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문화련/IT

싸이가 소개하던 광고 속 그 SMART TV? 단지 LG U+ TV G로 바꿨을 뿐인데! (설치 및 구성품)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내 TV가 멍청하다고 여겨지는 순간!

 

 

 TV, IT 트렌드가 일반 디지털 TV에서 스마트 TV로 넘어가면서 많은 분들이 신세계를 경험하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서민들에게 스마트TV는 참 부담스러운 가격대를 가지고 있는데 어떻게든 접하게 되는 SMART TV의 리뷰를 보다보면 우리집 TV가 이렇게 멍청할 수 없습니다. 아, SMART TV는 비싸고, 내 TV는 멍청하고, 어디 이 슬픈 현실을 바꿀 아이템은 없을까?

 

이번에 저는 그런 씁쓸한 현실 속에 약간의 희망의 빛을 찾았습니다. TV를 보다보면 싸이가 나오는 광고중 일반 TV를 스마트하게 만드는 장면이 있습니다. 혹시 기억 안나는 분들을 위해 광고를 찾아왔습니다.

 

 

 

 

 이제 기억나나요? 아직도 TV에서 나오고 있는 광고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희망을 발견합니다. 평소에 TV를 보는 가격으로 SMART TV의 세계를 넘볼 수 있는 희망을 말이죠. 저는 WithBlog의 캠페인을 통해 1달 동안 이 'LG U+ TV G'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기사분이 저보다도 일찍 오셔서 친절하게 설치하고 가셨는데 제 TV도 이제 스마트하게 바뀌겠죠?

 

 

 

 

 이야 이 쬐끄만 녀석들이 제 TV를 SMART하게 바꿔줄 녀석들이라는 말이죠? 기대됩니다. 그런데 정말 이 녀석들로 바뀌어서 제 책상이 깔끔해 졌습니다. 기존에도 'LG U+ TV'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와이파이도 함께 이용하면서 이 공간을 가득 채우고 있었거든요. 원래 어떤 녀석이 이 자리에 있었냐면 바로....

 

 

 

 

 이 녀석.... 바뀐 녀석의 두 배를 넘는 부피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멍청해!? 감히!? 원래는 이 녀석에 Wifi까지 컸기 때문에 외관적으로 정말 지저분했습니다. 지금은 정말 공간 활용적인 면에서도 LG U+ TV G가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그럼 녀석을 설치했으니 이번 포스팅에선 간단하게 구성품을 살펴보겠습니다.

 

 

 

 

 기본 사용법 안내서가 들었습니다. 일단 TV가 똑똑하게 변했으니 사람도 조금의 학습은 필요하겠죠. 다른 부분보단 리모컨에 대한 숙지가 조금 큰 부분을 차지하고 그 다음은 NFC 카드와 YOUTUBE에 대한 내용이 다뤄집니다. 그냥 안내서를 쭉 읽기보단 하나하나 사용하면서 숙지하는 게 좋을 것 같네요. :)

 

 

 

 

 이 셋톱박스 사용설명서는 그냥 넘어가도 됩니다. 살펴봤는데 설치된 상태의 셋톱박스에선 별로 적용할 게 없는 설명서입니다. 그럼 이 녀석은 창고로 바이바이!

 

 

 

 

 

 그리고 SMART TV에서 큰 부분의 의미를 갖고있는 NFC 카드! 하나는 휴대폰에 붙이고, 하나는 자주 사용할 수 있는 자리에 붙여줍니다. NFC 카드라면 우리가 휴대폰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칩도 마찬가지로 TV와 스마트폰을 연결시켜주는 기능을 합니다.

 

 

 

 

 이번 LG U+ Tv G는 구글과 함께라서 더 똑똑합니다. 인터넷도 가능하고, Google Play 스토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Youtube까지! 이 모든 기능은 다음 포스팅에서 보여드릴 예정이구요. :) 마지막으로 대망의 리모컨!

 

 

 

 

 사실 정말 평범한 리모컨입니다. 기존의 리모컨에 비해 작아졌다는 정도? 하지만, 이 작은 녀석에게 특별한 것이 있습니다. 이 평범한 녀석을 뒤집어줍니다....

 

 

 

 

 깜짝 반전! 녀석의 뒤에는 마우스와 키보드가 숨어있습니다. 꼭 도라에몽이 주머니에서 물건을 꺼내듯 평범한 리모컨 뒤에 오밀조밀하게 기능들이 모여있네요. 신선합니다. 사실 셋톱박스를 설치하면서 그냥 뚱하게 바라보고 있었는데 이 리모컨을 보고 기대감이 팍 커졌다고나 할까요?

 

이번엔 설치 위주의 포스팅이었기 때문에 다음 포스팅은 사용기로 쓸겁니다. 도대체 무엇이 스마트해졌고, 아쉬운 점은 없는지 다음 리뷰를 기대해주세요. 저는 그럼 이만 꿈나라로...!? 바바싱 :)