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문화련/팁과 팁

[돈]지식이 많으세요? 부업으로 당신의 지식을 파세요. 지식맨은 어때요?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어세즈 문화련이 도메인 이전을 했습니다.
 변경된 도메인은 http://osej.co.kr
 입니다.


 돈이 있어야...

 
  간간히 돈벌기라는 포스팅을 이어가는 어세즈입니다.
 풍족한 문화생활을 영위하고 싶다면 심지어 이렇게 블로그를 간간히라도 꾸려나가고 싶다면 정말 돈이라는 것은 없어서 안될 존재임이 틀림 없습니다. 분명 돈은 그렇게 귀중한 것이 아닌데 필요하기에 대접을 받습니다.
 어세즈는 그동안 부업을 삼을 것을 여럿 찾아다녀봤습니다. 부업이라함은 본업을 가지면서도 심심하지 않을 '짤짤이'를 손에 거머쥘 수 있어야하는 것인데요.
 블로그에 설치해 놓은 '에드센스'(솔직히 파워블로거 선배님들처럼 대단한 존재가 아니면 부업이라고 하기에도 창피한 돈벌이 수단입니다.), 설문조사로 '3원'씩 벌 수 있는 '패널나우'(이번에 소개할 아이템에 비하면 정말 슬픈 아이템...) 같은 것조차도, 어세즈의 실력(밑바닥)으로 겨우 발굴해낸 아이템입니다.
 혹시 이번 아이템이 아니라 다른 아이템도 있으신 분은 좀 알려주지 않겠습니까? 하하.

읽기 전 손가락 부탁합니다. ^^
 
 지식과 당신의 순발력을 팔다. 지식인? NO 지식맨!
 

  위 사진에 보이는 해당 서비스는 실제 질문시 200원의 이용료가 부가되며 3분 이내 원하는 답변이 문자로 날아오는 서비스입니다. 실제로 더 고급질문시(*특, 영어해석 등등) 조금의 부가세가 더 들어갑니다.
 어세즈는 이 서비스를 아침마다 자주보는 Metro라는 신문광고에서 발견했고, 해당 서비스의 설명을 읽었습니다.
 질문을 하는 사람도 있으면 답변하는 이도 있는 법! 인공지능이 발달했다한들 세부적인 질문에 대한 답변은 하기 힘들것입니다. 사람이 원하는 것은 사람이 더 잘 아는 것이니까요.
 지식맨 서비스에 관련 인터넷 보도는 대부분 07, 08년에 이루어졌기에 이 서비스를 모르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하지만 최근 메트로의 광고덕에 답변을 하는 이가 많아져 개개인의 수익은 많이 줄었다는군요. 수입은 질문당 초보 답변가일 땐 원래 받을 80원에서 검증수수료를 빼서 60원입니다. 답변은 질문당 3분 + 연장(10원) 60초 이내에 답변을 해야하고 다른 지식맨이 답변중인 글은 답변을 달 수 없습니다.

2007년도 지식맨 관련보도기사 : SMS 지식정보 검색서비스 젊은층 ‘인기’


 신속 정확, 출처까지 입수하는 것이 관건!?

 지식맨은 단순히 자신이 아는 지식이라고 팔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초보자들은 엄연히 선배 지식맨들의 답변 채택을 받아야 답변 수익을 받을 수 있고, 출처가 불명확하거나 답이 올바르지 않으면 비채택을 받으며 수익에 불이익(-20원)을 받습니다.
 출처는 '전문가 카드(자신이 자신있는 분야를 심의를 받아 카드를 생성받는 것)'가 만들어 지기전까지 실제로 네이버 지식인 또는 블로그 등의 정확한 링크를 적어줘야합니다. 해당 링크는 '질문이'에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검증자가 실제 답변이가 정확한 자료를 참고했는지 보기위한 것입니다.
 어세즈는 무턱대고 뛰어들지말고 관심이 가는 분들은 한번 지식맨 사이트에서 모든 규정을 숙지하고 들어오길 권장하겠습니다.(실제 어세즈는 무턱대고 뛰어들었다가 굉장히 기분이 상했습니다. 이유도 모르고 비채택을 당하면 시간도 아깝고, 괜히 눈칫밥을 사기 쉽기 때문입니다.)

답변의 질을 높여라!


 답변의 질을 높이면 채택률도 올라갑니다. 더불어 당신의 수입도 높아지는 것입니다.
현재 정확히 말하긴 어렵지만 어세즈가 알아본 바로는 고렙 지식맨들은 시급이 1000~3000 내외인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어세즈는 아직 하루 천원도 힘들긴 합니다.) 예전에는 시급 5천원도 거뜬했다고 하는 분들이 계신데 이번 메트로광고로 인해 지식맨들이 많이 유입되면서 시급이 확 줄었다는게 그들의 해석입니다.
 질문은 적고 답변할 사람은 많은 현상. 굴러온 돌들 덕분에 그들은 충격이 이만저만 아닌가 봅니다.
 어세즈가 보기엔 지식맨은 정말 딱 부업, 아니면 밥한끼 정도의 용돈 벌이밖에 안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니 한번의 비채택은 정말 슬프지만 크나큰 타격이 아닐 수 없습니다.


 Tip

  짧은 팁들을 몇개 던져놓겠습니다. 어세즈가 억울하고, 규정을 몰랐기에 털린 몇십원들의 원한이 담긴 팁들입니다.

1. 출처 - 계속 아까부터 출처, 출처 했는데요. 이 출처라는 것이 정확해야합니다. 단, cafe 특히 네이버 카페 같은 곳에 올려진 글들은 링크를 걸어놓으면 접속시 로그인 창이 뜨는데요. 이것은 규정에도 비채택사유에 포함이 되어있으니 실수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2. 답변의 진중성 - 질문이가 가볍게 추천을 해달라는 질문이나 의사표현을 묻는 질문에도 성심껏 답변해야하며 그들을 친구처럼 대해선 곤란합니다. 비록 얼굴을 대면하고 있지 않지만 그들은 어떻게보면 우리의 고객이되는 셈이기 때문에 그들에게 최대한 공손해야하고 정확한 답변을 해줘야합니다.

3. 상담답변 - 이 답변은 최대한 피하는 것을 어세즈는 추천합니다. 예를 들어 "오늘 너무 슬픈데, 어떻게하면 안슬퍼 질까요ㅠㅠ" 같은 질문도 상답답변으로 "기분 푸시고, 달달한 것 드시면서 푹 쉬시면 괜찮아 지실거에요." 같은 답을 했다간 바로 비채택이되어버립니다. 이런 질문은 실제로 슬픔 달래는 법이나 정확한 자료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함부로 보면 안된다는 것입니다.(답변은 실제로 해괴한 것들이 많습니다. ~꿈 해몽부탁드려요. , ~연예인~정보 부탁드려요. ~앞에 있는 음식점 정확한 위치... 등등)

 나머지 몇몇 절절한 팁들이 있지만 어세즈는 이만 쓰겠습니다. 그래도 몇주일간 규정을 읽으며 원통과 함께 삼킨 노하우인데 막 풀어놓으면 안되잖아요?


 대신 어세즈에게 팁을 더 받기 원하는 분들, 또는 지식맨을 시작하고 싶은 분들은 아이디를 가입하기 전에 이메일을 저에게 보내셔서 제 초대를 받아 시작하기 바랍니다. 초대의 기능은 초대를 통해 가입한 친구가 100개의 답변에 성공(친구 초대 성공)하면, 초대한 분과 초대 받은 분에게 각각 1,000원씩 들어오는 혜택이 있기 때문입니다.

  저에게 초대를 받는 방법은 지금 이 포스트의 댓글에 '이름 + 이메일주소'를 남겨주시면 바로 초대장을 발송하겠습니다.


 규정링크 : 지식맨 이용안내

 돈이 없으면 살아가기 힘든 시대, 갑갑하지만 서로 도우면서 살자구요.
 아이구, 좋은 포스팅이라고 생각되시나요?
도움이 되셨거나 재밌게 읽으셨으면 아래 Daum View 손가락을 한번만 살짝콩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