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문화련/APP리뷰

[Tapjoy시리즈 20편/게임어플] 풍운삼국, 전략시뮬레이션 SNG! 탭조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풍운삼국

 

분류 내용
어 플 명 풍운삼국
버     전 1.40.1v
제 작 사 Koramgame.com
가     격 $ 무료
파일크기 2.3 MB
다운URL

iOS 한국계정 - https://itunes.apple.com/kr/app/id526304583

구글 플레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amgame.play.fysgkr

언     어

영어, 한국어

 

 

 한 번 빠지면 시간이 팍팍 지나가는 웹게임 형식의 전략시뮬레이션 풍운삼국, 삼국지 소재의 SNG 중 하나로 이 게임의 특징은 전투 시스템이 옛날 고전게임의 16bit를 담았다는 것입니다. 소셜네트워크에 필요한 것을 꼽자면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게 바로 '시간' 그 다음이 돈입니다. 시간을 투자하는 만큼 강해지고, 돈이 있다면 시간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가 단순하지만, 생각보다 머리가 필요한 SNG 풍운삼국, 그럼 천천히 즐겨봅시다!

 

 

 1. 동영상리뷰

 

 2. 이미지리뷰

 

 

 

 

 게임을 시작하면 아이디를 만들고 서버를 선택합니다. 같이할 사람이 없다면 신규서버에서 플레이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캐쉬에 해당하는 게임머니(금화)를 일정량 무료로 지급해주기 때문입니다. 이 금액은 적어보이지만, 상당한 양입니다.

 

 

 

 

 

 

 

 서버도 골랐다면 아이디를 만들고, 나를 보필할 장수를 고릅니다. 장수마다 병과가 다르기 때문에 신중하게 고릅니다.

 

 

 

 

 

 

 

 게임의 전투 씬입니다. 튜토리얼로 먼저 스크린샷으로 찍어놨습니다. 16비트로 스마트폰에는 어울리지 않을 수 있는 화질이지만, 고전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재밌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승리하면 일정 보상을 얻습니다.

 

 

 

 

 본성으로 넘어왔습니다.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어떤 것부터 진행할지 막막합니다. 처음부터 게임 진행에 난항을 겪는다면 게임을 풀어나가는 가장 좋은 방법이 바로 퀘스트입니다. 아래에서 왼쪽 세 번째 버튼이 퀘스트 버튼입니다.

 

 

 

 

 

 퀘스트를 확인하니 주성을 업그레이드하라는 지시가 보입니다. :)

 

 

 

 

 그럼 건물을 클릭해 업그레이드! 그리고 다시 퀘스트로 돌아가 보상을 받습니다.

 

 

 

 

 월드맵(세계지도)를 살펴보면 나와 같은 지역에 있는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나중에 강해진 뒤 이런 유저들을 약탈할 수 있습니다. 너무 약한 상대(신규유저)는 일정시간 보호를 받기 때문에 공격할 수 없습니다.

 

 

 

 

 

 장수를 관리도 필수입니다. 훈련을 통해 레벨업도 가능하고, 상점에서 장수가 착용할 아이템도 구매합니다. 생각보다 비싼 금액에 너무 좋은 것은 사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SNG기 때문에 다 시간이 해결할 문제들입니다. 시간을 투자한 만큼 돌아오는 게 바로 SNG, 그러나 일반 은화와 다르게 금화는 항상 부족합니다. 왜냐하면 금화가 바로 현금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진짜 현금으로 구매하기엔 금액이 너무 비쌉니다. 그렇다고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랍니다! 이렇게 금화를 구매하는 창에서 오른쪽 아래를 살펴보면 '무료획득'버튼이 있습니다. 그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생소한 창이 뜰텐데 탭조이(Tapjoy)라는 광고 제공사에서 보상기반으로 서비스 중인 아이템입니다. 내가 금화를 받고 싶다면 광고에 뜬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해당 금화만큼 충전해주는 형식입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꼭 설치에서 끝내지말고, '실행'까지 완료를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풍운삼국에서는 금화를 아이템을 살 때도 사용하지만, 건축열을 늘리거나, 연구, 강화 등 다양한 대기열을 늘릴 때에도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즉, 은화보다도 실질적으론 금화가 필요한 샘입니다. 자~ 그럼 제 리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여러분 즐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