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문화련/APP리뷰

카톡게임 활, 기린 예능신 광수 보스가 등장한다? 활 for Kakao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기린 이광수가 등장하는 카톡게임 활!

 

 

 

 

  오랜만에 게임리뷰로 돌아온 어세즈입니다. 조만간 카카오톡 게임 시리즈를 리뷰할 예정이었는데 그 스타트가 '활'이라는 게임으로 시작할 것 같습니다. 카톡 게임이라 리뷰를 준비하기 전부터 오랜 시간 즐겨봤는데 그런 경험을 토대로 오늘 리뷰는 짧은 공략과 추가 컨텐츠를 초점으로 잡고 진행하겠습니다. 대전 상대 공략법, 친구도 없고 답도 없는 보스는 어떻게 사냥해야할까? 그리고 추가 컨텐츠 광수보스까지!

 

 일단 게임을 실행시킵니다. 사실 한동안 열심히 즐겼던 게임인데 컨텐츠의 업데이트도 더딘 느낌이 있었고, 시험기간도 겹치는 바람에 잠깐 접다시피 했었습니다. 그런데 한 번은 어플을 구동시키는데 카카오톡 광수 스티콘을 무료로 주더라구요? 이게 뭐지 싶었는데 알고보니 활의 컨텐츠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로 주는 것이었습니다.

 

 

 

 

 

 순간, "헐 이게 뭐여..ㅋㅋ"했습니다. 진짜 광수를 활이라는 게임에서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옷이며, 그가 타고 있는 말이며 정상적으로 보이는 것이 없는 광수보스! 사실 그 전에도 보스 컨텐츠는 존재했습니다. 해골기사와 같은 보스를 잡아 코인을 모으고 그 코인으로 보스 아이템을 살 수 있는데 이번 광수 컨텐츠도 광수를 잡아서 코인을 모은 뒤 그가 입고 있는 코스튬을 살 수 있습니다.

 

 다만 제일 탐나는 광수기린마는 현금으로 살 수 있는 탈 것이고, 옷만 포인트를 모아 살 수 있습니다. 그럼 실전 공략에 앞서 게임을 실행해봅시다. 카톡게임의 특성상 일주일 단위로 점수가 초기화되기 때문에 어세즈의 캐릭터도 점수가 없다고 뜹니다. 낮은 레벨임에도 만점을 넘겨본 기억이 있는데 과연 그 실력 발휘가 될지... ㅎ

 

 

 

 

 Tip 1. 상대 공략법

 첫 공략은 유저를 상대로 어떻게 공격을 해야할지 그 전략을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한 손에는 긴박한 순간을 위한 체력회복용 만두를 들고, 한 손에는 불화살을 장전합니다. 독화살, 폭탄 등등 다양한 아이템이 있지만, 불화살을 무난하게 추천하는 이유는 잠시 후 보여드리겠습니다. 우선 상대를 공략할 때 레벨 차이가 커서 이기기 쉽거나, 이길 수 없는 상대를 만난다면 그것은 공략으로도 답이 없습니다. 쉬운 상대는 미션을 클리어하면서 느긋하게 플레이하시면 되고, 어려운 상대라면 그냥 포기하세요. 제 공략 포인트는 엇비슷한 상대에게 필승을 목표로하는 전략입니다.

 

 

 

 

 

 

 

 우선 가장 확실한 필승 전략은 당연히 '헤드샷'입니다. 상대방의 머리만큼 데미지와 흔들림이 큰 곳은 없습니다. 하지만, 이게 말처럼 쉬워서 매번 헤드샷을 맞춘다면 누구나 다 필승을 할 것입니다. 그래서 좋은 방법이 있다면 상대방의 화살이 장전이 되었을 때(상대방 화살이 빛날 때), 그 화살이 위협적이라면 상대방의 머리가 아닌 말의 머리를 공략하는 것입니다. 말머리는 상대적으로 사람의 머리보다 크기 때문에 맞추기 쉽고 데미지는 적지만, 흔들림이 커서 당장 장전 되어있던 상대방의 화살은 미스로 날아갈 확률이 70~80%에 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내가 불리한 상황에서는 무리하게 상대의 헤드를 때리는 것이 아니라 유연하게 말의 머리로 전환해 공격한다면 승률이 훨씬 올라가게 되어있습니다. 제가 실제로 여러번 곤란한 상황을 이 방법으로 대처를 했는데 상대방이 아이템을 썼을 때 이 방법을 사용한다면 효과적입니다. 불화살과 같은 아이템이 좋은 이유는 이미지로 보여드립니다.

 

 

 

 

 

 

 "네, 불화살.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제가 한 번 맞아보..." 네, 이게 바로 불화살에 맞은 장면입니다. 불화살에 적중하면 어디를 맞아도 이렇게 화면이 가려지고, 일정 지속데미지와 흔들림이 동반됩니다. 즉, 한 번 맞으면 또 한 번의 화살이 예약된 샘입니다. 이것을 극복하려면 맞기 전에 피해야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Tip 2. 활 보스 레이드 보스를 공략하라!

 

 

 

 

 보스를 상대해보면 놈들은 명사수에다가 데미지도 강력합니다. 또 체력도 사기적으로 많습니다. 혼자 녀석들을 상대하기엔 시간적 정신적으로 여유롭지 못합니다. 물론 이 녀석들을 같이 상대할 친구들이 상시대기중이라면 상관이 없습니다. 같이 사냥하면 정말 쉽습니다. 그러나 저처럼 혼자 게임을 즐기는 상태라면 멘붕이 금방 찾아올 것입니다.

 

 

 

 

 

 재밌는 것은 보스 공략법도 역시 아이러니하게 말머리 공략에 있습니다. 광수보스를 상대로는 아직 테스트해보지 못했지만, 일반 보스를 사냥할 때 말머리를 공략함으로써 녀석의 명중률을 현저하게 떨어뜨리는 기이한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녀석들의 활솜씨는 백발백중 헤드샷입니다. 뭔 활을 이리도 잘쏘는지 또 아이템도 잘 활용합니다. 진짜, 짜증나는 놈들이죠.

 

 말머리를 처음 맞췄을 때 녀석들의 화살이 빗나가길래 "어라?" 싶었습니다만 다음 화살도 빗나가고 10발 중 9발은 빗나가는 현상을 발견! 그 뒤로 혼자 보스를 잡는 경우도 있었고, 한 번의 마패로 보스 한 마리를 잡은 것도 있습니다. 가끔 눈먼 화살이 들어오는 것을 보니 버그는 아닌 것 같고 공략법 같네요.

 

 

 

 

 

 

 또 이번 업데이트로 달라진 점이라면 기존 보스 사냥으로 얻은 전리품으로 아이템과 교환을 했다면 광수보스의 아이템은 코스츔과 분리 되었다는 사실입니다. 코스츔 아이템은 따로 뽑기를 통해 강화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아무튼, 런닝맨의 숨은 주역 이광수의 등장으로 카카오톡 게임 활에도 새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광수 보스를 잡아보면 알겠지만, 상당히 시끄럽습니다. 자뻑 멘트를 계속 날리는데 알고보니 실제로 이광수씨가 직접 녹음한 목소리라고 하더군요. 이광수씨를 넣은 덕분에 검색창에 이광수씨를 넣으면 활도 같이 검색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기사들도 많이 떴네요!

 

 

<이미지출처 : 디스이스게임즈>

 

 친구들과 같이 암흑기사, 해골기사, 광수보스를 공략하고, 1:1 PVP 대전도 가능한 게임이라 추천하고 싶습니다. 나는 집중력 하나는 자신이 있다고 자부하는 분들이라면 꼭 해보세요. 카톡게임활 강추입니다. 페이스북 이벤트도 있으니 영화가 보고싶은 분들이나 도너츠가 먹고싶다면 참여해보세요. 지금까지 라이프스타일로거 어세즈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게임 '활 for kakao' 페이스북 - 바로가기

 

 

 

분류 내용
어 플 명

활 for kakao

버     전 1.1.4
제 작 사 © FourThirtyThree corp.
가     격 $ 무료
파일크기

30.7 MB

다운URL

구글플레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ftt.hwal_kakao

애플스토어 - https://itunes.apple.com/kr/app/id598234817

언     어

한국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