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문화련/APP리뷰

[Tapjoy시리즈 2편] 플레이모빌(playmobil), 레고들의 선장이 되어라 '해적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어려서 가지고 놀던 레고(Lego)

 

 

 최근 부쩍 어플 리뷰가 늘었습니다. 아무래도 경기가 어렵다보니(제가 먹고 살기 힘들다보니) 자꾸 게임에 눈에 가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세상은 넓고 재밌는 것은 많다고, 하지만 돈을 들여 게임하기엔 조금 부담스럽습니다. 정액제 게임은 줄었지만, 부분유료화 게임은 늘었습니다. 앱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정정당당한 방법으로 무료 가상화폐를 얻을 수 있는 게임을 찾아서 즐기는 것도 스마트하게 게임을 즐기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탭조이(Tapjoy)는 재밌는 대, 중, 소형 게임과 제휴를 하고 있어서 http://tapjoy.com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평소에는 관심에 없었지만, 해보면 괜찮은 게임들을 많이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제가 이번에 소개하는 '해적-레고' 역시 보상을 위해 받았던 게임인데 받은 게임 꼭 한 번은 해보는 편이라 이렇게 리뷰까지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괜찮아서요! SNG는 질린다고 하시는 분들, 약간은 색다른 이 어플 한 번 살펴보세요!

 

 

분류 내용
어 플 명

Playmobil - Pirates

버     전 1.0.1v
제 작 사 Gameloft S.A.
가     격 $ 무료
파일크기

43.4 MB

다운URL https://itunes.apple.com/kr/app/id561930158
언     어 한국어, 중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1. 동영상리뷰

 

 

 

 2. 전체살펴보기

 

 

 

 플레이모빌, 해적들의 개발사 게임로프트는 이미 모바일게임계의 대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일 큰 게임 시장을 가졌고, 좋은 말로는 벤치마킹, 나쁜 말로는 베끼기를 잘하는 대형 게임사입니다. 여러 장르에 손을 대고 있으며 유명한 것으론 '오더앤카오스', '히어로즈 오브 오더앤카오스', '리얼사커', '던전헌터', '모던컴뱃' 등이 있습니다.

 

 그동안 SNG에도 여러번 진출했는데 이번 SNG에는 특별히 신경을 쓴 것 같다는 느낌이 팍팍듭니다. 그래, SNG도 역시 게임로프트구나하며 감탄하게 만드는 능력은 타고 났습니다.

 

 

 

 

 

 

 어떻게보면 이 '해적들'이라는 SNG도 타 게임과는 별로 다른 점이 없을 것 같습니다. 열심히 애들을 굴리고, 나무를 깎고 영토를 넓히고, 그리고 건물을 세우는 것 등등? 즉, 기본기는 같되 거기에 특별함을 추가했다는 뜻입니다.

 

 

 

 

 땅을 넓히다보면 보물찾기를 하듯 갑자기 보물을 얻습니다. 또 이 게임은 '해적들'이라는 타이틀이 붙은 만큼 모험과 액션을 상당히 좋아합니다. 평범함에 가미한 것은 심심한 SNG 세계에 모험입니다.

 

 

 

 

 

 모험에는 여러가지 의미를 담을 수 있습니다. 우선 도박, 하루에 한 번 무료로 기회가 주어지고, 나머지 확률이 높은 룰렛은 캐쉬(부분유료, 가상화폐)가 들어갑니다. 운이 좋으면 부자 벼락을 맞는 것이고, 운이 안좋으면 노동자 신세라는 뜻입니다.

 

 

 

 

 또 액션이 가미된 모험 역시 있습니다. 우선 선원이나 일꾼을 고용해서 섬을 개척해 나갑니다.

 

 

 

 

 그리고 타워디펜스처럼 일정 시간이 지나면 처들어오는 적들을 물리칩니다. (레벨이 높아지면, 적의 수도 늘어나는 듯 싶습니다.) 하지만, 포탑만 잘 올린다면 어렵지 않습니다. 이 적들을 막아내면 출항을 할 수 있고, 액션을 즐길 준비가 끝났다면 해적선을 눌러줍니다.

 

 

 

 

 

 출항하고 싶은 곳을 골라 아무 곳이나 고릅니다. 가끔 퀘스트 또는 보물, 아니면 원수 '검은수염'을 만날 수 있습니다. 스토리상 검은수염은 철저한 원수로 나옵니다. 액션으로 복수를 할 기회가 있다는!?

 

 

 

 

 

 배를 타고 출항하면, 바다의 해왕류(!?) 몬스터와 적함을 격침시키고, 보물을 먹는 과정이 있습니다. 적지만 꽤 짭짤한 수입을 얻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부분적으로 얻는 수입 외에 무사히 배를 지키고 끝에 도달하면....!

 

 

 

 

 

 더 짭짤한 보상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찔끔찔금 2~3원씩, 많으면 10~20원씩 벌던 돈을 배 한 번 탔다고, 떼 돈을 번달까요? 아무래도 그래서 다들 참치잡이, 고기잡이 배를 타려고 그러나봅니다.(...) 물론 꼭 배를 타지 않아도 돈이 들어올 구멍은 있습니다.

 

그냥 금화보다 좋은 루비를 얻는 방법, 바로 탭조이(Tapjoy)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스토어에 들어가면 우측 상단에 무료로받기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그럼 해당 지문에 따라 특정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루비가 주머니로 따랑따랑 들어옵니다. 참 기쁜 현실이죠? 이 방법 외에도 바로 탭조이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탭조이 사이트에 접속하면, 제일 처음에 프로파일을 설치하라는 창과 홈탭에 추가하라는 버튼이 뜹니다. 그리고 바로, 가상화폐를 받고 싶은 어플 옆에 뜬 '지급 받기' 버튼을 눌러 마찬가지로 특정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하거나 지문에 따라 임무를 완료하면 루비가 또르르 :) 아, 당분간 선원 고용은 이 루비로 해야겠어요~ :)

 

여러분도 지금 당장 플레이모빌의 해적들을 실행하세요!

아, 참고로 친구하고 싶으신분들은 아래에 제 아이디를 적어 놓겠습니다.

그럼 여러분 즐겜!!

 

겜롭 아이디 : ose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