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문화련/정보소식

메신저 변천사 카톡의 변화 달가운가? 카카오톡 PC버전 베타테스터 1만명 모집!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 버전?

 

 메신저라면 저 어세즈도 얼마 전 종료한 버디버디부터 시작해 드림위즈 지니, 세이, 네이트온까지 정말 다양하게 사용했습니다. 초등학생 때 처음 인터넷을 배우고 메신저라는 것을 처음 안 이후 세상이 넓다는 것을 처음 알았던 것 같습니다. 아마 초, 중, 고를 거치면서 메신저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왕따 취급을 받았을 것 같은데 그 메신저가 지금에는 스마트폰에 들어와 어딜가도 쉽게 연락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재밌는 것은 초등학교 때, 중학교 때, 고등학교 때, 그리고 지금까지 인기를 끌었던 메신저는 모두 달랐습니다. 초등학교 때는 지니, 중학교 땐 버디, 고등학교 땐 세이 혹은 네이트온. 그리고 지금은 그 메신저들의 인기가 모두 많이 죽었고, 제가 봤을 땐 남아있는 것이라곤 오로지 카카오톡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물론 지금까지의 카카오톡은 스마트폰에서만 존재했기에 회사 또는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던 이들은 네이트온이라던가 독자적인 메신저 시스템을 구축하여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급작스러운 뉴스 하나가 이 메신저 시장을 다시 요동치게 만들었네요. 바로 카카오톡 PC버전 출시설. 썰로만 존재했던 것이 이젠 실제로 베타테스터 모집이라는 현실이 되었습니다.

 

 즉, 그나마 간신히 한국 PC 메신저 시장의 맥을 유지하던 기업들에겐 날벼락이 떨어진 것입니다. 일본이나 미국, 외국의 사정은 잘 모르겠습니다. 네이버 라인이 일본을 장악을 했다는 말도 있고, 여러 썰이 오가는 가운데, 확실한 것은 한국은 카카오톡이 점령하고 있다는 점인데 이제 PC 메신저 업계까지 넘나들고 있으니 정말 독자적으로 큰 카카오톡이라는 거인을 막을 것은 없어보이네요.

 

 

 

 

 카카오톡은 전세계 어디서나 무료로 즐기는 1:1 및 그룹채팅이 가능합니다. 예전에 통신사들이 독점적으로 전화와 문자 메시지 서비스를 하면서 고객들의 돈을 갈취했다면 인터넷의 발달이 그나마 이들의 바짓가랑이를 잡는 일이 되었습니다. 최근 SKT 같은 경우엔 같은 통신사끼리 통화, 문자 무제한 요금제를 내놓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내놓고 있는데 과연 그것으로 카카오톡의 진격을 막을 수 있을까요?

 

 가끔 이런 생각을 합니다. 카카오톡 또는 다른 무료 메신저가 나오면서 통신사들은 뉴스로 우는 소리를 내는데 그러면서도 잘 버티는 모습을 보면 그동안 얼마나 소비자를 갈취했는지 정말 그 금액대가 궁금합니다. 외국의 요금제와 우리나라의 요금제를 비교한다면 정말 말도 안나오는데 통신사 측에선 질적인 서비스에도 차이가 있다고 말합니다. 과연 그 차이가 얼마나 클까요?

 

 

<사진 출처 : 카카오톡>

 

 

 

 아무튼 이제 카카오톡을 조만간 PC로 만날 수 있다는 것은 확실합니다. 항상 스마트폰을 쥐고 있던 사람들도 이제 곧 스마트폰을 잠깐 내려놓고 PC로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날이 온다는 뜻이죠. 하지만, 디바이스를 PC까지 추가하는 만큼 상당한 버그 또는 컨텐츠의 부재도 걱정이 됩니다. 그래서 이번에 카카오톡에선 꼼꼼히 베타테스터까지 모집하며 진행을 하는 것 같은데요.

 

 다른 사람들보다 먼저 PC로 카카오톡을 즐겨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얼마 남지 않은 베타테스터 신청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베타테스터는 기본적으로 카카오톡 계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카카오톡 계정만 가지고 있다면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우선 카카오톡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사진 출처 : 카카오톡>

 

 그리고 우측 사이드바에 있는 카오톡 PC 베타테스터 모집안내 배너를 클릭합니다. 3월 24일 일요일까지 모집하는 것이기 때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서둘러야합니다. 물론 신청한다고 100% 선정되는 것은 아닐테지만, 만명을 뽑는 만큼 웬만하면 뽑힐 것이라고 봅니다.

 

 

<사진 출처 : 카카오톡>

 

 카카오톡 PC 베타테스터 모집 페이지에서 아래로 쭉 내려보면 로그인 후 테스트 신청이라는 창이 보입니다. 카카오톡을 처음 시작할 때 가입한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적어줍니다. 혹시 계정 인증이 안된 분들은 스마트폰으로 카카오톡에 접속하여 계정인증절차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진 출처 : 카카오톡>

   카카오톡 PC 버전에 기대하는 점

 

 카카오톡의 주요 기능은 멀티미디어 채팅입니다. 카톡은 문자메세지 뿐만 아니라 음성, 사진, 동영상 등까지도 보낼 수 있습니다. 외국에 대표적 메신저를 살펴보면 Skype가 있습니다. 미국, 중국 어디든 Skype를 사용하는데 우리나라에서도 사용 유저가 꽤 있지만, 외국 만큼 많이 보급되진 않은 것 같습니다. 차라리 이번 기회에 카카오톡이 PC버전으로 자리를 굳히고, Skype처럼 전세계적 메신저로 확고히 자리매김을 하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다른 디바이스에 탑재되면서 생기는 재밌는 기능들이 있는데 예를 들자면 최근 윈도우폰에도 카톡이 탑재되면서 윈도우폰만 사용하는 손그림그리기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즉, PC 버전에 탑재되는 카톡에도 그만큼 재밌는 기능들을 넣을 수 있는 것입니다.

 

 

 

 

 

 카톡 측에서 공지한 것처럼 아직은 컨텐츠가 부족한 상태로 PC에 탑재될 예정이지만, 카카오톡 초기처럼 소비자의 입장을 귀 기울여 듣는 모습을 보이고,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잘 넣어준다면 PC에서도 무난하게 성공을 거두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진 출처 : 카카오톡>

 

 지금의 독주가 또 다른 독재자를 만드는 것이 아닌 한국의 대표 브랜드로 한국인과 함께 커나가는 카카오톡이 되길 바라며 지금까지 라이프스타일로거 어세즈였습니다. 저도 이번 베타테스터 참여 신청을 했는데, 혹시라도 카톡 PC버전 베타테스터로 선정된다면 PC버전 테스트와 사용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