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문화련/IT

보급형 올인원 PC를 꿈꾸는 마이크로닉스! VIZIO M70 개봉기&스펙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올인원!

 

 

 

 

 

 오랜만에 웅장한 녀석을 들고 나왔습니다. 잠깐 체험용으로 쓰는 것이긴 하지만, 올인원 피시의 깔끔함을 느끼고 싶었기 때문에 설레는 마음으로 체험단 선정을 기다렸습니다. 체험단 특전은 그냥 구입 의사가 있으면 할인을 받는 것 정도? 하지만, 이 올인원을 써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기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의 포스팅을 통해서 올인원 PC의 장점과 단점을 살피며 남성과 여성이 느끼는 차이를 올려볼 생각입니다.

 

 마이크로닉스의 올인원 제품은 많은 부분에서 옵션을 추가할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OS(예를들어 윈도우), RAM, HDD 같은 것이 있습니다. 우리 체험단에게 지급되는 올인원 PC는 일단 FreeDOS로 윈도우 같은 OS체제가 설치되지 않은 제품이 왔습니다. 정품 윈8을 여기에 깔긴 좀 그렇고, 부모님 집에 있는 윈7 CD를 갖고 오기엔 무리가 있어서 급한대로 USB에 윈도우를 덮어서 부팅USB로 만들어 썼습니다.

 

 제품 설치 과정은 엄청 쉬웠습니다. 사진을 통해 얼마나 쉬운지 알 수 있습니다. 올인원 PC는 그동안 컴퓨터를 구매 시즌이 돌아오면 골머리를 앓던 분들에겐 정말 크나큰 축복과 같은 PC입니다.

 

 

▲ 박스가 도착했습니다.

 

 

▲ 뜯습니다. 크기는 옵티머스G프로를 올려놨으니 한 번 짐작해보세요!

 

 

 

 

 전에 컴퓨터를 사면 선이 정말 많았던 것 같은데 마이크로닉스 올인원 박스 안에는 달랑 선이 두 개만 들었습니다. 그리고 정체불명의 CD 한 장과 함께 말입니다. 피시 하나와 정.말. 간단한 구성품들 웃기지만 올인원 PC를 설치하는데 정말 단 3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설치하는데 시간을 잡아먹는다면 아마도 기존에 있던 PC를 해체하는 시간이 더 오래 걸렸더라는 여담입니다.

 

 

 

▲ 저희 집 컴퓨터입니다. 올인원 PC로 잠깐 갈아야하는데 이 막막함이란...

 

 일단은 테이블을 깨끗하게 치우고 간단하게 마이크로닉스 올인원의 머리와 다리를 연결해주기로 했습니다. 다른 모니터들처럼 다리를 연결해주는 쉬운 과정입니다.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과정! 이 과정에서 좀 아쉬운 부분은 요즘 올인원이나 다양한 모니터들이 채택하는 이쁜 다리들도 많은데 제가 볼 땐 살짝 그냥 금속덩어리처럼 보일 뿐이라는 것입니다.

 

 물론 공간적인 문제와 더불어 실버와 마이크로닉스의 로고가 잘 어울리는 느낌도 받지만, 소비자가 63만원 올인원 PC의 저렴함이 부각되는 것 같아 차라리 집안에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마이크로닉스 올인원 PC가 VESA 규격을 준수하여 벽에 걸 수 있도록 만들었으니 벽걸이 올인원으로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체험단에게 지급되는 블랙제품이라 Serial No.가 없습니다.

 

 

 

 

 

▲ 설치를 끝냈습니다. 빠지지 않도록 단단하게 고정하세요.

 

 

 USB 코드는 모니터 옆으로 둘, 뒤로 둘. 총 넷입니다. 그리고 올인원 PC지만 다른 모니터와 추가로 연결하여 듀얼 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는 스피커와 마이크, 그리고 HDMI 포트, 인터넷 포트 정도로 기본적인 셋탑과 같은 구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여기서 마음에 드는 점이 하나 있다면 모니터의 옆에 추가로 멀티카드리더기가 달렸다는 것입니다.

 

 

 

 

 저는 카메라를 쓰고 있지만, 평소에 노트북의 멀티카드리더기를 통해 사진이나 영상을 옮기기 때문에 노트북을 다른 곳에 두고 집에 들어오는 날에는 사진을 옮길 방법이 없었습니다. 이렇게 기본적으로 모니터에 멀티카드리더기가 탑재되어 있어서 참 유용한 것 같습니다.

 

 

 

 

 모니터 오른쪽에는 CD-ROM이 있습니다. CD-ROM은 기본 탑재가 아닌 옵션인데 FreeDOS를 구매하시는 분들은 유용하게 쓸 것 같습니다. 올인원 PC에는 CD-ROM이 어떻게 달려서 나올까 궁금했는데 바로 옆에 달려있다니 신기합니다. 물론 비싼 CD-ROM을 단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냥 딱 필요한 것만 쓸 수 있을 정도?

 

 

 

 

▲ 90W 어댑터와 전원케이블

 

 

▲ 드라이버 설치도 올인원! CD 한 장에 모든 드라이버가!

 

 이렇게 제 올인원 개봉기와 설치후기가 끝났습니다. 마지막으로 VIZIO M70 마이크로닉스 올인원 PC의 기본 스펙을 알려드리면서 첫 번째 올인원 포스팅을 여기서 마칩니다. 전체적인 사양이나 체감은 다음 포스팅에서 작성하겠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맛뵈기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라이프스타일로거 어세즈였습니다.

 

 

▲ 윈7 체험 지수!

 

 

 

 

Display

 22형 무결점 LED Backlight Display, 1920X1080 FULL HD

C P U

 Intel Celeron 847

M/B칩셋

 Intel  H61 Express Chipset

그래픽

 HD 그래픽스 (내장입니다!)

R A M

 SO-DIMM 2GB DDR3 1333HMz(최대 8GB 장착가능), 저는 체험용으로 4GB를 받았습니다.

네트워크

 10/100/1000 transceiver / IEEE 802.11b/g/n

HDD

 2.5" 320GB SATA 3Gb/s HDD

사운드

 Hlight Definition 오디오 코덱 / 6W speaker

전면단자

 USB 2.0 x 2 / 오디오 In, Out 단자 / 1.3M 웹캠 / 멀티리더기

후면단자

 USB 2.0 x 2, HDMI Output x 1, D-SUB x 1, RJ-45 LAN 포트

전   원

 90W 외부전원 어탭터

제품보증

 1년 무상 보증 / 방문지원서비스

크기 (mm)

 541(W) x 338(H) x 60(D)

무   게

 7kg

S S D

 미포함(옵션)

O D D

 미포함(옵션)

O    S

 미포함(옵션)

Key&Mse

 유선 키보드 + 마우스 COMBO (사은품)

 

 

# 보급형 올인원 PC를 꿈꾸는 마이크로닉스! VIZIO M70 개봉기&스펙 #

*본 사용기는 한미마이크로닉스와 넥스트딜이 함께하는 체험단에 선정되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