강화를 여러차례 성공하면 1.5배 이상의 영웅 성장의 효과를 볼 수 있어 상당히 좋은 컨텐츠 같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능력만 성장한다는 측면이 조금 아쉽습니다. 아이템을 장착해도 영웅캐릭터의 외형에는 변화가 없는데 강화를 하면서 캐릭터의 외형에 변화를 준다면 강화를 하려는 욕구도 높아질 것 같습니다. 혹시 영웅이 너무 많아 추가적인 이미지 추가가 어렵다면, 기본 등급 이상의 영웅부터 외형 변화가 생기도록 만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상점을 살펴봤습니다. 상점은 보석 그리고 명예로 영웅이나 아이템, 스테미너충전재, 에너지충전재, 경험치 부스터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추가적으로 제안하고 싶은 부분은 골드의 활용입니다. 분명 추후 게임을 오래 플레이하면 골드가 상당히 많이 남아돌 것으로 예상하는데 상점이나 아까도 언급했던 슬롯머신 등 골드를 소비할 수 있는 수단을 추가로 만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업적 부분은 현재 업적 달성 시 약소한 보상을 지급했는데 저는 이 부분을 조금 더 살려 업적을 달성하면 유저에게 타이틀(칭호) 또는 랭킹을 부여하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의 업적은 그냥 게임을 하다보면 클리어 가능한 느낌이지만, 나중엔 업적을 깨기 위해 게임을 하도록 만드는 유저를 유도하는 기능도 있어야합니다.

 

 

 

 소셜적인 부분, 채팅 또는 친구들과의 연계성, PVP, 거대 보스 레이드는 베타지만 매끄러운 흐름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PVP에 대해선 조금 아쉬웠던 부분이 밸런스 였습니다. 제 영웅들은 레벨이 10 단위였지만, 매칭된 상대 영웅들은 레벨이 만렙(30)이었습니다. 이는 레벨이나 캐릭터 레이팅과는 관계없이 매칭된 것으로 보여 상당히 아쉬웠습니다.

 

 결과는요?

 

 

 

 

 

 뭘 물어요... 당연히 졌지.. ㅠㅠㅠㅠ 다음 베타테스트 땐 이 부분의 밸런스가 체계적이거나 균형을 이루었으면 좋겠습니다. PVP는 레벨을 체계적으로 나눠 혜택을 다르게 주면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꼭 바꿔주세요!

 

 

 

 

 

 

 

 캐릭터의 액션을 살펴봤습니다. 타격감 좋고, 크리티컬이 터지면 위 화면처럼 화면이 어두워지며 화려한 이펙트가 생성됩니다.

 

 

 

 

 

 게임 모드 중 지하 던전을 들어가는 모드가 있는데 더 층이 늘어갈수록 등장하는 보스가 강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좋은 점은 일반적인 모드보다 아이템과 영웅을 얻기 편하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난이도가 팍팍 높아지기 때문에 그냥 에너지를 날려버리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마지막 거대 보스 레이드, 거대 보스 레이드는 거대 보스를 많은 유저들이 다 같이 공격해 기여도에 따라 순위별로 보상을 지급하는 모드입니다. 절대 혼자는 못 깰 것처럼 생긴 거대보스, 상위 탑 30등에만 들어도 참 유익한 전투가 되겠네요!

 

 아, 게임을 전반적으로 살펴봤습니다. 그럼 제가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점을 종합해 보겠습니다.

 

 좋은점

 1. 아기자기한 캐릭터

 2. 영웅을 수집하는 즐거움

 3. 다양한 모드로 지루할 틈이 없다

 

 아쉬운점 (+ 추가사항)

 1. 스토리의 부재

 2. 영웅을 얻는 방법 또는 골드 활용 수단 추가 ( + 슬롯머신, 영웅조합 등등)

 3. 장착된 아이템 재활용

 4. PVP 밸런스

 5. 새로 얻는 영웅의 레벨 밸런스 (기존의 영웅과 템포를 맞추기 어려움)

 

 좋은 점도 많고, 기대할 점도 많고, 여러가지 유저들이 꺼낸 다양한 의견을 종합해 출시 전까지 더 좋은 게임을 만든다면 이 게임은 대작이라고 할만합니다. 짧은 테스트 기간이었지만, 몰입도도 높았고, 아직 조금 부족한 컨텐츠에도 유저들의 경쟁심을 이끌어낸 부분만 살피자면 이 게임의 성장을 점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 프리뷰는 여기서 마치지만 앞으로 더 나은 발전을 기대하며 글을 줄입니다.

 

 아, 1월 25일 2차 테스터 모습도 있는데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http://www.fincon.co.kr/hellohero 을 주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