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문화련/IT

학습 태블릿 에듀플Q 종합평가 장단점 선정 이유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학습용 태블릿 에듀플Q 종합총평

 

 

 

 

 학습용 태블릿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위해 태블릿을 고르는 노하우부터 시작해서, 에듀플Q 추천 그리고 스펙, 사용기까지 총 세 개의 리뷰를 남겼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그 마지막인 에듀플Q 종합총평을 할 생각인데, 마지막으로 제가 에듀플Q를 활용하여 공부한 스크린샷을 남기며 마무리 할 생각입니다.

 

 에듀플Q의 스크린샷 찍는 법은 일전에 남겼던 스마트폰 옵티머스 G 프로로 스샷 찍는 법과 다른 것이 없습니다. 소리 줄이는 버튼 + 전원버튼을 꾸욱 눌러주면 똑같이 스크린샷이 찍힙니다. 보통 안드로이드는 다 이 방법으로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에듀플Q 에듀플레이어 활성화

 

 

에듀플Q를 실행해서 창모드로 만들면 위 스크린샷처럼 우측 하단에 플레이 모양이 생기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사전어플이 있으신 분들은 사전을 사용하시고, 저처럼 서민용 인터넷 사전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인터넷을 키시면 될 것 같습니다.

 

 

처음엔 동영상이랑 게임도 같이 할 수 있다라고 포스팅을 하고 싶었는데 도저히 상성이 안맞아서 패스를 했습니다. 수업을 들으면서 간단한 카톡이나 검색은 가능한 정도로 좀 더 활용의 폭이 넓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영상을 보는 동시에 바로 네이버사전을 이용해서 검색을 했습니다. 영상은 창모드에서 확대/축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크기로 조절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창모드는 일반적인 스마트폰에도 있는 기능이지만, 이미 작은 화면에서 분할을 해봐야 큰 이득은 없고, 에듀플Q처럼 화면이 넓어진다면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공부를 위해 태블릿을 장만하는 분들에겐 40만원, 50만원이 훌쩍 넘는 고가 태블릿보다 실용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총 평

 

 일전의 포스팅에도 전부 각 카테고리의 총평을 달았지만, 이번 총평은 실질적인 체감 소감을 작성할 것 같습니다.

 

에듀플의 단점은 그립감이라고 생각합니다. 장점이자 단점으로 무게를 꼽을 수 있는데 에듀플Q 디바이스 자체는 상당히 가볍습니다. 하지만, 가벼운 것에 비해 바디 자체가 메탈 소재기 때문에 손에 물이 묻은 상태라면 한 번쯤은 떨어뜨릴 것 같은 불안감을 줍니다. 보완이 가능한 부분으로 케이스를 구매하면 커버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번엔 에듀플Q의 장점입니다. 가성비가 에듀플Q의 최대 장점입니다. 일반적인 태블릿들은 선물용으로는 구매자가 부담스러울 정도로 비쌉니다. 성능이 좋지만, 가격적인 부담 때문에 상당히 많은 고민을 할텐데, 에듀플Q의 경우에는 학습용 태블릿이라는 이름이 있고, 성능도 일반 여타 태블릿에 떨어지는 것은 아니기에 충분히 선물용으로도 경쟁력을 갖고 있습니다.

 

태블릿을 고르는데 얼마나 도움이 될런지는 모르겠습니다.

다소 자신의 기준에 구매 상한선을 정했다면, 괜찮은 태블릿 에듀플Q 추천 총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라이프스타일로거 어세즈였습니다.

 

 에듀플Q 관련 리뷰 포스팅

 가성비를 따진 태블릿 구매 요령과 학습을 위한 태블릿 PC 에듀플Q 개봉기 및 스펙 - http://osej.co.kr/946

 가성비 좋은 맞춤형 학습 태블릿 추천 - 에듀플Q 사용기 및 성능 테스트 - http://osej.co.kr/948

 학습용 태블릿 에듀플Q로 무료인강듣기 학습활용기 - http://osej.co.kr/9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