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대전 셀프 유하 백일상 대여 삼미돌상 이용후기평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대전 셀프 백일상 대여 삼미돌상


 

※ 이 글은 매우 개인적이고 주관적으로 작성된 것임을 밝힙니다. 고로 태클은 댓글로!                         





 택배 & 준비 과정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사실 저희는 100일이 가까워 졌지만, 생각 없이 '밖에서 가족 사진을 찍어야 겠다'라고만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잘 생각해보니 이제 막 100일이 된 아이를 데리고 밖으로 나간다는 황당한 생각을 했던 것입니다. (자외선이나 눈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중요한 이 시기에!)


  집안 형편상 몇 100일상 업체를 불러서 식당에서 거하게 챙겨주기는 어렵고 사진은 남기고 싶고, 100일상도 요즘 많이들 하는 추세라 내 아이도 챙겨주고 싶다는 마음이 가득한 상태였죠.


  즉, 돈+시간+퀄리티 이 세 가지 문제가 발생한 겁니다. 제가 대전에 살고 있기 때문에 곧바로 주변에도 물어보고, 네이버 검색, 카페 등등 모두 찾으며 돌아다니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가 발견한 대전 돌상 카페 <삼미돌상> 바로 주문을 했습니다.





  처음 물건을 받으면 대체적으로 막막합니다. 이래서 백일상 업체를 부르는구나 싶지만, 가격적인 면을 따지면 하늘과 땅 차이 물건을 받자마자 상을 차리기 시작합니다. 처음엔 셀프 100일상을 직접 준비할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내가 잠시 미쳤구나하는 생각도 했습니다.


  그만큼 대여한 셀프 100일상 용품이 방대했습니다.

  "이렇게 많을 줄 몰랐어. ㅠㅠ ㄷㄷㄷ"

  이걸 인터넷이나 시장에 가서 하나 하나 직접 구매한다?

  어불성설. ㄷㄷ


  다행히 삼미돌상에는 물품체크리스트와 물품을 놓는 방법을 이미지로 보기 쉽게 출력을 해줍니다. 그래서 식탁보부터 하나씩 따라해보기로 하고 체크리스트를 펼쳤습니다.






  왼쪽 물품 체크리스트는 패스, 실제로 물품과 이름을 매칭하기 어렵습니다. 가장 필요한 것은 오른쪽 보이는 이미지 저 이미지만 있으면 받은 물품은 쉽게 셋팅이 가능합니다.






 테이블은 취향별로 준비하면 됩니다. 저희 집에는 제가 보드게임을 하기 위해 구매를 했던 1800짜리 이동식 테이블이 있어서 간만에 창고에서 빼서 펼쳤습니다. 처남이 참 바쁜 사람인데 저희 유하 100일이라고 휴가까지 써서 이렇게 행차를 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서 몰래 감사 -_ -ㅋㅋ 열심히 테이블 닦는 모습.

  하도 오랫동안 창고에 박혀있어서 시커먼 뗏국물이.

  식탁보가 하얀색이기 때문에 테이블이 반딱반딱해질 정도로 열심히 닦았습니다.

  (물론 저도 사진을 찍다가 같이 테이블 닦기 동참)






  테이블을 다 닦았으니 이제 식탁보부터 셋팅.

  식탁보 하나를 올리는 것만으로 대부분 완성된 느낌을 줍니다.

  나머진 그만큼 쉽다는 뜻.







  준비를 하는 동안 세상이 궁금한 유하는 여기저기 구경합니다.

  (이게 널 위한 날이라는 걸 알고 있니?)







  주의사항이 있는 물품 같은 경우엔 뽁뽁이 겉에 이렇게 포스트잇이 붙어있습니다. 참고해서 조심해서 다뤄주면 됩니다. 삼미돌상은 액자 서비스에 사진(3장) 서비스도 포함하고 있네요~







  삼미돌상에서 요청한 것은 유하의 이름, 발도장, 태명, 생년월일, 태어난 일 시, 신장, 혈액형, 덕담 그리고 유하 사진 2장입니다. 그리고 직접 캘리그라피로 해당 내용을 이쁘게 이미지화 해서 액자에 담아줬네요~


  이미지는 촬영 후 사진은 직접 소장하면 되고 액자만 담아서 돌려주면 되네요~







대.략.준.비.끝?







 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집이 난장판.

  모든 애 키우는 집 다 이런 거 아님?


  + 뒤에 커튼에 현수막까지 달았습니다. 현수막이 제일 난이도가 높네요!







  준비가 끝났습니다. 과일은 근처 마트에서 사왔고, 인근 떡집에서 공수를 했습니다. LOVE나 YU HA 같은 입체 글씨체는 와이프가 야외 촬영을 하겠다고 인터넷에서 구매를 했던 것인데 분위기가 삼미돌상 이미지랑 잘 맞아서 그대로 썼습니다. ㅎㅎ








  삼미돌상에 클레이 케이크도 따로 있지만, 와이프가 베라에서 귀여운 피치 머리를 사왔던 참이라 센터는 피치 머리로 장식! 이제 유하만 앉히면 끝이겠네요!







유하야 언농와~





 준비완료 & 촬영시작

 

 





  촬영을 하면서 느낀 점이라면, 100일상 용품을 올리면서 이걸 굳이 다 올려야 할까? 싶을 정도로 물건이 많았는데, 막상 사진을 찍을 땐 이 정도 아니면 썰렁한 느낌이 나겠구나 싶었습니다. 직접 물품을 준비할 예정인 분들이라면 풍성한 느낌, 고퀄의 느낌을 살리고 싶다면 삼미돌상에서 준비한 물품 만큼 많은 용품을 준비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마 준비를 해보시면 직접 준비를 하는 금액이 만만치 않고, 차라리 대여를 하는 게 편하다고 느끼실 것 같네요.







  유하 편해서 졸리는 표정ㅋㅋㅋ 의자가 무척 편한 것 같습니다. 저보단 와이프가 애기들 아이템에 관심이 많은데 저 의자가 뭐 핫 아이템이라고 했던 것 같은데, 삼미 돌상에선 돌상 의자로 대여를 해줍니다.








테이블을 조금 들어내고 사이에 부부가 들어가 한 컷.

물론 우리만으론 유하의 관심을 끌 수 없네요. ㅋ






앞에 있는 물건들이 신기한 듯 바라보는 유하.

셀프 100일상 차려주기 클리어!


이제 정리하고 택배 아저씨를 불러 다시 보내는 일만 남았네요. ㅎㅎ 끨끨




 정리 및 삼미돌상 카페

 

 



  제가 다른 곳을 이용해본 것은 아니기 때문에 타 업체와 비교는 어렵습니다. 친절하고, 배송이 빠르다는 장점. 그리고 사진을 준비해줄 때 캘리그라피를 직접 작성해준다는 것 정도가 이 업체의 차별화된 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삼미돌상 5월 이벤트 수제 캘리그라피 편지봉투


  아래엔 제가 이용한 백일상 대여업체 삼미돌상의 카페를 올립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방문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저는 기간이 부족해서 삼미돌상의 이벤트나 할인에 참여하기 어려웠지만, 기간이 넉넉히 남으신 분들은 미리 들어가서 이벤트에 참여하여 대여 할인을 받으면 더 저렴하게 백일상이나 돌상을 대여 받으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삼미돌상 http://cafe.naver.com/sammid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