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문화련/APP리뷰

[Tapjoy시리즈 5편/게임어플] 데드트리거(Dead Trigger), 살아있는 것을 증오한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죽음의 망령, 좀비!

 

 

 사실 좀비라는 이름이 나오면 일단 호불호가 갈립니다. 대부분의 어린 연령층 또는 젊은 남자 층은 좀비가 등장하는 게임을 많이 좋아합니다. 하지만, 또 다른 많은 분들은 좀비라는 컨텐츠를 잘 이해하지도 이해하고 싶지도 않아합니다. 물론 저는 좀비 매니아는 아니지만, 등장하는 컨텐츠는 재밌게 보고 있기 때문에 이번 데드트리거라는 게임도 리뷰 목록에 추가했습니다.

 

 데드트리거는 좀비가 등장하는 스마트폰 FPS 게임입니다. 최근 많은 게임이 나왔지만, 데드트리거 정도의 퀄리티라면 무료게임으로 보기 힘들 정도입니다. 게임 자체에 스토리가 부족하지만, 좀비에게서 살아남자라는 목표 하나로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우선 간단한 동영상 리뷰를 통해 데드트리거를 살펴볼까요?

 

 

분류 내용
어 플 명

DEAD TRIGGER

버     전 v1.7.0
제 작 사 © MADFINGER Games. a.s
가     격

$ 무료 (부분유료화, 인앱결제)

파일크기  188 MB
다운URL https://itunes.apple.com/us/app/dead-trigger/id533079551?mt=8
언     어

영어

 

 

 1. 동영상리뷰

 

 

 

 2. 살펴보기

 

 

 

 첫 화면인데 첫화면 캡쳐한 것만으로 혐짤입니다...

 

 

 

 

 이어지는 동영상.. 역시 마찬가지로 혐오물입니다. 좀비들이 입에 피를 물고 달려오는데 좋아하는 사람은 없을 것 같네요. 이 영상에는 주인공으로 보이는 인물이 멋들어지게 좀비들을 잡아댑니다.

 

 

 

 

 그리고 동영상이 끝나면 첫 메뉴가 뜨는데 간략한 스토리를 알 수 있습니다.

 

 

 

 

 처음 시작하면 아이템을 살 샵도 없고, 돈도 없고 아무것도 할 수 있는게 없지만, 우선적으로 EQUIP 메뉴를 살펴보겠습니다. 캐릭터가 장착한 아이템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살펴보니 아주 기본적이고 저렴한 아이템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론 설정 메뉴를 보겠습니다.

 

 

 

 

 설정에서는 움직임 또는 에임의 감도, 사운드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편한 방식으로 설정을 바꿔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New Hope 메뉴를 살펴봤습니다.

 

 

 

 

 

 로그인이 가능하고, 자신의 기록을 남겨둘 수 있습니다. 대신 로그인을 하고 백업을 해둬야지 기록이 저장됩니다.

 

 

 

 

 메인 퀘스트를 눌러서 시작했습니다. 본격적인 게임의 시작!

 

 

 

 

 처음 시작을 하니까 간단한 튜토리얼이 진행됩니다. 왼쪽 절반은 무브 컨트롤, 오른쪽 절반에는 슈팅과 조준, 재장전 같은 키가 있었습니다. 참고로 이 게임에는 총알 수에 대한 개념이 있기 때문에 아껴서 써야합니다.

 

 

 

 

 기본적인 미션 외에는 좀비 제거는 필수입니다. 오면 헤드샷!!!

 

 

 

 

 섬멸 미션이나, 탈주미션, 보호미션 등등 다양한 퀘스트가 존재하고 해당 목표를 달성하면 게임의 성공 여부가 뜹니다.

 

 

 

 

 

 보호 임무는 두 곳을 지키는 임무가 많아서 제가 보기엔 제일 어려운 미션 같습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칩을 받는데 칩을 가지고 도박도 가능합니다. 골드가 나올 수도 있고, 일반 포인트, 아니면 또 다시 칩이 나올 가능성도 있지만, 역시나 꽝이 제일 많이 나옵니다. ㅠㅠㅠㅠㅠ

 

 

 

 

 

 게임이 한 판 끝나면 평가가 뜹니다. 평가가 좋을수록 보상도 좋습니다.

 

 

 

 

 

 그리고 레벨업을 하면 1 gold와 스페셜 리워드, 유료무기 할인 행사가 시작됩니다. 현질이 필요한 무기지만, 무료로 골드를 충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레벨업 외에도 페이스북 팔로우, 트위터 팔로우 등으로 약간의 골드를 벌 수 있고, 더 많은 골드를 받기 위해서는 Tapjoy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탭조이는 모바일 보상기반형 광고로 http://tapjoy.com을 직접 입력해서 들어가도 좋고, Free Gold 버튼을 눌러서 접속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간단한 Tapjoy 설치 절차와 함께 방법이 나옵니다. 특정 어플을 다운받으면 일정양의 골드가 충전됩니다!

 

 자, 어떠세요. 이만하면 괜찮은 게임인 것 같은데, 또 이 게임은 생각보다 Tapjoy에서 더 많은 골드 지원이 떨어지기 때문에 긴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좋은 무기를 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저는 다음에 더 재밌는 게임을 가지고 리뷰를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