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문화련/팁과 팁

도메인 챕터 1 - 알아봅시다. 무료 도메인!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어세즈 문화련이 도메인 이전을 했습니다.
 변경된 도메인은 http://osej.co.kr
 입니다.
 무료 도메인 장착 "co.cc"   

 요즘 블로깅에 맛들인 어세즈도 무료 도메인을 찾던 도중 가장 추천할 만한 도메인을 발견하게 되었군요.
 처음엔 co1.kr이라는 무료 도메인을 사용하다가, 네임코드를 변경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즉시 구글링과 여러가지 검색창을 통해 사람들이 추천하는 도메인을 찾아봤습니다.
 물론 유료 도메인(ex : com, co.kr, net 등등)이 가장 무난할 수도 있겠지만, 도메인에 돈을 지불하면서까지 사용하고 싶은 분이 아니시라면 무료도메인을 추천합니다.

 도메인을 사용하면 좋은점!             

  • 도메인 주소가 짧아진다.
  • 기존 도메인보다 활용도가 높다.
  • 활용의 용도에 돈을 벌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갑자기 쌩뚱맞는 소리로 들릴 수도 있겠다. "돈을 번다니? 도메인 주소가 짧아지는 것은 이해하겠지만 돈이라니?"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이다.
 하지만 정말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일반적으로 널려있는 무료도메인을 찾아보면 다는 순간 광고가 주루룩 달리는 무료도메인을 본 분들은 아실 것이다. 바로 그런 효과로 돈을 버는 것이다.
 "그렇게 지저분한게 달리면 난 그냥 이대로 가겠어!"라고 하는 분들을 위해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이다.
 그 너저분한 광고를 달지 않고 돈을 벌 수 있는 방법, 바로 구글 에드센스의 도메인 에드센스를 사용하는 것이다.
 사람들이 홈페이지에 들어오는 것만으로, ex) osej.co.kr 에 접속하는 것만으로 어세즈에게는 돈이 조금씩이나마 들어온다는 말이다. "이게 레알(real) 사실!?"이냐고 물어보시는 분들 구미가 좀 동하는 분들은 앞으로 도메인 변경부터 블로그설정 에드센스 설정까지 포스팅을 해줄테니 참고하길 바라겠다.

 경고문 )  Daum View를 하고 계시는 분들은 무료 도메인을 달기전에 한번 심각하게 고민을 해봐야 합니다. 도메인을 변경하면 기존 다음뷰에 가입된 블로그와 연동이 안돼고 이전 블로그를 해지했다가 새로 가입해야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추천 받아놓은게 많고 순위가 아까우신 분들은 무료 도메인 설정을 다음 달로 미루시길 권장하는 바입니다.


 무료 도메인 만들기                 

 1. 시작, 달고 싶은 도메인을 찾아라.

 여러가지 도메인이 있지만 어세즈는 co.cc를 추천합니다. co1.kr, 0u.to 등등 여러가지 도메인이 인터넷 상에 떠돌아 다니고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지만 네임코드 등 도메인 설정을 쉽게 할 수 있는 도메인을 찾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런 복잡한 도메인들을 제치고 무료 도메인 중 co.cc는 사용자가 직접 도메인 설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co.cc 도메인을 선택하실 분들은 위에 있는 co.cc 이미지를 클릭하여 해당 사이트로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불안하신 분들을 위해 한번도 링크를 걸겠습니다.
무료 도메인 사이트 CO.CC : www.co.cc

2. 만들고 싶은 도메인 주소를 찾았으면 계정을 만들도록 합니다. (회원가입)


 각 해당 도메인 사이트마다 회원가입 및 도메인 등록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그점 주의해서 도메인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어세즈는 추천한데로 co.cc를 가지고 포스팅을 해나가겠습니다.
 우선 위에 이미지처럼 '회원 가입하기'를 합니다.


 아이디, 패스워드 등은 타 사이트와 비슷하게 적용되며,이때 계정 세부정보란의 '소속/회사명'은 개인 또는 자신의 블로그 또는 홈페이지를 사용하는 소속 또는 회사의 이름을 적어줍니다. 자신이 대표 시스템 관리자고 자신 이외에 비영리적인 목적의 홈페이지라면 그냥 개인이라고 적으셔도 되겠습니다.
 그리고 주/도에는 경기도, 경상도 같은 것을 적어주시면 되겠고, 도시는 서울시, 안양시 같은 도시명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주소는 나머지를 자세히 적어주면 되겠습니다.
 아무래도 co.cc는 외국계 도메인 회사이기 때문에 주소를 이런 식으로 적어야하는 것 같습니다. 이후 구글 에드센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도 이런식으로 가입을 하니 적응해두면 좋겠네요.

 3. 회원가입 완료! 그렇다면 이제는 도메인을 설정합시다!


 회원가입을 마쳤다면, 이제 로그인을 해서 새 도메인 만들기란을 들어갑니다.
 그리고 위 화면과 같은 창이 보인다면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 도메인 명을 쳐서 검색합니다. (검색어 ex : osej)
 co.cc 도메인은 영어뿐만 아니라 중국어 일어, 타 외국어 그리고 한국어가지 도메인이 지원 가능 합니다.

 경고문 ) 한글 도메인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그다지 추천하지 않습니다. 연동되는 홈페이지도 적을 뿐더러 사람들은 한글로 된 도메인에 잘 들어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아직 한글 도메인은 조금 불안한 부분도 보이고 있어 무난한 영어를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검색을 했을 때 이미 등록된 도메인은 사용할 수 없고, 사용 가능한 도메인은 위 화면처럼 사용 가능이라고 표시를 해줍니다. 이 창이 뜬다면 '등록 페이지 가기'라는 버튼을 누릅시다.




 등록 페이지 가기 버튼을 누르면 위 창과 같이 도메인이 등록되었음을 알려줍니다.
 하지만 타 사이트와 달리 co.cc는 저 도메인을 친다고 바로 본인의 사이트나 블로그로 인도해주지 않습니다. 약간의 과정이 더 남았으니 인내심을 가지고 좀 더 지켜봐 주세요.

 Tip) 48시간 이내로 서버 설정을 하지 않고 방치해두면 해당 도메인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자 여기까지 왔다면 1/3 가량을 달려왔다고 보시면 됩니다. 일단 쉬어가는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여기서 마치고 곧 바로 DNSever 연결하기라는 포스팅을 올려드리겠습니다.
 아참참,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손가락 한번 클릭해 주시지 않으시겠습니까?
추천은 포스팅의 활력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