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문화련

[대전/유성/맛집] 허영만 식객, 49화 콩나물국밥 삼백집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300그릇의 정성

 

 

 혹시 허영만의 만화 '식객'을 다 보신분이 있으신가요? 그 식객의 10권에 나오는 콩나물국밥집이 대전에도 들어섰습니다. 하루에 300그릇만 만든다고해서 삼백집이라고 알고 있는데 대전에 들어선 삼백집도 그럴지는 잘 모르겠네요. ^^;;

 

아무튼 아직 주변이 개발되고 있는 만큼 어수선하지만, 충남대와 목원대를 끼고 있어 든든한 맛집으로 자리잡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전주 욕쟁이할매의 콩나물국밥이 생각나시는 분들 역시 여기 삼백집에 찾아와보셔도 괜찮을 것 같네요.

 

 

 

 

 

 

 

65년 전통!?

전주콩나물국밥의 명가!

 

일반 빌라 1층에 위치해서 독특합니다.ㅎ

 

 

 

 

 

자리를 잡고,

언제나 모바일 삼매경 친구들...

 

 

 

 

 

 

내부 인테리어는 참 깔끔합니다.

따뜻한 느낌도 주고,

좋습니다. ^^

 

우리가 12시 쯤 들어왔는데,

직장인들이 많은 것 같네요.

 

 

 

 

식객 10권 49화 콩나물국밥 편,

거기에 등장했음을 소개하고 있군요.

 

여기서 허영만씨가 했던 말이 생각나네요.

 

"음식점 장사 잘된다고 가게를 키우면 반드시 망합니다."

 

아마 요즘 크기만 불리는 식당들을 타이르는 말 같습니다.

 

"음식을 많이 하면 맛 단속이 안 되기 때문이죠."

 

진짜 완전 공감 :D

 

 

 

 

그리고 삼백집과 대통령이 함께 엮인

일화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ㅎㅎ

 

 

 

 

 

무농약 콩나물!?

우왕 ㅋ

 

안심하고 먹겠습니다. ㅎ

 

 

 

 

 

그럼 셋이 왔으니,

종류별로 하나씩 시켜볼까요?

 

콩나물국밥, 해온반, 쇠고기온반!

을 주문했습니다. ^^

 

토핑은 추가가 가능하네요~

저흰 그냥 기본으로 ㅎ

 

 

 

 

 

귀여운 일러스트,

느낌이 충만해요 :D

 

 

 

 

 

앗, 밥을 다 먹고 발견한 맛있게 먹는 방법 ㅠㅠ!!

그런데, 전 이 방법을 안보고 이렇게 먹었습니다. ㅋ

 

음식 먹을 줄 아는 '어세즈' :D ㅎㅎㅎ

 

 

 

 

 

 

맛있게 먹는 법,

숙지하고 먹으면 더 맛있겠죠? ㅎ

 

 

 

 

 

 

 

 

김치도 먹을 양만큼 덜어드시구요~ :D

 

 

 

 

 

직접 한 것 같은 장조림,

짭쪼름하고 맛있어요!

 

 

 

 

 

이게 밑반찬으로 주는 반숙란~

뭔가 아침에 먹는 산뜻함이 살아있어요 >ㅆ<~

 

 

 

 

 

김은 계란과 먹어주세요!

고소함이 x2, x2, x2!!!

 

 

 

 

 

드디어 콩나물국밥이 나왔어요!

제일 기본 메뉴인 콩나물 국밥에는

계란 하나가 들어있는게 특징이에요!

 

 

 

 

 

 

기본적으로 콩나물국밥에 고춧가루가 들어있어

아주 얼큰한 맛이 납니다.

 

이 얼큰함이 부족한 분들은 청양고추를 부탁하시면

많이 주십니다~

 

취향대로 넣어서 드세요 :D

 

 

 

 

이건 해온반이에요~

콩나물국밥 업그레이드 버전!

오징어가 들어갔습니다.ㅎ

 

일반 콩나물국밥보다 조금 더 얼큰합니다.

오징어 특유의 고소한 맛도 잘 베어있어요!

 

 

 

 

 

 

새우젓도 있는데,

너무 밋밋한 게 싫으신 분들은

더 넣어서 드셔도 좋아요~

 

 

 

 

 

제가 먹은 쇠고기온반!

그냥 쇠고기무국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해요~

 

 

 

 

 

친구들이 제 국밥에만 고기가 들어있다고 부러워합니다..

모양새가 가장 이쁘다고 지목한 국밥인데,

그 이유는 역시 고기 --;;;;

 

그런데 맛은 가장 무난하다고 하네요.

맛은 다들 해온반을 추천합니다.

 

 

 

 

 

 

밥을 넣어서 먹으면 탱탱한 육질과 뜨끈한 밥넘김이 좋아요!

우리가 이 맛에 국밥을 먹잖어요~ ㅋㅋ

 

 

 

 

 

샥샥 비웠습니다.

국물도 안남겨요! ㅋㅋ

 

 

 

 

 

다 먹고 발견한 휴지통..

상이 참 지저분했는데,

뒤늦게 발견하고 다 버렸습니다.

 

 

 

 

맛있는 국밥이 다른 분들을 기다립니다.

 

참 맛있게 잘 먹었어요~

식객에 나온 밥집이라 그런지 더 느낌이 남다릅니다. ㅎ

맛집 기행 삼백집편 끗.ㅎ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