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문화련/IT

작아서 휴대성이 좋은 블루투스 키보드, X-Mini Bluetooth Keyboard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X-Mini

(체험 제공 : 에누리닷컴 체험단)

 

 스마트폰의 보급화, 화면이 넓어지고 성능도 빵빵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화면이 넓은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컴퓨터처럼 화면을 넓게 사용하고 싶은 욕망을 가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그런 희망사항을 들어줄 악세서리를 찾는다면 블루투스 키보드가 안성맞춤인데요. 오늘 리뷰하는 X-mini 블루투스 포켓 키보드는 그런 관점에서 장점과 단점을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로 글을 읽기 귀찮은 분들을 위해 마지막에 짧은 블루투스 키보드 사용 동영상을 남겼으니 확인하세요!

 

 

 

 

 블루투스 키보드는 아이폰4 정도의 크기와 상당히 가벼운 것이 특징입니다. 기존에 블루투스 키보드라고하면 케이스 일체형이라던가 크기가 생각보다 큰 것들이 다수를 차지했는데요. 그런 면에서 오늘 리뷰하는 이 X-mini 블루투스 포켓 키보드의 장점은 크기가 작고, 가벼우며 휴대하기 좋다는 것입니다.

 

 

 

 

 또 다양한 디바이스를 지원하며 스마트폰 뿐 아니라 PC나 스마트TV에도 호환이 가능하여 폭넓은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하지만, 오늘 포스팅에선 스마트폰만을 활용하여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제품을 열어보면 구성이 참 단순합니다. X-mini와 충전잭, 그리고 작은 설명서 한 장.

 

 

 

 

 

 제품설명서를 읽어보니 펑션을 활용한 키에 대한 설명과 블루투스를 연결하는 방법이 적혀있습니다. 블루투스 기기를 활용해봤던 분들이라면 제품 사용에는 큰 어려움이 없겠지만, 처음 블루투스 제품을 만져보는 분들은 약간 헤맬 수 있습니다.

 

 

 

 

 

 또 충전기 핀이 참 특이한 형태를 갖추고 있는데 꽂을 때 조심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연결 핀이 약한 느낌이고, 부러진다면 다시는 충전을 못할테니까요. 이 부분이 좀 아쉽습니다. 최근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5핀을 지원했으면 좋았을 것이란 생각을 해봅니다.

 

 

 

 

 

 그럼 바로 설명서의 안내에 따라 기기와 키보드를 블루투스로 바로 연결해 보겠습니다.

우선 스마트폰에서 '설정'-'블루투스'-'켬'으로 설정을 합니다.

 

 

 

 

 

 그리고 이어서 블루투스의 전원버튼을 누르고, 오른쪽 위 '페어링(블루투스)'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 화면처럼 녹색 빛이 반짝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반짝거리는 상태가 바로 기기와 블루투스를 연결할 준비를 마쳤다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이제는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로 검색된 기기를 선택할 차례입니다. 눌러보면 페어링을 하기 위해 암호를 입력해야 한다는 창이 뜨는데 이때 스마트폰에 적힌 암호를 블루투스 키보드로 입력하고, 엔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입력이 완료되었고, 블루투스가 연결되었다는 문구가 보입니다. 이 화면이 보이면 비로소 블루투스 키보드 사용의 준비 절차가 끝난 것입니다. 그럼 이제 블루투스 키보드를 활용해볼까요?

 

 

 

 

 블루투스 키보드의 가장 기본적인 활용은 메모장 또는 인터넷에 장문의 길을 남기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 외의 활용도 있습니다. 바로 펑션키를 이용한 밝기 조정이나 음향 조절 등등 한 번 사용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보시죠.

 

 

 

 어떤가요? 마지막으로 이 X-Mini의 장점과 단점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장점

1. 가볍고, 휴대성이 아주 좋다.

2. 스마트폰의 화면을 넓게 사용할 수 있다.

3. 작업의 효율성을 높인다.

 

 단점

1. 처음 사용하는 사람에게 키감에 대한 적응이 필요하다.

2. 충전핀이 약하다 (주의요망)

 

 이렇듯 단점에 대한 적응이 가능한 분들이라면 한 번 이 제품을 써보는 것도 좋다는 생각을 한다. 작고, 디자인 면에서도 깔끔하고 귀엽기 때문에 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면 주위에서 제품을 사용하는 본인을 얼리어답터로 보지않을까? :) 저는 그럼 오늘 여기에서 그만 리뷰를 마치고 다음에 더 재밌고 유용한 제품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