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문화련

중국 짝퉁 아이폰을 살펴보니... 아이폰과의 차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짝퉁 아이폰을 입수하다!

 

 

오, 오랜만에 재밌는 녀석을 입수했습니다. 평소에 인터넷에서 돌던 아이폰 짝퉁을 실제로 봤네요.

사실 진짜 아이폰과 짝퉁 아이폰은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어떤 점이 다르고 어떤 성능을

가지고 있는지 천천히 살펴보겠습니다.

 

뭐, 리뷰가 길진 않을 것 같습니다. 짝퉁 아이폰이 너무 '후졌'거든요. ㅋㅋ

 

 

 

 

 

폰의 생김새는 일단 아이폰처럼 생겼습니다. 짝퉁은 짝퉁이니까요. ㅋㅋ

그래도 버튼은 모두 똑같습니다. 일단 켜보면 '으아니 이건ㅋㅋ'하며 헛웃음이 나옵니다.

 

또 아이폰과 다른점이 무엇이 있을까? 살펴보니...

 

 

 

 

 

으잉? ㅋㅋㅋ

알겠죠?

 

보조배터리가 존재한다는 점입니다. 게다가 유심칩이 두 개!

 

 

 

 

 

유심칩이 두 개라는 소리는 번호가 두개라는 뜻입니다. 물어보니 이 휴대폰은 번호가 두 개라고 합니다.

워우 신기하다잉 ㅋㅋㅋ 정말 견고하게 만들어진 짝퉁입니다. 물론 성능까지 좋았으면 아이폰이 아니라

이 짝퉁을 썼겠죠.

 

 

 

 

 

처음 휴대폰을 켜보면 유심칩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선택에 따라 해당 번호를 사용하게 됩니다.

중국과 우리나라 통신시스템이 다르다는 점을 이해하면 가능합니다. 중국은 대부불 요금제가 후불이기 때문에

유심칩이 여럿 있는 사람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물론 요금제는 비싸지만, 휴대폰은 저렴이 :D!!

 

 

 

 

 

그럼 천천히 성능을 살펴보겠습니다. 내용물도 아이폰을 모방했습니다. 어플 구성이 비슷하네요.

그런데 뭐랄까 정말 부자연스러운 모션과 그래픽은 한눈에 이 녀석 짝퉁이구나라는 것을 알게 만듭니다.

신기한 마음에 여기저기 살펴봤습니다.

 

 

 

 

 

그래픽과 화질을 살펴보기에 가장 적합한 어플이 눈에 들어옵니다.

'카메라'어플을 구동해봤습니다. 궁금궁금 신기방기!

 

 

 

 

 

오오미, 이게 뭐하는 인터페이스당가!!

충격적인 비쥬얼이요. 답답한 모션이로다!!

 

정확하진 않지만, 아무래도 카메라는 100만 화소에도 미치지 못하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뭐, 카메라가 되는 것만으로도 신기한 느낌이지만, 그래도 성능은 한참 못미칩니다.

 

 

 

 

 

모든 기능 중 가장 아이폰과 닮은 것들을 찾아봤습니다. 그 중 첫째가 바로 요 '밀어서 잠금해제'

그나마도 뭔가 어중간하지만, 그래도 가장 비슷하죠? 정말로 밀어서 해제할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두 번째, '폴더'입니다. 사실 갤럭시에도 없는 기능이 여기에 있으니 놀랍네요.

물론 특허라서 그렇겠지만, 짝퉁이라고 거리낌 없이 해당 기능을 만들었네요.

 

 

 

 

그리고 많이보던 앱이 눈에 들어와서 구동했습니다. 말하는 고양이 톰입니다!

그.. 그런데... ㅠㅠ

 

왜 말을 못하니...!!

그냥 터치로 녀석을 때리고, 울리고 그것을 빼면 녀석은 벙어리... 얘는 톰이 아니야ㅠㅠ!!

아, 잠깐 눙물이...ㅠ

 

그리고 또 익숙한 어플 하나!!

 

 

 

 

 

앵그리버드! 요녀석이라면 짝퉁이라도 할만하겠지!

하면서 실행했습니다. 중국판 플레쉬 게임과 같은 시작화면입니다.

완전 똑같네요.

 

 

 

 

 

스테이지를 선택합니다.

 

 

 

 

 

오오, 그나마 이 짝퉁에서 가장 진짜 같은 게임입니다. 고급 어플을 돌리기엔 무리가 있지만, 이런 단순한 것은

괜찮네요. 이렇게 짝퉁 아이폰을 한 번 살펴봤습니다. 중국에 가면 1~2 만원으로 쉽게 구할 수 있는 폰의 현실

입니다.

 

이것을 구했다면 전화만 해야지라고 마음을 먹어야겠네요. 스마트폰이라고 하기엔 성능이 너무 떨어지고,

피쳐폰이라고 하기엔 성능이 좋은 애매한 휴대폰, 그게 바로 중국 짝퉁 아이폰의 현실입니다. ㅋㅋ

 

재밌네요. 다음에 또 이런 아이템을 구한다면 또 리뷰를 하고 싶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