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문화련

대전 둔산동 맛집 도톰한 삼겹살 하남돼지집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대전 둔산동 맛집 하남돼지집

 

 

 

 요즘 뜨는 체인점 맛집, 하남돼지집. 고기를 좋아하는 교회 동생이 맛있다며 추천을 해줬던 고기집, 저도 고기 참 좋아하는데요. 이번 기회에 저도 둔산동에 있는 하남돼지집 지점을 찾아가기로 했습니다. 6시 반으로 예약을 했는데 갔더니 이미 사람들이 한창 파티(?)를 하고 있었습니다.

 

 하남돼지집과 느낌이 비슷한 음식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래, 새마을식당' 체인점에서는 친구들과 가장 많이 찾는 곳들인데 분위기는 서래나 새마을식당보다 좋습니다. 인테리어 깔끔하고, 분위기 좋고, 비주얼도 신경을 쓴 것 같아 인기가 좋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맛은 직접 먹어봐야 평가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일단 자리에 앉고 생각합시다.

 

 

 

로그인 없는 추천

부탁드립니다. :)

 

 

 

  인테리어

 

 

 

 

 

 

갤러리아 타임월드는 둔산동입니다. 거기서 조금 더 가서 둔산여고를 기점으로 시작해 반대편은 갈마동입니다. 하남돼지집 둔산점은 그 기준을 기점으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갤러리아 백화점에서도 쭉 걸어서 버거킹을 지나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이 근처에서 증명사진도 찍고, 이것저것 놀 때도 이 주변에서 놀기 때문에 익숙합니다.

 

 

 

 

돼지야 안녕?ㅋㅋ

들어간다? ㅋㅋ

 

 

 

 

입장을 하니 입구부터 아까 말했던 파티가 -,.- 맥주쇼...

서울에선 흔한 광경인데 대전에선 참 생소합니다. ㅋㅋ

(물론 제가 술을 잘 안마시는 영향도 있습니다만;ㅋ)

 

 

 

 

 

 

분위기 좋고 옆에선 이렇게 직화로 훈제를 하고 있습니다.

직화는 기본적으로 육즙을 꽉 잡기 때문에 식감을 살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메뉴판을 살펴봤습니다.

일단 고기는 모듬한판과 밥 종류로 돼지김치찌게, 왕계란말이, 김치말이국수를 주문했습니다.

술은 안마시니까 패스! 총 51000원이 나옵니다.

 

 

 

 

 

 

기본 반찬은 부추와 김치, 산마늘, 상추입니다.

산마늘은 예전에 처음 먹었을 때 매실맛이 난다고 느꼈지만,

호불호가 확실하게 갈리는 음식이고,

 

울릉도에 이주했던 사람들이 겨울에 양식이 없을 때,

굶주림을 면하기 위해 눈속에서도 싹이 트는 산마늘의 뿌리를 캐어 삶아 먹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산마늘의 뿌리는 생명과 직결되어 명이나물로도 불린다고 합니다.

 

더불어 효능은 말할 것도 없이 굿이라고... ㅎㅎ

 

 

 

 

 

 곧이어 고기가 나오는데, 고기는 종업원이 직접 구워주고, 잘라줍니다.

(물론 바쁠 땐 조금 신경쓰기 어렵다고 하십니다. ㅎㅎ)

 

 

 

 

 

 

모듬한판에는 삼겹살, 목살, 생갈비가 들었습니다.

일단 삼겹살과 목살을 구워주시네요.

 

한 번 구워졌던 고기들이라 향기가 짜릿합니다.

 

 

  

 

 

그리고 삼겹살 기름을 잘 머금은 김치까지!

사실 돈이 없어도 예전에 삼겹살 기름에 잘 구워진 김치 하나로,

공기밥 하나 주문해서 쓱쓱 뚝딱 했는데요..

 

으어 고소하면서 짭쪼름한 이 김치맛.. 최곱니다..!

 

 

 

 

 

여러분의 식욕 자극 사진 투척,

통통한 삼겹살이 침샘을 자극하는 느낌입니다.

(사진을 올리면서 제가 당하고 있습니다. ㅠㅋㅋㅋ)

 

 

 

 

 

 

왕계란찜! 푸짐하네요.

통통한 계란찜 저도 참 좋아합니다.

 

부드러운 계란찜!!!
친구들이 술 안주로 정말 좋아할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친구랑도 함 찾아야겠네요.

 

 

 

 

김치말이국수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냉면과는 또 다른 새콤함으로 입가심이 가능한 메뉴인데,

고기를 먹고 입이 텁텁함을 느낄 때 한 젓갈, 한 모금 캬~

 

김치말이국수는 예전에 홍대 '요기'에서 참 잘했는데,

하남돼지집도 맛있게 잘하는 것 같습니다. ^,.^

 

 

 

 

 

목살 한 점에 소금을 찍어서 ㅡ,. ㅡ 헐

 

 

 

 

나중에는 타지말라고 판대기를 하나 두고 가십니다.

이야기가 길어지면 고기가 탈 수 있으니 이렇게 다익은 것들은 올리면 됩니다.

 

 

 

 

 

다 먹었습니다. 잘 먹었네요. ㅠ,.ㅠ 오앙

가격대는 비교적 서래나 새마을식당에 비해 높은 편이지만,

질적인 면에서 따졌을 때 서래나 새마을식당에 비해서 훨씬 고급입니다.

 

고기도 도톰하고, 질도 좋다는 게 느껴져서 더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진 먹짤 사진 투척 ㅋㅋㅋ :)

 

지금까지 라이프스타일로거 어세즈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치 : 대전광역시 서구 갈마역로 21-1(갈마동,1층) / 전화번호 : 042-486-45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