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문화련/APP리뷰

[어플소개/게임] 타임킬링용 귀여운 야구게임! XLARGE® "X-Baseball"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분류 내용
APP 명 XLARGE® "X-Baseball"
버     젼 1.0
제 작 사 TAKAAKI OGIWARA
할인가격 $ Free
파일크기 2.5 MB
아이튠즈url http://itunes.apple.com/us/app/xlarge-x-baseball/id433793767?mt=8
소     개

귀여운 게임을 좋아하는 당신은 야구왕?

 지나가는 시간이 조금 지루하게 느껴진다고요?
 


 안녕하세요. 어세즈가 소개해드리는 어플은 타임킬링용으로 사용할 어플입니다.
 전에 이 게임 제작사에서는 귀여운 보드게임도 같이 출시했었는데 이번엔 야구소년으로 돌아온 보드맨이군요. 기억에 남아있는 이유는 아무래도 후드티에 적힌 XL이라는 대문자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간단한 게임인 만큼 리뷰도 간단하고 간략하게 끝내드리겠습니다. 시작!

 나는야 원버튼(one button)
 


 이 귀여운 게임은 인터페이스 소개고 뭐고 없습니다. 그저 터치, 그것 뿐입니다.
 How to play를 눌러도 나오는 소개는 심플하기 그지없네요. 솔직히 이정도는 유저가 그냥 플레이로 터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룰(Rules)도 엄청 심오한 것 같지만, 쉽게 말해 타이밍 맞게 쳐내고, 쳐내지 못해서 스트라이크 세번이면 3진 아웃 게임오버라는 뜻입니다.
 그리고 간혹 날아오는 바나나를 쳐내면 이미 놓친 스트라이크를 줄여준다는 것입니다. 듣고보니 간단한 것 같죠? 이제 게임을 시작하면 믿을 것은 당신의 감과 손가락 또는 발가락(?)입니다. 시작합시다.

 심플의 극치, 속에 숨어있는 반전
 


 솔직히 이 게임은 매우 심플합니다. 너무 심플하기만하면 아무리 타임킬링용 게임이라도 질리기 마련입니다. 모든 게임은 처음 잣대로 판단해선 안됩니다. 쉽네, 쉬운데? 하다가 다치기 십상입니다.

 


 그냥 일단 무작정 열심히합니다. 바나나가 날아오든, 야구공이 날아오든 당신은 베이브루스가 되어 홈런을 쳐제끼면 됩니다. 순위권 안에 든다는 마음으로 게임에 임합시다.
 날아오는 새를 공으로 맞추면 점수가 100~300점 추가되며, 주변에 있는 새까지 콤보를 넣으면 그 점수에서 x2가 들어갑니다.


 


 그렇게 각고의 노력을 거쳐 전광판의 HIT이 40을 넘어가면 이제 야구공으로 투수까지 아웃시켜버릴 수 있습니다. 투수는 날아가면서 점수 1000점을 뱉어내고, 곧이어 차를 타고 고릴라 한마리가 들어옵니다.

 

 고릴라투수, 동시에 보너스를 책임지던 새 외에 우주선과 날아다니는인간이 추가됩니다. 고릴라의 볼은 인간 투수보다 조금 더 빨라집니다. 그냥 무조건 쳐냅니다. 다 필요없고 쳐내는 사람이 이기는 겁니다. 후에 고릴라 말고도 더 있을 것 같지만 어세즈는 고릴라 다음까지 플레이해본적이 없습니다. 후훗

 후기
 


 시간 죽이기 좋은 게임이라는게 이 게임의 모든 평입니다. 하다보면 시간이 지나있고, 오기로 등수안에 들고자 한다면 시간은 마법이라도 걸린듯 후에 시계를 바라보는 당신을 놀라게 만들 것입니다. 그래도 재미를 추구하는 우리내들이라면 그 정도 시간 감수는 필요불가결한 것이겠죠?
 앞으로도 좋은 게임, 재밌는 것이 있다면 어세즈는 또 다시 포스팅을 쓰기위해 컴퓨터 앞에 앉아 끄적거리고 있겠습니다.

 이 리뷰는 아.겜.샷에도 게재된 것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