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문화련/APP리뷰

[Tapjoy시리즈 22편/게임어플] 프렌즈 파이터즈, 너만의 강한 도장을 만들어 세계를 제패하라! 탭조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프렌즈파이터즈

 

분류 내용
어 플 명 프렌즈 파이터즈
버     전 1.0.0v
제 작 사 (C) PictoSoft
가     격 $ 무료
파일크기 36.5 MB
다운URL

iOS 한국계정 - https://itunes.apple.com/kr/app/id568782590

언     어

한국어

 

 

 자기만의 도장을 키워 세계를 휘어잡아라! 이 게임의 모티브는 바로 강함입니다. 사실 이 게임은 예전에 한참 네이트온(메신저)의 붐이 일어나며 네이트온 앱스토어를 휩쓸었던 게임입니다. 그랬던 게임이 아이폰(iOS)버전으로 재구성되어 출시한 것인데 직접해보니 상당히 재밌습니다. 거기에 또 예전엔 없었던 이미지도 추가 되었습니다.

 

 제가 한 번 해보겠습니다.

 

 

 1. 동영상리뷰

 

 

 2. 이미지리뷰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기존에 플레이하던 유저들은 '등록 도장 불러오기' 버튼을 눌러 플레이했던 도장으로 이어서 진행합니다. 하지만, 전 다시 시작하는 유저라 도장이 남아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게임시작' 버튼을 눌르겠습니다. 간단한 스토리가 흘러갑니다.

 

 

 

 

 그리고 자신의 도장을 개설하는데 오오! 오오미!!!! 미소녀라니! 예전에는 이런 이미지가 없었습니다. 사실 게임과는 별로 연관이 없는 이미지지만, 그래도 남성들을 자극하는 뭔가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건 꼭 해야해라는..?

 

 

 

 

 도장을 개설했으면 도장에 고수 하나쯤은 있어야겠죠? 저는 취권의 고수 소걸아를 선택했습니다. 쿵푸에 있어 취권처럼 재밌는 권법도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골랐습니다. 1:100 진진도 탐나지만, 소걸아 너로 정했다!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 대부분 시작 단계에서 막힙니다. 그래서 꼭 필요한 게 길잡인데 이 게임에서의 길잡이는 프로모터 마쓰다스 진입니다. 고수가 되는 방법을 알려주겠다는데 일단 따라서 해볼까요?

 

 

 

 

 무예의 기초, 무술 수련부터 해보라고 하네요. 그래서 해봤습니다. 물동이 나르기?

 

 

 

 

 그런데 이 물동이 나르는 이미지 누굴 많이 닮았는데...?

 

 

 

 

 으아니!? 성룡형님!? ㅋㅋㅋㅋㅋㅋㅋ 머리스타일과 주먹코 때문인지 정말 닮았네요. ㅋㅋ

 

 

 

 아무튼 성룡 형님은 넘어가고, 레벨업을 했으니까 스킬을 올려야죠. 스킬은 무술에 투자할 것이냐 아니면 내 에너지를 증가시킬 것이냐로 나뉩니다. 저는 대부분 에너지에 투자를 했고, 남는 여분의 스텟을 쿵푸에 올인했습니다.

 

 

 

 

 레벨이 오르니 도장깨기가 열렸습니다. 도장깨기는 이제 본격적으로 다른 사람과의 대결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자신과 비슷한 레벨 그리고 문원을 가진 상대가 뜨지만, 간혹 어마어마한 녀석들이 뜨기 때문에 조심합시다. 정신줄 놓고 격파하다간 본인의 문파가 아작납니다.

 

 

 

 

 짠, 가볍게 2연승! 이 게임은 각 무술끼리 상성을 가지고 있어서 상성을 잘 파악하고 있어야합니다. 물론 상성관계를 알려주는 표가 따로 존재합니다. 설마 그런 게 없겠어요?

 

 

 

 

 복싱 - 태권도 - 유도 - 가라데 - 쿵푸 - 무에타이 - 복싱 이런 순환이군요. 즉, 복싱은 태권도에게 강하고, 무에타이에게 약하다는 공식이 성립됩니다. 이런 상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문원을 골고루 모으는 유저들도 계십니다. 문원모집은 개인 취향이기 때문에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그렇게 레벨을 올리다보면 마지막 사업버튼이 활성화됩니다.

 

 

 

 

 사업은 기본적으로 프렌즈 파이터즈에서 돈을 버는 수단입니다. 도장 격파나 수련만으론 돈벌이가 넉넉하지 않은데 사업이 커지면 나중엔 큰돈을 쉽게 만질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업은 소속 파이터와 연관이 있으니 소속 파이터를 잘 키우는 게 관건이겠네요! 

 

 

 

 

 

 도장을 살펴보면 내 소속 파이터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파이터의 등급과 능력, 거기에 전투력 계산까지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록 소속 도장의 전체 전투력이 전투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평균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을 하면서 느낀점은 도장이 강해지기 위해선 강한(유단자) 파이터가 많아야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높은 유단자 1명을 얻기 위해선 금괴가 40개 필요한데 일반적인 금괴는 터무니없이 비쌉니다. 그래도 한 가지 방법이 있다면 바로 무료로 금괴를 받는 방법입니다. 무료로 받기를 누르면 무료로 금괴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 나옵니다.

 

 

 

 

 대부분 다음 화면처럼 원하는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는 방법으로 금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탭조이(Tapjoy)에서 제공하는 보상기반 광고 시스템인데 상당히 유용합니다. 또 일정 시간이 지나면 신규 앱이 올라와 또 그때 또 받고 실행하는 것을 반복해 많은 금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프렌즈파이터즈, 재밌습니다. 게임 폐인 주의요망!! 그럼 저는 이만 리뷰를 마치고 다음에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