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문화련/APP리뷰

[Tapjoy시리즈 6편/게임어플]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모바일 TPS, 리스포너블(The RESPAWNABLES)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The Respawnables

 

분류 내용
어 플 명 Respawnables
버     전

1.2.2 v

제 작 사

Zynga Inc.

가     격 $ 무료
파일크기

41.3 MB

다운URL https://itunes.apple.com/kr/app/id575684686
언     어

영어

 

 어플을 소개하는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또 TPS 장르입니다. 물론 재밌는 게임도 많지만, 퀄리티 면에선 이쪽 장르가 더 눈에 들어오기 때문에 자주 소개하는 것 같습니다. The Respawnables는 기본적으로 깔끔하고, 코믹한 요소가 있어서 가볍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 싱글과 멀티가 가능하므로 싱글을 통해 실력을 쌓고, 멀티에서 경쟁할 수 있는 좋은 구조입니다.

 

 그럼 말보단 플레이를 통한 설명이 더 빠르겠네요. 우선 동영상리뷰부터 보시죠! :)

 

 1. 동영상리뷰

 

 

 

 

 2. 살펴보기

 

 

 

 처음 게임을 키면 메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단 미션 메뉴와 멀티플레이어 메뉴가 보이네요. 다른 기능들은 등수를 확인하거나 도움말을 보는 기능들입니다. 그럼 아이템 창부터 확인하겠습니다.

 

 

 

 

 아이템창은 이런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무기는 무기대로, 코스츔은 코스츔대로, 잘보면 아이템이 게임머니와 캐쉬로 나뉘어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골드는 현금 또는 다른 방법으로 얻어야하는데 무료로 얻는 방법은 마지막에 설명할게요!

 

 

 

 

 그럼 바로 미션모드로 들어왔습니다. 이 게임은 재밌지만, 가장 아쉬운 점이 아직 멀티플레이 서버가 불안정하다는 점이고 그래서 그 오류들이 픽스(fix)되기 전에는 미션모드로 A.I들과 게임을 즐겨야한다는 점입니다. 그래도 어느 정도 난이도가 있고, 미션을 깨는 재미도 쏠쏠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The Respawnables는 총 네개의 맵이 있습니다. 처음 맵을 제외한 세 개의 맵은 처음에 잠겨있지만, 레벨업을 통해 5마다 한 가지 맵씩 열리는 구조입니다. 즉 15가 되면 모든 맵이 열리게됩니다.

 

 

 

 

 

 

 

 게임 조작과 간단한 설명입니다. 뭐, 따로 설명할 필요는 없겠죠?

 

 ' Kill Them ALL!!!! '

 

 

 

 

 

 게임 플레이 장면입니다. 어렵지 않고, 미션모드로 무기를 수집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처음에 기본적인 총으로 시작해 하나하나 사들이면 데미지도 쌓이고, 레벨도 쌓이고, 나중에 멀티에서 활약할 생각에 더 열심히 뜁니다. ㅎㅎ

 

 

 

 

 주변에 폭발통이 있는데 섬세합니다. 이를 터트리면 주위에 있는 적들을 섬멸할 수 있습니다.

 

 

 

 

 

 게임이 끝나면 킬/데스 그리고 스코어가 전반적으로 정리되어 표시됩니다. 이 게임은 적을 사살할 때 50점, 적을 사살하여 나온 메달을 먹어도 50점, 내가 죽었을 때 떨어진 메달을 재회수하면 100점! 이런 식으로 점수를 높게 쌓은 플레이어가 순위에 올라가게 됩니다.

 

 

 

 

 

 게임이 끝나면 이번엔 획득한 것들에 대한 정산이 이루어집니다. :) 마이 머니! 이 게임머니도 꼭 필요하지만, 고급 무기를 사는데 필요한 '골드' 이 골드를 무료로 얻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측 아래 Free라는 버튼을 찾아서 클릭합니다.

 

 

 

 

 액션과 피드백 버튼이 나옵니다. 피드백은 게임에 대한 피드백을 게임사에게 보내주고 골드를 받는 설문지입니다. 일회성이라 많은 골드를 쌓을 수 없지만, 우리에겐 액션버튼이 있습니다. 액션을 눌러주세요!

 

 

 

 

 탭조이창으로 넘어오네요. 탭조이는 모바일 보상광고 기반의 시스템으로 일정 요구에 따른 미션을 수행하면 게임의 현금머니를 주는 장치입니다. 대부분 새로운 어플을 받고, 실행해보는 조건으로 그 미션이 이루어져 있는데 짧은 시간을 들여 게임을 더 재밌게 할 수 있어 더 좋습니다. 자, 그럼 저는 오늘 포스팅을 이만 마치겠습니다.

 

빨리 이 게임의 멀티플레이 서버가 고쳐졌으면 하는 바람으로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