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외활동

대학생들의 축제 유니브엑스포 2013, 대외활동 박람회을 탐하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대전 유니브엑스포 2013

 

 

 

 

 

 

 

 지난 주 (2013년 5월 8, 9일) 대전 유니브엑스포가 충남대학교에서 성황리 개최되었다가 막을 내렸습니다. 작년에는 10월 깨에 대전 유니브엑스포가 열렸는데 올해에는 봄날씨를 만끽하면서 시원함을 즐겼습니다. 어세즈는 작년에 대한민국정부포털 대학생 기자단 아띠 2.0으로 참여를 했었고, 이번에는 대전 블로그기자단 자격으로 본 행사에 짧게 참석을 했습니다.

 

 간단하게 유니브엑스포에 대한 설명을 드리자면 이 행사는 대학생과 일반인을 위해 대학생들의 각양각색 대외활동을 전시한 박람회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대외활동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는 대외활동 실전에 참여중인 이들에게 정보를 얻을 수 있고, 관심이 없던 사람들에게도 흥미를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외활동을 운용하는 기업이나 단체에서도 자신들의 이미지를 홍보할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좋은 학생이나 기업/단체들에게 뜻 깊은 활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전블로그 기자단은 말 그대로 대전을 알리는 사람들이며 블로거 외에도 SNS 서포터즈/시정 도우미도 참여하여 부스를 꾸렸습니다. 저희는 유니브엑스포에서 블로거들의 글을 엮은 책과 좋아요 볼펜, 대전 안내지도 등을 나눠주며 우리의 활동과 대전을 알리는 연장선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신도심으로 많은 이들이 옮겨가면서 기존에 원도심 상인들의 고충이 커졌는데 그에 대한 대전 시민들의 인지도 조사도 병행했습니다.

 

 그럼 전체적으로 우리 대전블로그 기자단 & SNS 서포터즈 외의 단체들은 어떤 활동을 했는지 한 번 살펴볼까요?

 

 

 

 

 

 

 

 

 

 

 정말 많은 단체들이 참가를 했지만, 제 눈길을 끌었던 곳은 사단법인 국제청소년연합이었습니다. 이 단체는 꽤 장기간 해외봉사활동을 나가는 단체로 국내에선 크게 유명하지 않다며 너스레를 떨었습니다만, 해외에서 현지인들과 함께 생활하는 경험이 쉽게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기에 작지만 힘있는 곳이었습니다.

 

 

 

 

 

 그 외에도 요즘 대학 캠퍼스를 돌아다니는 레드불과 레드불 차량, 피로를 순식간에 날려주는 녀석들입니다. 카페인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하지만, 시험기간이나 밤샘 작업에는 정말 빠질 수 없는 녀석입니다. 저는 유니브엑스포 전날 늦게 잔 탓에 피로가 누적된 상태였고, 따라서 레드불을 꼭 마셔야 했습니다. (그래서 레드불 두 캔, 커피 한 잔... ㄷㄷ해)

 

 

 

 

 

 

 

 

 

 

 

 

 

 

 그 외에도 유니브엑스포 내부에서 여러가지 행사가 진행되었는데 추억의 오락실이나 요원들이 직접 돌아다니며 행사 참여자들과 놀아주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가장 쉬운 가위바위보부터 참참참까지 작은 이벤트에 사람들의 얼굴에도 작은 미소가 걸립니다. 또, 여기에 문방구를 운영하면서 옛날 어렸을적 오락기의 추억을 떠올리게 만들었다는 점을 높이 사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즐거웠던 이틀이 지나갔고, 이젠 사진만 남았습니다. 대학생분들 대외활동이 공모전에 비해 귀찮은 스펙일 수 있지만, 이것도 하나의 놀이로 인맥을 위한 문화로 다른 방향으로 접근한다면 정말 또 다른 세계임은 틀림없습니다. 여러분들도 천천히 활동을 살펴가며 내년에 유니브엑스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라이프스타일로거 어세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