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문화련/팁과 팁

[블로그수익] 구글애드센스(Google Adsense) 2탄 - 광고 달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설치하기






손가락 추천, 그리고 구독은 포스팅에 큰 힘이됩니다.



 오랜만에 다시 구글애드센스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합니다. 1탄 구글애드센스(Google Adsense) 계정 만들기에 이어 2탄에선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달아보는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혹시 계정을 아직 만들지 못한 분들이 계시다면 먼저 1탄을 참고하여 아이디를 생성해주세요.






 혹시나 가입 승인 메시지를 아직 받지 못한 분들이 계시다면 조금 더 기다려보시고, 가입 승인을 거절하는 메시지를 받은 분들은 가입할 때 기재한 블로그 또는 홈페이지에 유해한 글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혹여 문의 메일을 보내려하신다면 차라리 새로운 블로그를 개설해서 새로 애드센스를 신청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문의하고 답장을 받는 시간도 상당하기 때문입니다.


 계정이 생겼다면 이제 우리도 애드센스를 달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를 달기 전 우리는 이것을 블로그 어디에 배치해야 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어세즈 같은 경우엔 본문 상단에 두 개, 사이드바 상단에 검색 엔진과 박스 광고 하나를 달았는데 애드센스를 달 때 가장 고민이 되는 것은 노출도 노출이지만 자칫 광고로 인해 블로그가 흉해보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일단 광고부터 만들어보기로 하겠습니다. 배치는 각자의 고민이니 어세즈는 기본만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애드센스에 로그인하면 '내 광고' 메뉴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콘텐츠'-'광고 단위'-'새 광고 단위'를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이름은 광고를 구분하기 위한 이름일 뿐입니다. 광고의 크기는 블로그의 본문 넓이 또는 사이드바를 넓이를 고려해서 선택해주세요. 백업 광고는 가끔 블로그의 글이 구글의 필터에 의해 유해글로 치부되면 광고가 차단되는데, 이를 다른 광고로 대체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광고 크기는 아래 링크를 통해 참고하세요.


설정을 완료했다면 저장 버튼을 눌러서 마무리하세요. 저장을 누르면 코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이 코드를 블로그에 등록하기만하면 끝입니다. 블로그의 관리창으로 넘어갑시다.




'꾸미기'-'HTML/CSS 편집'을 눌러주세요.




Ctrl+F를 눌러 skin.html에서 'article_rep_desc'를 검색하세요. 그러면 위 이미지처럼 소스가 검색되는데 이 소스가 바로 본문 소스입니다. 이 소스 앞에 광고 코드를 삽입하면 본문 상단에 광고가 삽입되고 이 소스 뒤에 광고 코드를 삽입하면 본문 하단에 광고가 들어갑니다.


 혹시 저와 같이 상단에 애드센스를 나란히 배치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에 소스에 광고 코드를 넣어서 '[#_article_rep_desc_#]'의 앞이나 뒤에 삽입하시기 바랍니다.



 <!--  애드센스와 애드박스 광고 나란이 하기 시작 -->
<center><TABLE style="BORDER-COLLAPSE: collapse" cellSpacing=1 cellPadding=1 width=705 bgColor=#ffffff>
<TBODY>
<TR>
<TD style="BORDER-BOTTOM: #ffffff 1px solid; BORDER-LEFT: #ffffff 1px solid; BORDER-TOP: #ffffff 1px solid; BORDER-RIGHT: #ffffff 1px solid" width="50%">

  광고 코드

</TD>
<TD style="BORDER-BOTTOM: #ffffff 1px solid; BORDER-LEFT: #ffffff 1px solid; BORDER-TOP: #ffffff 1px solid; BORDER-RIGHT: #ffffff 1px solid" width="50%">

  광고 코드

</TD></TR></TBODY></TABLE></center>
 <!--구글 애드센스 끝-->



 참고로 애드센스는 설치 후 10분 정도 지나야 적용되기 때문에 저장하고 조금 기다렸다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설치에 대한 전반적인 포스팅을 이만 마치겠습니다. 헷갈리거나 궁금한 것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물어보시면 최대한 빨리 아는 선에서 대답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