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문화련/IT

버바팀 리더기 추천(Verbatim Card Reader) 사용후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어세즈 추천 리더기 버바팀 사용기


 

※ 이 글은 매우 개인적이고 주관적으로 작성된 것임을 밝힙니다. 고로 태클은 댓글로!                         


 요즘에 온라인 및 보드게임 블로그를 운영한다고, 어세즈문화련 운영이 좀 뜸해진 것 같네요. 그래도 모체가 되는 블로그인데 좀 신경을 써야할 것 같습니다. 어세즈문화련은 제 시작이거든요.


 최근 잘 사용하던 리더기가 고장나는 바람에 새로운 리더기를 구입해야 하는 상황이 생겼어요.(ㅠ.ㅠ) 물론 이게 전부 사진과 동영상을 찍겠다고, SD카드 64기가 짜리를 구매한 것이 화근인 것 같구요. USB 2.0만 지원하는 녀석으로 샀다가는 사진과 동영상을 옮기는데만 반나절이 지날 것 같아 USB 3.0 지원하는 녀석들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요즘 기본적으로 드나드는 소셜커머스 위메프나 쿠팡, 티몬 모두 제가 원하는 리더기를 팔고 있지 않았기 때문에 범위를 더 넓혀 오픈마켓도 서칭하기 시작했어요. 오래 사용할 수 있고, 휴대용리더기 느낌보다 집에 놓고 꾸준히 사용할 녀석으로 물색을 했습니다.


 그리고 제 레이더망에 걸린 녀석의 이름은 바로, 버바팀(Verbatim)!!!





 이 녀석은 사실 소셜커머스 위메프나 쿠팡에서도 파는 녀석이었는데, 오픈마켓보다 가격이 비싸서 결국 제일 저렴한 곳에서 구매를 하게 되었죠. 소셜커머스에서는 2만 5천원 선이었고, 오픈마켓에선 1만 8천원에 구매를 한 것 같아요.


 요즘 쇼핑을 자주하면서 느끼는 점이 소셜커머스가 싸다는 것도 이제 옛말이라는 것입니다. 소셜커머스 초창기에는 공동구매 느낌으로 아주 알차게 구매를 했는데, 요즘엔 일반 오픈마켓이나 다를 바 없다는 느낌이 강합니다. 물론 가끔 진짜 저렴한 경우도 있지만, 일반 오픈마켓 역시 저렴할 때가 있죠? 쳇..





 제가 구매한 리더기 성능을 잠깐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일목요약!


 USB 3.0 지원...!!

 기타 OS 지원...!!





 다 뜯어버리겠어!! 하고, 뜯을 곳을 찾는데 뒤에 있었네요.. 뻘쭘..






 매우 깔끔한 제품이라 마음에 드네요. 디자인도 신경써서 골랐는데 뿌듯합니다. 매끈한 곡선을 그리는 디자인에 살짝 묵직한 중압이 좋습니다. 사실 무게만 늘렸을 수 있지만, 너무 가벼우면 제품의 질이 떨어지는 느낌을 받는지라 버바팀은 제 굿초이스였다고 봅니다.


 사이즈가 궁금하신 분들은 뒤에 눈금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한 칸에 1cm기 때문에, 가로 약 12cm, 세로는 약 6cm 정도가 나오네요. 이정도면 너무 크지 않고 적당하다고 생각해요.





 후면은 'M2' 사이즈와 'Micro SD' 사이즈를 지원합니다. 저는 마이크로 SD도 있지만, 모바일에서 보통 클라우드로 옮기기 때문에 리더기로는 잘 사용하지 않을 것 같아요.





 그리고, 전면에는 'CF I-II', 'MS/MS-PRO/MS-DUO', 'XD', 마지막으로 제가 필요하다고 말씀드렸던 사이즈 'SD/SDXC/SDHC/Mini SD/MMC'를 지원하네요.








 직접 사용을 하기 위해 연결을 했어요. 그런데 주변 청소를 안했더니 조금 지저분하게 느껴지네요. 또 사진에 제가 사용하던 기존 리더기가 보이는데 수명이 다해서 눙물 ㅠ.ㅠ 카드를 넣으면 접촉 불량 현상이 계속 생기는 바람에 버리게 되었네요. 사요나라..





 이제 같이 살게 되었으니 함께 화이팅하자 버바팀아...

기존에 사용하던 SD 카드를 하나 꼽아봤습니다.





 오, 문제가 없는 양품이 배달된 것 같습니다. 잘 읽히네요!





 간단하게 속도도 확인을 했습니다. 사진과 영상을 옮기는데 평균적으로 22Mb/s가 나와요! 대략적인 수치로 환산하면 1기가 짜리 동영상을 옮기는데 약 45초가 걸린다는 뜻이네요. 다소 오차범위가 있지만, 이정도라면 제가 만족할 수 있는 속도입니다!





 후기

 

 


 지금 약 3개월 정도 사용을 했는데 상당히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 큰 결함을 발견하지 못했고, 녀석 덕분에 영상도 쉽게 옮기고 있는 느낌입니다. 아주 단순한 제품이기 때문에 단점을 찾기는 어려웠고, 그러한 연유로 리더기라면 버바팀 리더기를 추천합니다.


 물론 휴대용 제품도 따로 있는 것 같은데 그 제품은 제가 안써봤기 때문에 논외로 합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